= 2004 BMW NEW 530i 1시간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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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성민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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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꿈(DREAM)은 결국 환상이었다. ===

오랜만에 시승기를 올려 본다.

또다시 태풍의 눈인 슈퍼 엘레강스 스포츠 메가톤 다이나믹 세단으로
유명한 그것도 독일차 BIG 3 중에 당당하게 랭킹 2위인 BMW 사의
NEW BMW 시리즈중에 국내 수입형 최고급 모델인 530i 였다.
(차가격만 8900만원대)

약 1시간 정도의 시승이었다.

시승 구간은 국도-> 올림픽 대로 -> 고속도로-> 국도 순이었다.

B M W

그건 강남 럭셔리(부유층)의 상징이자 성공한 사람들의 Pride(자부심)이라고~

나도 처음 탈 때에는 그럴줄 알았다. 그러나 실제 시승해 보니 그놈이 그놈이다
독일차로 말하면 저번에 폭스바겐 뉴파사트 이후 두번째인데 뉴파사트에 비해
조금 더 럭셔리 하다고 할 까 딱 그 수준이다.

물론 흠잡을 데 없이 정말 좋다. 그러나 그게 전부다.

쉽게 말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다.

가격 대비 성능으로 본다면 본인의 NEW XG S30 에 비하면 XG가 휠 싸긴하다.

만약 BMW 530i 를 XG와 승부를 걸 가격대로 본다면 한 5900만원대이하면
충분히 승산있다고 본다.(물론 NEW 520i는 6700 만원이지만)

일단 NEW 530i 을 본 순간
멋지고 세련된 디자인과 실루엣, 럭셔리한 실내가 나를 만족하게 한다.

특히 진정한 슈퍼 럭세리 외제차 답게 전동 풀오토 시트와
열선 가죽 시트 및 CD 데크와 풀오토 공조 시스템, 내장형 TFT LCD 시스템으로 인해
진정한 럭셔리 대형차의 진수를 맛보았다.
(국산차로 보면 오피러스 GH300 레벨 이상이라고 보면 된다)

강남 졸부들이 왜? 비싼 차 그것도 대형차를 타야 하는지 알것 같았다.

옵션하나는 예술이었다.. 더이상 올릴 필요가 없을 정도로......

먼저 시승 전에 전시장에 전시된 모델로 내장된 옵션과 미리 준비한 엔야의 CD로
사운드 시스템을 테스트 해 보았다.

담당자분 말로 10스피커 시스템이라 설명했는데 음질하나는 예술이다.

오피러스에 내장된 OEM JBL 순정 사운드와는 차원이 다른 고감도 음질의 사운드였고
본인의 XG S30 사운드에 비교 자체 불가한 거의 사제 스피커 시스템으로 유명한
FOCAL 수준의 사운드를 들려 주었다. (음질 하나는 예술이라 별도의 튜닝 작업이 불필요할
정도록 만족했다)

이젠 함 타보자...

진정하게 차를 시승 평가할려면 고속도로 시속 100 킬로이상 1시간 테스트가 가장 좋다..

진동,승차감,코너링,안정성,직진성,엔진음,풍절음(바람소리), 타이어 노이즈(타이어소음),
노면 충격등을 테스트 하는데 아주 좋기 때문이다.

참고로 고속 도로 테스트로 싼 차와 비싼차를 구별 할 수 있다.

구간은 강동 방향 올림픽 대로 로 외곽순환 고속도로 구간 이었다..

이 때부터 BMW 뉴530 시리즈의 환상이 깨지기 시작한다.

기본적으로 530i에 장착된 휠과 타이어는 17인치 브리지스톤사의 타이어(림폭 50)다

엔진음은 유입도 거의 없고 스피드를 즐길거나 고 알피엠을 낼 때만 엔진음이 들릴 정도록
정숙하였다.. 그러나 인치업이 과도해서 차량의 안정감과 고속주행성,브레이킹 성능,
코너링에 최강 그 자체지만 (이 부분도 더이상 튜닝 불필요) 단점으로 노면 소음이 너무 타는게
문제다.

XG S30 16인치 휠과 타이어 수준의 노면소음이 올라오고 있었다(타이어는 미쉐린)
같이 시승한 동승자도 평가 할 정도록 느꼈고 외제차 환상이 깨지는 데 일조를 하였다.

물론 차체는 매우 정숙성 좋다. XG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오피러스 GH300 와 비슷한
정숙성이었다. (개인적으로 차체 노면소음이 더 줄인 오피러스가 나은 듯해 보였다.)

풍절음은 거의 없는 편이고 엔진음도 잔잔하게 깔리는 베이스 음이라
할 정도록 조용하다.

승차감 하나는 최고다. 1시간 탔는데도 불구하고 시트 착용감과 승차감이
한데 어울어진 진정한 럭셔리의 진수를 맛 보았다.

진동과 롤링도 적어 피로감이 덜하였다.

다음으로 시속 70 킬로 정도에서 풀브레이킹 해보았는데 오히려 제동 거리가 남을 정도록
완벽한 제동력을 보여 줍니다.

그 큰 차체(약 1.7톤)에 동승자들 무게까지 포함 약 2톤에 가까운데도 브레이킹 능력이
남아 돌다니 이 점 만큼은 튜닝이 필요 없어 보였다.

실제 도로 주행성능은 아주 좋다.

이번 차종 부터 유일하게 본인이 드리프트 머신이라고 불리는 FR(후륜구동) 머신중에
최강이라 불리는 BMW를 시승한 덕분인지 몰라도 주행성능은 가히 다이나믹 하였다.

