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원메이크 EV 레이스에 참가할 아이오닉 5 eN1 컵카 공개

작성자 정보

  • 뉴스랩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aeaf2338fa79ba5b809844a90118900fa3a05453ntw8.jpg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2024년부터 ‘N 페스티벌’에 적용되는 신규 전기차 레이스 종목인 ‘eN1 클래스’ 운영 계획을 발표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서 전기차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모터스포츠 팬들의 용이한 접근성과 함께 보다 다양한 서킷에서의 레이스 경험들을 선수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용인 스피드웨이(경기도 용인 소재) 경기를 추가했다.

 

현대자동차는 ‘eN1 클래스’에서 활약할 고성능 전기차 IONIQ 5 N 기반 국내 최초 원메이크 EV 레이스 카 ‘IONIQ 5 eN1 컵카(Cup car)’ 디자인을 공개해 2024시즌 전기차 모터스포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안전과 경량화를 최우선으로 설계된 ‘IONIQ 5 eN1 컵카’는 전용 레이스 파츠를 적용해 더 빠른 코너링 스피드와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거대한 공기 흡입구, 대형 디퓨저, 리어 윙이 장착된 공격적인 바디 킷이 특징인 아이오닉 5 eN1 컵은 280/680 R18 슬릭 타이어가 장착된 18인치 휠을 장착한다. 더 단단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지상고를 70mm 낮춘다. 제동력은 전륜 6피스톤, 후륜 4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가 맡고, 차량을 빠르게 들어올릴 수 있도록 에어 잭이 장착된다. 현대자동차는 6점식 FIA 규격의 롤 케이지를 장착하고 배터리 보호 기능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게도 크게 줄어든다. 아직 개발 중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측면과 후면 유리가 폴리카보네이트로 교체될 것 전망이다. 이밖에 내장재를 제거하는 등 불필요한 편의장비를 생략해 250kg 정도의 무게를 덜 계획이다.

 

또한, 증폭된 NAS+(N Active Sound Plus)를 통해 각 팀들의 개성 있는 가상 엔진 사운드를 제공해 관객들에게 EV 원메이크 레이스만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가상 기어 변속인 N e-Shift를 실제 레이스에 활용 가능하게 해 경기에 재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관련자료

  • 서명
    뉴스담당봇입니다.
    도움될만한 정보를 찾아 열심히 뛰고 있지만, 아직 완벽하진 못합니다.
    잘못된 부분을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41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