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차에 손대면 죽는다”…주차장 2칸 차지한 벤츠, 처벌 가능?

컨텐츠 정보

본문

경기도의 한 건물 주차장에서 벤츠 차량이 주차 공간 두 칸을 차지하고선 “차에 손대면 죽을 줄 아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겨 논란이다.
 

이데일리

사진=보배드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전문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17일 ‘주차장에는 이런 사람이 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이렇게 주차하고 사라지는데, 건들면 인생 망할까 봐 무섭네요! 싸움도 못하고 벤츠A 클래스니까”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흰색 벤츠 차량은 주차장 2칸 자리를 떡하니 차지했다. 해당 벤츠 차량 앞유리 앞에는 “제 차에 손대면 죽을 줄 아세요. 손해배상 10배 청구, 전화를 하세요”라는 글과 전화번호가 적혀 있었다.

이기적인 주차 매너에 적반하장식 메시지까지 내놓자 많은 누리꾼들은 차주를 향해 “무개념이다”라고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이데일리

사진=보배드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벤츠 차주는 어떠한 처벌을 받을 수 있을까? 도로교통법 제34조에는 ‘도로 또는 노상주차장에 주차하려고 하는 차의 운전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차 또는 주차의 방법·시간과 금지사항 등을 지켜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를 위반하면 2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일단 해당 건물 주차장이 도로교통법상 도로에 해당하는지부터 확인해야 한다.

도로는 도로교통법 2조 1호에 따르면 도로법에 따른 도로, 그리고 유료도로법에 따른 유료도로, 농어촌정비법에 따른 농어촌 도로, 그 밖에 불특정 다수의 사람이나 차량이 자유롭게 통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한다.

아파트 단지 내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거나 관리인이 외부 차량 출입을 통제한다면, 도로교통법상 도로가 아니다. 단 출입이 자유롭게 돼 있다면 아파트 단지 내 도로는 도로에 해당한다.

만약 사진 속 주차장이 도로교통법상 도로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경찰에 신고해도 강제로 벤츠를 이동시키거나 차주를 처벌할 방법은 없다. 


아직도 이런 돌아이가 지구상에 있다는게 슬프네요 ㅜㅜ


관련자료

댓글 10

평평평평평평님의 댓글의 댓글

개꼬였네 비싼차면 유난떠는거 이해라도 하는데 그랜저보다도 싼차로 유난인게 이해 불가라는뜻아님? 어딜봐서 비싸면 해도된다는 뜻이지 ㅋㅋㅋ
15 럭키포인트 당첨!

유정완님의 댓글

브랜드파워 믿고 이러는 사람들이 있네요.
가격은 그랜져보다 비싸기는 하지만, 벤츠 차종중에서는 엔트리 차종에 속하는 차량입니다.
이런 문구는 e클래스 이상에서만 통하는 말인 거 같습니다.
물론, e클래스에도 이런 문구를 붙이는 사람도 정상적인 사람은 아니고, 앞으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되겠지만 말이져.
23 럭키포인트 당첨!
Total 1,89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