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기타

'코나' 화재 원인 찾았다… "LG배터리 심각한 결함"

컨텐츠 정보

본문

'코나' 화재 원인 찾았다… "LG배터리 심각한 결함"

현대자동차가 코나EV 화재 원인을 찾았다. LG에너지솔루션이 공급하는 리튬이온배터리에서 심각한 결함을 발견한 것.


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차 남양연구소는 리콜된 코나EV 배터리에서 결정적인 셀 결함을 발견했다. 이후 LG에너지솔루션 담당자는 남양연구소를 찾아 해당 사안에 대해 직접 확인하고 사과했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에서 LG 담당자에 '어떻게 이렇게 배터리를 만드냐'며 질책한 것으로 안다"며 "결함을 확인한 담당자는 거듭 고개를 숙였다"고 전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재 국토부와 결과 발표를 놓고 최종 조율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화재 원인이 배터리로 확인된 만큼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책마련에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자료

댓글 11

촛대님의 댓글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86879
녹색경제신문

국토부 관계자는 "조사결과가 다소 지연되는 것은 맞으나 지연되는 사유에 대해 밝힐 수는 없다"며 "LG에너지솔루션 얘기는 처음 듣는 얘기"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분리막 테스트를 하고 있는 상황으로 아직 합동조사 결론이 안났다. 결론이 나면 바로 발표를 하는 것이지, 아직 결과가 안나서 발표를 안하고 있는 것"이라며 "악의적 의도를 가지고 찌라시를 생산해 뿌리고 있는 상황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위에 기사가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커졌네요    악의적 의도를 가지고 뿌리면 LG 쪽에서 가만히 안 있겠는데요  뉴데일리 잘못하면 큰일 날듯

ㅇㅇ님의 댓글

헬지 공식 성립되는건 엘지 모바일사업부와 엘지 유플 정도지, 나머진 그정도는 아닐텐데 말이죠.. 일단은 중립기어 박고 지켜보는 수밖에

Total 1,74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