악셀레이터를 스로틀 할때 마다 후륜에서 깔려 주는 파워가 진정한 FR의 진수를
느껴 주게 하였다.

특히 스타트에서 풀스로틀 하여 뻗어주는 후륜 가속력이 나의 척추와 머리를
쇼킹하게 할 정도록 멋진 스킬(능력)을 보여 주었다.

핸들링 면에서도 완벽하여 고속도로 상에서 급차선 변경해도 따라 올 정도록
감각적이다.

특히 다이나믹 스태빌라이저의 느낌은 서스펜션이 소프트한 현대차와는 다르게
차가 HARD 해 진(무겁다는 뜻이 아닌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이고
특히 코너링이나 급차선 변경에서 롤링과 요잉 현상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더군요.
서스펜션 레이싱 풀튜닝 버젼 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과연 드라이브 머신은 FR(후륜구동)이다.

물론 FR의 가장 큰 장점인 급코너링 테스트를 못한것이 아쉽지만 이정도면
FR의 진수를 느낄 수 있었다.

다음에 차를 바꿀때에는 무조건 후륜 구동 차를 사야 겠다고 맘 먹은 계기가 되었다

다만 FF 일색의 국산차 시장에서 FR 머신을 메이커측에서 만들까 그게 의문이지만???

총평한다면 모든면에서 뉴530i 에서 흠 잡을 데 없이 최고 그 자체 였다.

거주성면에서 시트가 최고급 소가죽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좋았으나 실내 면적에서는
오히려 XG가 넓어 보인다.

디자인은 수석 디자이너 크리스 뱅글을 싫어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번 디자인이
젋은 세대들에게 크게 어필해 보인다. 매우 세련되고 날씬하게 과연 BMW 다
찬사를 줄만하다.

이번 뉴모델 부터 달라진 점으로 차체에 FRP를 써서 경량화 시킨점과
런플랫 타이어를 써서 주행중 펑크가 나도 일정 부분 달릴 수 있어 안정성을 높인 점은
고급 차가 나아갈 길을 제시한 것 같아 흐뭇하다.


미국 BMW 가격이나 아니면 일본 BMW 가격 정도(한국 가격대비 20% 저렴)까지
떨어진다면 어느 정도 가격 경쟁력이 있겠지만 이 가격으로 돈많은 강남 졸부가 아닌 이상 어렵다.

안그래도 비싸다는 외제차 소비자가에 대해서 최근 볼보측의 12% 인하 소식은 가뭄속에 단비
같은 소식이다.

왜? 한국 시장만 외국 카메이커들에게 봉들에게 비쳐지는지 모르겠다.

최소한 자유 경쟁시대인 미국 시장 정도는 아니지만 일본 정도만 되어도 좋겠다.

다음으로 희망 시승 차종은 독일차 BIG 3 중에 황제 쉽게 말하면
월드 베스트 럭셔리 카메이커인 메르세데스 벤츠 다..

지금까지 폭스바겐,BMW 타보았는데 벤츠만 못 타보았다. 꼭 다음주 정도
시승해 볼 생각이다.

벤츠를 시승해야 진정한 럭셔리 카의 진수를 완성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평점을 매긴다면 등급 S(스페셜),A,B,C,D,F

주행성 S (스페셜)

사운드 A

제동력 S

정숙성 A

소음 B (타이어 노면소음이 올라오는 게 문제! 하체 방음하면 조금 좋아 질지도)

핸들링 S

코너링 S

승차감 S

안정성 S

거주성 A

디자인 A

총평 S (10점 만점에 9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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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5

박석진님의 댓글

  • 박석진
  • 작성일
외국차가 비싼 이유는 권위의식, 작은 수입량 등 다양하겠지만 가장 큰 문제는 관세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국산차도 어느정도 경쟁력을 가졌으니 관세내려도 되지 않을까요? 상식적으로 봐도 이해안되는 것이 해외에 차 매년 수십만대 판매하면서 국내에 들어오는건 새발의 피정도이니.. 참고로 전 외국물이면 무조건 좋아하는 그런 사람은 아님니다. 서로서로 발전하는 모습이었으면 하는 바램에 그냥 적어 봅니다. 참 시승기 잘 읽었네요.~

남동우님의 댓글

  • 남동우
  • 작성일
외국차가 한국에서 비싼이유는...싼차를 수입 안하기 때문이지요..ㅡㅡ;<BR>팔아봐야 수익이 얼마 안남는 차들보다 많이 남는차를 파는건 당연한게 아닐까요?..물론 여기서도 관세 때문에 수익이 줄어들어서 그런거지만..<BR>파사트같은 차와 다른점은 재료들 재질이 다르다는거죠...참고로bmw는 원래 타이어 소음이 다른차들보다 많은거 같네요..제희집 차 한대는 18인치 인데 상당히 소리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근데 시승기가 짜맞추기 한것 같다는생각이;;그리고..쓰신분이 시승을 많이 안해보신분인가 하는궁금증이;... 어쨋든 잘 었습니다..

