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국내 공식 출시

작성자 정보

  • 오토스파이넷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로터스,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국내 공식 출시

영국 퓨어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 공식 수입사 ㈜엘케이오토는 새롭게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의 퍼스트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식 출시하고 계약을 진행한다고 26일(화)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매혹적인 디자인과 최신 자동차 기술이 집약된 테크놀러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인포테인먼트와 다양한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고유의 배지와 4가지 옵션팩이 포함돼 로터스 에디션의 가치를 높였다.

로터스 영국 본사의 매트 윈들(Matt Windle) 상무이사는 “에미라는 우리가 제작한 로터스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모델이다. 이번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를 사랑하는 가장 열정적인 초기 고객들을 위해 더욱 특별한 요소를 담아 의미 있는 모델로 만들었다.”며 “디자인에는 퍼스트 에디션만을 위해 아주 특별하고 고유한 배지를 세심하게 작업하였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제작했다.”고 말했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완전히 새로운 미드십 엔진의 프리미엄 스포츠카로, 로터스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매력적인 디자인, 동급 최고의 승차감과 핸들링이 선사하는 스릴 넘치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탁월한 공기 역학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 경험까지 로터스에 기대하는 모든 특징을 갖추며 로터스의 미래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l 로터스 특유의 세련된 볼륨감 살린 디자인과 에어로 다이나믹의 조화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가 2019년 공개한 전기 하이퍼카 이바야(Evija)의 디자인을 계승했다. 날렵하게 다듬어진 프론트 엔드와 유려한 루프 실루엣, 보닛 상단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날카로운 선이 두 겹의 층을 만들며 미래지향적이며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다.

 

8ec99b0053be0e8445e3cfdb0a117f32_1635207

 

전면에서 후면으로 연결되는 라인은 부드럽지만 날렵한 이미지를 뽐내고 전체적으로 공기 역학을 고려해 디자인 이상의 기술적인 디테일로 다듬어졌다. 주행 중 공기가 리어 휠 앞쪽에 위치한 흡기구로 들어가도록 유도해 엔진에 산소를 원활히 공급하는 동시에 냉각 성능도 극대화한다.

후면에는 날렵한 스타일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고성능 모델을 떠올리게 하는 엔진 커버가 존재감을 더한다. 여기에 20인치 초경량 V-스포크 단조 알로이 휠이 장착돼 고급스러운 투톤 마감의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버 또는 글로스 블랙 버전이 무료 옵션으로 제공되며, 2피스 브레이크 디스크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과 함께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색상은 지난 7월 새롭게 공개한 세네카 블루를 포함해 마그마 레드, 헤델 옐로우, 다크 버던트, 섀도우 그레이, 님버스 그레이 등 총 6가지의 유니크한 색상 중 운전자의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2022년에는 더 많은 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다. 하부 블랙팩은 기본으로 장착돼, 프론트 범퍼 에어 블레이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 및 리어 디퓨저 모두 유광 블랙으로 마감되어 있다.

 

l 로터스의 새로운 변화, 스포츠카 이상의 강렬한 파워트레인

 

로터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에도 계승했다. 전장 4,412mm, 전폭 1,895mm, 전고 1,225mm의 날렵한 형태로 스포츠카를 완성하고 휠베이스 2,575mm로 운전에 최적화된 공간을 확보했다. 이를 위해 새로 개발한 경량 알루미늄 섀시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제작하고 공차중량 1,405kg으로 경량화도 이뤄냈다. 경쟁모델로 꼽는 포르쉐 카이맨(1,460kg)과 포르쉐 718 박스터(1,495kg) 등의 모델과 비교해도 가장 경량화된 모델로 완성됐다.

 

8ec99b0053be0e8445e3cfdb0a117f32_1635207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엔진은 로터스 라인업에서 가장 사랑을 받는 3.5리터 슈퍼차져 V6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20Nm의 강력한 성능으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4.3초에 불과하다.

엔진은 두 좌석 뒤 중간에 장착돼 밸런스를 극대화하고 유압식 파워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기어 변속 메커니즘을 갖춘 6단 수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옵션으로 패들시프트가 포함된 6단 자동변속기로 선택 가능하며 성능은 최대토크 430Nm으로 향상돼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4.2초로 단축된다.

 

l 로터스 최고의 편의사양 적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인테리어는 로터스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아우르는 깔끔한 스타일과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된 트렌디한 요소가 공간을 조화롭게 완성했다. 인테리어 소재는 추가 비용 없이 나파 가죽(레드, 블랙, 그레이, 탠)과 알칸타라 가죽(레드, 옐로우, 그레이 스티칭)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8ec99b0053be0e8445e3cfdb0a117f32_1635207

 

여기에 광택 크롬으로 마감된 피니셔, 화이트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닝 그리고 로터스 브랜드 특유의 실 킥 플레이트가 프리미엄 룩을 완성한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다수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블루투스와 USB/12V 소켓 등이 적용되어 스마트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운전석에는 시트와 사이드 미러 포지션을 운전자 체형에 맞춰 2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열선 내장 시트도 세부 조절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KEF와 협력해 개발한 10채널/340W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디지털 라디오(DAB), 실내온도 조절 장치, 크루즈 컨트롤, 키리스 스타트와 드라이브 모드 등 다양한 편의장치가 적용됐다. 모든 편의 기능은 중앙에 장착된 10.25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조작 가능하며, 운전자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 앞에 위치한 12.3인치 TFT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 중에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l 로터스를 더욱 특별하게 완성하는 옵션 패키지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에는 로터스를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3가지 옵션 패키지가 추가로 포함되어 있다. 먼저 드라이버 팩은 GOODyear Eagle F1 수퍼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된 투어 또는 스포츠 서스펜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장착된 스포츠 서스펜션 중 선택할 수 있다.

 

8ec99b0053be0e8445e3cfdb0a117f32_1635207

 

디자인 팩은 프라이버시 글라스, 스포츠 페달, 블랙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브레이크 캘리퍼를 선택할 수 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블랙, 레드, 옐로우, 실버 총 4가지 컬러 중 선택 가능하다. 컨비니언스 팩은 전방 주차 센서, 후방 카메라, 에어로 블레이드가 있는 우천 감지 와이퍼, 오토 디밍 미러, 러기지 네트가 포함된다.

추가 비용으로 패들시프트가 있는 6단 자동변속기(450만원)와 블랙팩(루프/ 캔트레일/ 미러 후면/ 후면 로터스 배지/ 배기 피니셔 도색, 300만원)은 운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기본 가격은 142,000,000원(VAT 포함)부터 시작한다.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2

전자치킨님의 댓글

  • 전자치킨
  • 작성일
1.4억 스타팅이 다 들어가진모델이라면..
내년에 출격대기중인 콜뱃의 가격이 단순환산 깡통버전 8900만원부터 들어올수있을지 아니면, 이것저것넣은 1.1억부터 시작할지.. 두모델의 경쟁을 기대해볼수있겠네요..ㅎ
1 럭키포인트 당첨!

 

 

전체 1,468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