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비트, 차세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 제공

작성자 정보

  • 운영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일렉트로비트, 차세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 제공

일렉트로비트와 에어비퀴티®가 안전 및 보안 기능을 갖춘 차세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 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빌리티 산업용 사전 통합형 OTA 솔루션을 선보인다.


해당 솔루션은 일렉트로비트의 차량 내 OTA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제품과 에어비퀴티4의 멀티 ECU OTA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을 결합해 완성차 업체가 차량 플릿에 엔드투엔드(end-to-end) OTA 시스템을 더 쉽게 만들고, 소싱할 수 있도록 한다.


S&P 글로벌이 발표한 오토테크인사이트에 따르면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완성차 업체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수입원을 창출한다. 전 세계 자동차 OTA 업데이트 산업은 2022년 59억달러에서 2028년에는 232억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복잡성이 높은 E/E 아키텍처에서는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수적이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OTA 솔루션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능에서 운영 체제 보안 패치 및 ECU 업데이트는 물론, 클라우드 기반 상황 인식과 같은 새로운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에 이르는 모든 기능을 안전하게 배포할 수 있다. OTA는 완성차 업체의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차량 업데이트를 위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 필요가 없어 운전자에게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호환성이 뛰어난 이 솔루션은 완성차 업체가 ECU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전 차량 플랫폼에서 원격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렉트로비트의 EB 카디언(EB cadian)과 자동차 업계의 고유하고 엄격한 요건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캠페인을 안전하게 지휘하고 자동화하는 에어비퀴티의 OTAmatic®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또 이 협업 솔루션으로 고객은 일렉트로비트 EB 코르보스(EB corbos) 제품군을 리눅스 및 어댑티브 오토사(Adaptive AUTOSAR)를 위한 기본 소프트웨어로 활용할 수 있다.


에어비퀴티의 회장 겸 최고 경영자(CEO) 캄야르 모인자데(Kamyar Moinzadeh)는 “일렉트로비트와 함께 OTA를 간소화하고 완성차 업체가 차세대 커넥티드 차량을 시장에 더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통해 완성차 업체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 세계 차량에 대한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면서도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렉트로비트 제품 및 전략 관리 책임자 겸 부사장 마이클 로버트슨(Michael Robertson)은 “일렉트로비트는 고객이 자체 OS 비전을 달성하도록 하는 솔루션 시장 진출 파트너가 되는 것과 오토모티브 OS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일렉트로비트와 에어비퀴티는 차세대 커넥티드 차량의 미래 경쟁력을 보장하는 턴키 OTA 제품을 완성차 업체에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CES 2023에서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90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