장수영님의 댓글

  • 장수영
  • 작성일
외국차가 비싼 이유는 관세 때문이 아니죠<BR>울 나라 관세는 8%,,미국은 2.5%,,캐나다는 6%정도,,,독일 프랑스 이태리 영국 스웨덴 노르웨이 스위스 등의 유럽 연합은 10%...<BR>우리의 경쟁 상대국 정도인 대만 싱가포르는 30%정도,,그 외 아르헨티나나 여타 나라는 쿼터제와 수 십%의 관세를 매깁니다.<BR>

장수영님의 댓글

  • 장수영
  • 작성일
비엠530아에엘이 9천만원 정도 된다고 치면<BR>관세 8%를 빼버리면 약 10%의 가격이 내려 갑니다.,,세금이 누진제라 8%보다 전체 금액으로는 조금 더 빠집니다.<BR>그럼 8천만원 입니다...<BR>어때요,,그래도 열라 비싸죠,,,어디 사겟습니까..어짜피 살사람만 살수 밖에 없습니다...<BR>6천만원대인 렉서스도 마찬 가지 입니다...<BR>관세는 어떤 나라든지 자국 산업을 보호하고 우위를 보이기 위해서 홈그라운드 명목으로 존재 합니다..<BR>일본 정도만 관세가 없지만 그 나라는 아주 까다롭고 복잡하게 시장 구조를 해 놓아서 보이지 않는 무역 장벽이 강하고 차를 팔기 매우 어려운 구조고 경쟁력 또한 막강합니다...<BR>

장수영님의 댓글

  • 장수영
  • 작성일
또한 미국은 승용차에만 2.5%의 비교적 낮은 관세를 매기지만 돈이 많이 드는 대형 트럭은 자국 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약 30%정도의 관세를 매깁니다..<BR>울 나라 보다 훨 높습니다.<BR>누진적이고 다양한 세금과 딜러의 마진이 문제 입니다.<BR>예를 들어 현대는 국내에서 대략 6%정도의 딜러 몫을 줍니다.<BR>거기다 세금이 붙습니다.<BR>하지만 수입딜러는 보통15-50%정도의 비엠은 30% 이상의 마진과 <BR>,,운송비..통관비..등에 더 기인 합니다.<BR>어짜피 고급차 아니면 국내에서 가격 경쟁력에 밀려 승산이 없기 때문에 <BR>럭셔리 차..소수의 차만 들여오는 것입니다.

장수영님의 댓글

  • 장수영
  • 작성일
일본등의 모든 메이커와 차종이 들어 온다면 시장은 달라 집니다.<BR>아직 들어올 의지가 없기 때문에 도요타나 혼다 닛산 등이 들어 오지 않은 것입니다.<BR>아직 본 게임은 시작도 되지 않앗는데 해외에 많이 팔면서 수입 안 한다고 하면 안 되죠,,,지금 들여온 차종을 보면 럭셔리 고급차 위주에 치우쳐 잇지요,<BR>지들이 안 들어 온 거니까요,,다 들어올 때를 가정하고 관세를 매겨야죠,<BR>관세 다 내렷더니 우루루 다 몰려와 시장을 30-40%,,금액으로는 60-70% 장악해 버리면 그 때가서 못 무릅니다.<BR>또한 자국의 홈그라운드 없이 큰 시장 없이 성장한 메이커는 없엇습니다. 아직 우리는 후발 주자구요,<BR> 관세 보다는 세금 체계,딜러 마진 ,고급차 위주만 판매 이런데서 수입차가 적게 팔리는 것이죠,

이종진님의 댓글

  • 이종진
  • 작성일
글의 앞뒤가 좀 다른거 같군요... 저와 너무 다른 느낌을 받으셨군요..<BR>그리고.. 비엠 고객들을 비하 하는 듯한 문구가... 조금 화가 나게 하는군요..<BR> 다음 부터는 주의 해주세요

윤주현님의 댓글

  • 윤주현
  • 작성일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군요.new530i가 대형차? 말도 안되는 소리죠.. 5시리즈는 컨셉 자체가 오너드라이버 차이며 7시리즈가 소퍼드리븐 찹니다 가격이 비싸면 대형차인가요? 우리나라에서는 5시리즈에 기사붙이고 7시리즈는 자신이 몰고 다니는경우도 허다하죠.. 용도를 모르는 무지의 결과라고 봅니다

이준영님의 댓글

  • 이준영
  • 작성일
세금은 외국차 비싼 것과 크게 관계가 없습니다. 물론 가격이 약간 올라가지만 결정적인 요소가 되지 못합니다. 그리고, 일본차 들어와도 크게 영향을 주리라고 생각되진 않는군요. 기본적으로 일본차도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경자동차만 해도 거의 1000만원 주어야 구입 가능할 정도이므로 소형차 쪽에서는 관세없이 들어와도 경쟁력이 없습니다.

장준필님의 댓글

  • 장준필
  • 작성일
-_-리플 안남긴다고 하고 남기게 되네요 먼가 이상한점이 있어서 5시리즈의 타이어는 방탄타이어 아닌가요(이름을까먹었음 알려주시길) 방탄타이어라 노면의 소음이 크게 들리는거 아닌지 롤스로이스도 그점 떄문에 지적 당했죠 방탄타이어 인데 그덕에 노면소음이 크게 들린다는것 한국에도 방탄 ;;타이어 들어올거같은데 -_- 만약 안들어온다면 할말 없지만 들어온다면 약간 글을 수정해야할듯;;

김보겸님의 댓글

  • 김보겸
  • 작성일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수입차들은 대부분이 풀옵션에 가깝습니다. 비쌀수밖에 없지요. 실제로 관세보단 딜러 마진이 더 많습니다.

최인석님의 댓글

  • 최인석
  • 작성일
잘 설명되어 있는 사이트가 있네요..<BR>주소는  http://myhome.shinbiro.com/~dwcij/auto/sen_import-car.htm<BR><BR>입니다..<BR><BR>요약하자면, 관세를 포함한 부가가치세, 교육세 그리고 특별소비세로 30%를 내게 되고.. 거기에 업체 마진 20% 결과적으로.. 약 60% 더 비싼 가격에 사게 되네요.. <BR><BR>ㅡㅡ;<BR><BR>1.3*1.2 = 1.56<BR><BR><BR>=========================================<BR><BR><BR>수입차는 왜 그렇게 비쌀까?<BR>수입차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차와는 달리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관세란 것을 내게 되어 있다. 즉, 현지에서 판매되는 차량보다도 운송비, 관세등이 추가로 붙게되는 것이다.<BR>수입차에 적용되는 세금은 관세,특별소비세,교육세,부가가치세 등 모두 4가지다. 수입차는 우선 관세를 매기기 위한 가격을 산출하게 된다. CIF(Cost Insurance Frieght)라고 불리는 이 가격에는 해외업체의 공급가격에다 국내 반입에 소요된 해상운임,보험료가 포함된다.<BR>관세는 CIF의 8%가 부과된다. 특별소비세는 CIF가격과 관세를 합한 가격에 부과되며 배기량별로 2,000㏄ 이상에는 14%,그리고 2,000㏄ 이하에는 10.5%가 적용된다. 교육세는 특별소비세의 30%가 부과된다. CIF부터 관세,특소세,교육세를 모두 합한 금액의 10%는 부가가치세로 징수된다.<BR>예를 들어 CIF가 1,000만원인 1,800㏄급 외제차가 국내에 들어올 경우 각종 세금이 합쳐져 가격은 1,350만원으로 뛰어오르고,여기에 업체마진 20% 정도가 더해져 소비자는 약1,620만원 정도의 가격에 수입차를 구입하게 된다.<BR>하지만 국내에서 제작된 자동차도 각종 세금 및 판매마진이 붙게되는 것은 마찬가지이므로 실제로 국산차와 수입차의 차이는 CIF가격차이와 그에 따른 관세 정도라고 할 수 있다.<BR>물론 수입자동차는 관세가 붙은 상태로 각종 세금 및 판매마진이 붙게 되므로 조금의 추가 금액이 더 붙는다 할 수 있다. 그렇지만 그것으로 우리가 비싸다고 느끼는 정도의 금액은 아니다.<BR>수입차가 우리가 비싸다고 큰 차이를 느끼게 되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입차량은 경소형급 차량보다는 준대형급이상 차량들이기 때문이다.  차량은 작아보이나 엔진 배기량은 국내차종에 있어서 상위 그레이드에 속한다. 따라서 차량의 크기로 차량의 가격을 가늠하는 우리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에 있어 큰 차이를 느끼게 되는것이다.<BR>

이성호님의 댓글

  • 이성호
  • 작성일
환상이었다면서 10점 만점에 9점을 준 건... 앞뒤가 안 맞는 거 아닌지... 그리고 드림카인 BMW 5시리즈를 시승한다면서 말끝마다 강남졸부 운운하는 것은 부러움에 몸부림치다 지쳐 증오로 변하는 시승자님의 마음이 엿보입니다, 그려. ^^; 난 XG S30보다 덜 '럭셔리'한 쏘렌토 타지만 외제차 탄다고 무조건 &quot;강남 졸부&quot;라고 생각지는 않는데요? 오토 스파이 정도에 시승기라고 올리시는 시승자님 정도의 자동차 매니아라면 더 그래야 하는 거 아닐런지요. 나보다 좋은 차 탄다고 '양아치', '도둑놈', '죽일놈'이라고 생각한다면 10년 뒤에도 우리나라 자동차 문화는 지금과 또~옥 같을 겁니다. 진정한 매니아라면 성숙함도 가져야 하지 않을런지요. 하여간 '비판을 위장한 부러움'을 잘 봤습니다. 

오대식님의 댓글

  • 오대식
  • 작성일
이사람 카라이프에서 약간 ... *라이 취급 받는 사람이던데..<BR>여기에도 글 올렸네요..<BR>신빙성이 거의 없는듯...

윤주현님의 댓글

  • 윤주현
  • 작성일
쏘렌토 타시는 이성호님에게 1표~~

장수영님의 댓글

  • 장수영
  • 작성일
최인석님께서 올리신 자료는 맞는 자료이긴 하나 수입차 업체의 눈치를 본 듯한 자료 인것 같습니다..저두 그 자료 보앗엇습니다.<BR>수입상 마진은 15-50%정도 되고 렉서스 정도만 30%정도 먹고 비엠이나 벤츠등은 더 많이 상당히 고가의 마진을 붙이는 것으로 알려져 잇습니다.<BR>현대자동차가 통상 10%미만의 딜러 마진을 책정한 것과는 달리 수입차들은 15-50%의 마진을 책정하여  가격 차이가 벌어 집니다.<BR>이게 누진제 이기 때문에 더 벌어지죠,,<BR>그리고 세금 때문에 외제차 가격이 비싼것도 어느정도 맞는 말입니다.<BR>우리나라는 자동차에 붙는 세금이 참 많습니다.,,싱가포르나 대만 같은 나라 보다는 적지만 그래도 참 많은 편입니다.<BR>물론 관세를 제하면 국산차도 똑같지만 그 어마어마한 세금을 줄이면 수입차 가격도 많이 내려 갑니다.<BR>일본차가 들어와도 별로 상관이 없을 것이라 하셧는데<BR>미국에서 팔리는 국산차와 일제차와 미제차등을 보십시요,<BR>중형차2.5엔진 이상에서 불과 몇 백만원 정도 차이 납니다.<BR>그 정도의 급에서 자동차에서 몇 백만원은 그리 큰 차이가 아닙니다.<BR>단위가 커지면 작은 돈이란 말이죠,<BR>또한 중고가나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 기타 등등을 고려해 보앗을때 충분히 고려하고 일제차로 갈수 잇는 정도 입니다.<BR>지금처럼 국산 중형차 2천만원대...일제 중형차 4천만원 정도 ...이런 상황이면 팔기 어렵기 때문에 안 들어 오는 것이죠,<BR>일제 경차가 천만원 정도 하신다고 하셧는데 국산 경차도 그 비스므리하게 줘야 구입할수 잇습니다.,,마티즈 디아트 풀 옵션 뽑으면 1300도 넘게 나온다고 하던데요,<BR>소형차는 관세 때문에 솔직히 경쟁력 없고 대형차는 관세 잇어도 <BR> 해 볼 만합니다.,,중형 이상은 어느 정도 팔릴거라 합니다.<BR>관세 철폐하면 일제차 고려 안 해볼 정도로 국산차와 가격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준 중형 이상은 심각한 타격 입을 수 잇습니다.<BR>렉스턴이 4천만원대고 렉서스 알엑스330도 일본 현지에서 4천만원 이라더군요,,,캠리나 어코드 엑스쥐값 이면 살수 잇습니다..연비나 잔 고장 중고가 등을 고려하면 몇 백은 충분히 커버합니다.<BR>한국 시장이 노른자 시장으로 성장하고 수입차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지고 인식이 좋아져 이제 진출하려 하는 것입니다.<BR>몇 년안에 한국 시장의 5%는 일제차가 외제차가 7%는 최소한 점령할 거라고 전문가는 예상하더군요,

박동민님의 댓글

  • 박동민
  • 작성일
시승기잘읽었어요^^; 우리나라도 현대기아 합작으로 후륜트렌스미션을 일본회사와 합작해서 개발에착수하였습니다~ 지금기대중 ㅋㅋ 장소는 충청남도 서산 제가공문을 읽어봐서 대충기억해요 이제우리나라 최고인현대차도 FR방식을 쓰겠군요 ㅋㅋ 허접글하나 적어봅니다 ㅋㅋ

한동균님의 댓글

  • 한동균
  • 작성일
지나가다 처음으로 리플남깁니다. BMW를 강남졸부가 타는차로 치부하셨군요....  좋은차는 좋은차에대한 열정이랍니다. 제가보기엔 글쓰신분은 후륜구동도 처음일뿐더러 메니아도 아닌 시승경험도 적으신분 같군요 NEW 5시리즈의 액티브 스티어링을 빼놓은것도 그예인것 같구요.. <BR>타이어 소음은 런플랫타이어이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그에대한 대비를 빠트린것은 BMW의 실수이지만요 감수해야할부분 아닌가요<BR>그리고 매장돌면서 차만 그렇게 시승하면 무엇을 하는지요 참으로 궁금합니다

최재호님의 댓글

  • 최재호
  • 작성일
원래 차의 브레이크는 승차정원을 다 태우고, 기름등 꽉꽉 채운 상태의 무게를 기준으로 브레이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비슷한 외부 사이즈일때 실내공간은 FR이 당연히 좁지요. 근데 림폭 50은 먼말인지.....림폭이 아니라 편평비겠죠 ㅋㅋ 그리고 530이면 전혀 럭셔리하지 않습니다. 그냥 소나타보다 약간 큰 차일뿐......

최재호님의 댓글

  • 최재호
  • 작성일
아......그렇다고 싸고려 같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가성준님의 댓글

  • 가성준
  • 작성일
환상이 깨졌다는 제목과는 내용도 판이하고 마지막 점수를 보면 <BR>좀 의아해집니다.<BR>BWM5시리즈를 오피러스와 운운하는 비교도 적절치 못하고....<BR>뭔지 언발란스하고 기괴한 시승기군요.

채지훈님의 댓글

  • 채지훈
  • 작성일
비엠의 주행시 노면을 느끼는 타이어소리는 왜 일부러 나게 하였는지 잘 모르시는군요. 렉서스랑 벤츠와는 분명히 다르죠. 저도 렉서스 타다가 비엠시승해보니 그소리가 상당히 크게 들리더군요. 

이성호님의 댓글

  • 이성호
  • 작성일
저랑 동명 이인이신 이성호님께 한표 드립니다

최재호님의 댓글

  • 최재호
  • 작성일
가성준님, 원래 5시리즈는 소나타~오피러스(또는 xg) 급입니다.

김승훈님의 댓글

  • 김승훈
  • 작성일
좋은 시승기였습니다.^^*<BR><BR>나중에 차살때 되면 5시리즈도 후보에 넣어야지^^

최우영님의 댓글

  • 최우영
  • 작성일
어떻게 타든 주인 마음이지 그런거 가지고 그러세요

김승훈님의 댓글

  • 김승훈
  • 작성일
근데, 타이어를 바꾸면 타이어 소음이 없어지나요? 그럼 그러면 되겠네..

이길용님의 댓글

  • 이길용
  • 작성일
오피러스는 에쿠스급 아닙니까? XG급이라뇨..

Burny님의 댓글

  • Burny
  • 작성일
한국차는 너무 쌉니다. 전 독일에 있는데요, 골프 같은차 보통 2만유로 다 넘습니다. 2만유로가 얼마냐면 한 2700만원 좀 안되죠.  한국의 겟츠 1.3이 1200유로 정도, 1500만원 가까이 합니다. 이곳에서도 BMW나 메르세대스는 부자들만 타는 차이고 이런차들은 많이 비쌉니다. 결과적으로 한국차가 상대적으로 싸다 보니 외제 고급차는 상대적으로 비싸 보이는 것입니다. BMW 530 이면 독일에서 한 45000-49000 유로 정도인데 이정도 6천5백만원 정도 됩니다. 9천만원은 좀 너무 많이 붙여먹네요.<BR>한 7000정도면 괜찮은데..ㅎㅎㅎ

강병엽님의 댓글

  • 강병엽
  • 작성일
5시리즈나 7시리즈나 오디오는 썩 좋은편은 아닌데....<BR>글쓴분이 귀가 좀 안좋은가봐요...<BR>솔직히 국산차랑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BR>순전히 '선입견' 같네요..<BR>반면 벤츠 S클래스나 아우디 A8 이 달고 있는 BOSE의 서라운드 시스템은 정말 괜찮죠...<BR>함 들어보세요...<BR>아...렉서스가 달고 있는 Mark Levinson도 상당합니다...

강병엽님의 댓글

  • 강병엽
  • 작성일
또 하고 싶은 말은...<BR>'글 참 못썼다' 입니다...<BR>뉴 5시리즈가 인치업을 심하게 했다구요?<BR>이정도 무게라면 17인치가 적당한 수준인데요...<BR>18인치까지도 무난합니다...<BR>그리고 말이죠...&quot;~하나는..&quot;이란 말이 너무도 황당하게 많습니다..<BR>읽어보면...<BR>&quot;옵션하나는 예술이었다.&quot; <BR>&quot;음질하나는 예술이다.&quot;<BR>&quot;승차감 하나는 최고다.&quot;<BR>뭐...이렇게 돼있네요...<BR>그리고 &quot;지금까지 폭스바겐,BMW 타보았는데 벤츠만 못 타보았다&quot;..<BR>이말은 시승기에 전혀 필요없는 말일뿐더러 '벤츠만'이라뇨...<BR>이세상 메이커가 Volkswagen, BMW, Mercedes 뿐입니까??<BR>기괴한 자동차관이군요...─_─;;;;;;<BR>&quot;벤츠를 시승해야 진정한 럭셔리 카의 진수를 완성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quot;<BR>이말은 또 뭡니까....<BR>문법적으로 틀렸을 뿐만 아니라,, 이 분은 시승이 전부인 모양이군요...<BR>글을 읽어보면 '시승해야지~~' 하는 글은 판을 치는데...<BR>정작 '소유해야지' 이런말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BR>자동차가 시승하려고 존재하는 건가요?<BR>시승이란 단지 '잠깐 맛보는' 행위일 뿐입니다.....<BR>'늘' 옆에 끼고 다니며 사랑을 주고 또 즐거움을 받고..<BR>그런게 자동차의 본질이자 존재하는 이유입니다.<BR>알아두세요..

가성준님의 댓글

  • 가성준
  • 작성일
가격대를 떠나서 보면 5시리즈는 소나타급이겠지요. 오피러스가 아무리 샤시를 EF것을 사용한다해도 XG급은 아니라고 보는대요.

정의철님의 댓글

  • 정의철
  • 작성일
메르세데스라면 약간의 소음이 단점이 될수도 있겠지만 BMW에서의 약간의 소음은 운전의 흥미를 돋궈준다고 해서 좋은평가를 받고있죠..뭐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르긴 하지만 약간의 소음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김희태님의 댓글

  • 김희태
  • 작성일
비엠5시리즈가 소나타 급이었구나-_-; 단순히 차체 길이로만 따진다해도 소나타와는 10센치가 차이나구 굳이 비교하자면 비교대상도 안돼지만 xg가 약3센치 전장이 길다쳐도 성능면에서는 말안해도 아실만한분들은 다 아실텐데 왜 말도 안돼는거가지고 언쟁을 하는지 모르겠네여-_-;<BR>지나가다가 하도 어이가없어서 한소리남기고갑니다.<BR>시승한번 해보시져 그게 정답입니다.^^

김재선님의 댓글

  • 김재선
  • 작성일
BMW 5시리즈 그랜져급입니다...

조수현님의 댓글

  • 조수현
  • 작성일
글솜씨도 형편없이 부족한데다가 더욱이 인터넷에 시승기를 올릴만큼 다양한 종류의 차를 타본경험도 없는것 같고 차의 성능을 평가할만큼 메카니즘에 지식이 풍부하지도 않은 분의 글에 많은 분이 정성껏 리풀들 달아 놓으셨군요. 우선 글쓰신 님께서는 글을 올리시기전에 생각을 정리하셔야 할듯....

송승욱님의 댓글

  • 송승욱
  • 작성일
차를 평가한다는 사람이 차에대한 평가는 제대로 안하고<BR>강남졸부들을 들먹이는 이유를 도저히 알길이 없내요<BR>신문에 오피니언란 에도 못들어갈 막말로 제목과 내용이 맞지도 않게 쓰는 글제주로 시승기라고 올려놓는거 정말 읽기가 민망하내요<BR>앞으론 시승기라고 함부로 글 올려놔서 글 읽는분들 불쾌하게 만들지 말아주셨음 좋겠내요 <BR><BR>

서세현님의 댓글

  • 서세현
  • 작성일
두 가지 잘못된 부분이 있네요.. 일단 타이어가 브릿지스톤이고 림폭이 50이라고 하셨는데 림폭은 일반적으로 인치로 표시하고, 더군다나 타이어가 아닌 휠에다 하는 이야기죠.. 트레드폭을 나타내는게 정석이구요..<BR>다음은 이부분 &quot;그러나 인치업이 과도해서 차량의 안정감과  고속주행성,브레이킹 성능, 코너링에 최강 그 자체지만 (이 부분도 더이상 튜닝 불필요) 단점으로 노면 소음이 너무 타는게 문제다.&quot; 이거 완전히 잘못된 부분입니다. 휠을 인치업하면 회전관성의 증가로 인해 제동성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과도한 인치업으로 인해 환상적인 브레이크 성능이 나온다는 말은 어불성설이구요. 과도한 인치업에도 불구하고 제동성능이 뛰어나다고 표현해야 하겠죠..

김용식님의 댓글

  • 김용식
  • 작성일
시승기를 올리는건 좋은데 정말 정확하게 자신의 생각을 올려야 합니다. 무조건 외제차고 BMW면 좋은 평을 하는데 개인이건 자동차 잡지건 도무지 회사 광고인지 정말 시승기 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new 530을 시승한 결과 기계적인 느낌은 구형만 못하고 마치 일본차를 쫒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무척 실망했는데

김용식님의 댓글

  • 김용식
  • 작성일
시승기는 정말 솔직하고 정직하게 보고 평가한 것을 적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경우 자동차 잡지나 개인이나 정말 정확히 평가하여 장단점을 적는데 우리나라는 도대체 회사 홍보인지 딜러 아는사람인지 모를 정도로 일방적으로 좋게 평가합니다. 정말 슬픈일이네요  특히 외제차의 경우는 더 심한데... 제가 new BMW 시승한 경험으로는 정말 외관에서 부터 내장, 기계 까지 실망의 연속이었습니다.. BMW 다운 멋을 유지 하지 못하고 오히려 일본차를 쫒아가는 듯한 그러나 실제로 electronics는 일본차보다 훨씬 못하면서도요... German 기계가 좋은것은 인정하지만 이 시승기에 평가된 것처럼 거의 모든 항목이 우수하다고 판정한 것은 정말 슬프네요. 정확한 시승기 만이 자동차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우리나라 자동차의 발전도 유도할수 있는데.... 쓸쓸하네요

전준수님의 댓글

  • 전준수
  • 작성일
아우디는 어디갔소?

김정인님의 댓글

  • 김정인
  • 작성일
강남 졸부들이 타는 BMW라... 그러면서 BMW에 대한 찬사... 내용자체는 기술에 대한 칭찬일색이건만 정작 국내 BMW 오너에 대해선 거의 독기에 어린 질투라서 읽는 사람입장에서 상당한 거부감을 일이키는 글이군요. 그러면서 본인은 그랜저 S30을 타신다고요. 차도 없이 뚜벅이 생활하는 저를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BMW같은 차 시승할 시간이 있고 그랜져나 모는 저자분께서 오히려 졸부 소리를 들을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앞으로 글을 쓰실때는 정화해서 쓰셨으면 좋겠군요.

조성수님의 댓글

  • 조성수
  • 작성일
차 많이 좋아하는 고딩수준의 시승기이군요...대형?? 5시리즈가튼 후륜차 꼭 사시구여.. 5감중 좀 떨어지는 감각이 있으신듯..^^ 그리고...강남졸부??들도 님 싫어하실꺼에여..벤츠는 언제 함 타보실라나??? 벤츠시승기도 기대되네....

김봉선님의 댓글

  • 김봉선
  • 작성일
아 ~ 리플을 안 다려고 했지만....달아 봅니다. 어떻게 되었든 시승기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극히 주관적이구요. 그런데 글을 잘 썼느니 고딩 수준이라니 매니아가 아니면서 글을 쓴다니 이런 리플을 단다면 여기 시승기 쓰는게 겁나서 누가 쓰겠습니까? 물론 글을 쓰시는 분도 강남사시는 분을 졸부로 말씀하시는 데에는 잘못이 있고, 그것에 지적을 가하는 것은 바르다고 봅니다. 어차피 여기 오시는 분들 거의 아마추어입니다.전문 시승가가 아니니 어느 정도 이해하는게 바른 커뮤니티 예의라 여겨집니다.

최석님의 댓글

  • 최석
  • 작성일
bmw AS를 생각해보세요 약800대당 1개꼴로 AS센터가 있는데 정상적인<BR>가격으로 그 비용이 나오겠습니까? 딜러 마진도 있고 건물 임대료로 생각<BR>해야하고 당연히 마진폭이 클 수 밖에 없지요

김요환님의 댓글

  • 김요환
  • 작성일
xg 랑 비교하는건 좀 어불성설이죠  암튼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에쿠스 같은거랑도 비교안되는 환상의 물건임다

김진욱님의 댓글

  • 김진욱
  • 작성일
글을 보니까, 독일차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으신듯 하네요. 어떻게 New BMW 5 시리즈를 폭스바겐 뉴파사트에 비교해서 조금 더 럭셔리 하다고 표현할수 있는지......  아시다시피, 폭스바겐은 현재 고급화가 진행된다 해도, 컨셉이 국민차의 컨셉입니다. (페이튼이나 투아렉가지고 태클거시면 싫어요~ 이 녀석들은 폭스바겐의 고급화 전환전략의 시작점이니깐요) 준럭셔리 차에도 못 끼는 폭스바겐과 세계 정상 3대 럭셔리차의 하나인 비엠과 비교해서, 비엠이 조금 더 고급스럽다면 딱 맞다... 라는 생각을 어떻게 하셨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저는 뉴파사트와 비엠 530, 벤츠 E 클래스를 번갈아 시승했을때, 같은 독일차라도 하늘과 땅차이라고 느꼈었는데 말이죠.

김진욱님의 댓글

  • 김진욱
  • 작성일
그리고 글끝마다 강남졸부 강남졸부 하는데, 저도 강남살고 부자는 아니지만, 강남사는 사람으로써 심히 불쾌하네요. 강남에 졸부도 많겠지만, 자기 능력으로 성공하신 분들도 많거든요? 왜 제 아파트 주변에 이웃분들은 변호사, 언론사 사장, 의사, 전문직분들이 즐비할까요? 이런분들이 과연 졸부일까요? 물론 강남의 졸부들이 많이 사는 차이기도 하지만, 전문직종의 스포티한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이 삽니다. 제가 아는, 강남 졸부 아닌 정말 보통사람들은 상상도 못할정도로 공부 열심히 해서 훌륭한 분이 되서 비엠타는 분도 주변에 많거든요? 그리고 굳이 강남졸부 아닌, 다른 지역 졸부들도 비엠 많이 탑니다. 왜 꼭 강남, 강남 걸고 넘어지는지...... 댁의 그 편협하고 좁디 좁은 시선으로, 강남졸부에 대한 뉴스 몇개 듣고 와서는, 비엠탄다고 전부 다 강남졸부 취급하진 마시기 바랍니다.

김진욱님의 댓글

  • 김진욱
  • 작성일
그리고 그랜져 XG 오너이신것 같은데, 자부심이 굉장히 강하신것 같습니다. 계속 그랜저와 비엠 530 을 비교하시는 것을 보면....<BR>하지만 그랜져와 BMW 530i 는 배기량은 같을지언정, 비교하기에 약간 무리인 차종이지요. 물론 가격대 성능비로는 그랜져가 훨씬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랜저 차 좋은거 저도 아니깐요. 하지만, 비엠을 포함하여 아우디와 벤츠에는, 단지 가격대성능비만으로 정해질수 없는 무엇인가가 있습니다. 그것은 개인적인 차이니까 뭐......

김진욱님의 댓글

  • 김진욱
  • 작성일
그리고 마지막으로 벤츠도 시승해보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럭셔리차의 시승기를 완성시키실려면, 폭스바겐과 비엠이 아닌, 비엠,아우디,벤츠를 타셔야 하지 않을까요? 설마 또,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자회사니까 같다. 라고 생각해버리시는 것은 아니겠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벤츠시승을 안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지금 벤츠 타는 저로써는 (비록 가장 하위모델인 C 클래스이기는 하지만) 만약 님이 어줍잖게 몇시간 시승하고 오시면, 벤츠에 대해 또 어떤 졸부같은 글을 날릴지 심히 걱정이 될 뿐입니다. <BR><BR>PS. BMW 가 드리프트 머신중 최강이였군요? 대단하네요. 저는 몰랐었습니다. <BR>

김진욱님의 댓글

  • 김진욱
  • 작성일
개인적으로, 이성호님과 강병엽님의 리플에 각각 1표씩!!! ^^

김진욱님의 댓글

  • 김진욱
  • 작성일
그리고 대단하신 분이네요. 폭스바겐의 뉴파사트 한대와, BMW 의 그 방대한 라인업중 530 i 한대, 그리고 벤츠의 , 아무 모델이나 한대 타시고, 수십년을 넘나드는 전통을 지닌 고급 럭셔리차의 진수를 아시다니...... 아마도 당신은 미하엘슈마허보다 훨씬 뛰어난 분이신것 같습니다. 미하엘슈마허조차, 1시간씩 폭스바겐(?), 비엠, 벤츠를 타보고는 럭셔리차의 진수를 모를테니깐요. 아니... 미하엘슈마허같은 뛰어난 사람은 오히려 함부로 그렇게 말 못할테니깐요. 그런데, 미하엘슈마허보다 더 뛰어나신 분이 왜 겨우 &quot;강남졸부&quot; 들이 타는 차를 못 타시는지요? 나같으면, 그런 훌륭한 능력있으면 &quot;강남대부&quot; 가 될텐데....... 참 아쉽네요.

김진욱님의 댓글

  • 김진욱
  • 작성일
<BR><BR>아~~~ 나도 &quot;드리프트 최강의 머신&quot; BMW 를 타고 싶다아~~~

김윤수님의 댓글

  • 김윤수
  • 작성일
외제차 비싼이유,,,<BR>1, 딜러들 마진이 많다,,,국산차는 대체로 8% 정도이나 고급외제차는<BR>  그 3배에 달한다.<BR>2, 공급가액 자체가 비싸다, 아무래도 소량구입하는 나라이니 회사에서<BR>  비싸게 공급한다,<BR>3, 풀 옵션일 경우가 많다,,

일기나써라...님의 댓글

  • 일기나써라...
  • 작성일
강남졸부래 ㅋㅋㅋㅋ 알고나 써라 예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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