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내벤처 ‘알카고’, 자동차 정비 중개 사업 본격화

작성자 정보

  • 운영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4b1e51b5d02a95baa82fbdce43224eaa0fd0b5fxrva.jpg

 

신한카드는 사내벤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Im Ventures’를 통해 선발된 ‘알카고’가 1년간 자동차 정비 중개 시장에서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알카고는 ‘알아서 카(Car) 고쳐드립니다’라는 뜻으로 △엔진오일 △배터리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등 각종 자동차 소모품 교환이나 세차와 바이러스 케어 등의 서비스를 간편하게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자동차 정비 중개 플랫폼이다.

알카고는 자동차 정비 중개 시장에서 △쉽고 △싸고 △빠르게라는 가치에 더해, 정비 영역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고객 ‘신뢰’를 핵심 가치로 표방한다.

 

알카고 앱 설치 후 고객의 차량번호만 넣으면 자동으로 해당 차량의 부품 및 견적 정보가 디스플레이 되고, 몇 번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므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정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알카고는 1800개의 차량 정비 네트워크를 운영 중인 마스타자동차, 수입차 부품 자동화의 선두 주자 파트존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부품·공임·운영비 등 모든 가격 결정 과정을 고객에게 공개해 정비 서비스 가격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했다. 알카고는 정비 전 과정을 타임라인으로 제시해 주는데 타임라인을 통해 정비 사진, 점검 코멘트, 정비내역서, 추가 정비에 대한 견적을 시간순으로 표시해 줌으로써 고객이 마치 현장에서 정비받는 것과 같은 상황을 연출해 신뢰감을 더한다. 이 과정에서 교환이 필요한 부분과 비용을 사전에 안내해 고객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과잉 정비를 사전 차단한다.

 

알카고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2021년 9월부터 서초점 한 곳에서만 운영하던 정비소 정비를 최근 서울 시내 6개 정비소를 추가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전국 50개 이상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정비 서비스도 시작한다.

 

알카고는 국산 차 대상으로 수도권과 광역시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추후 수입차도 방문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제휴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자동차 검사 대행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알카고를 통해 예약하면 전문적인 대행 인력이 차량 픽업부터 검사 및 반납까지 알아서 진행해 준다.

 

한편 알카고는 사업 확장에 맞춰 7월~9월 기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알카고 앱에서 국산 차 엔진오일 교체를 예약 및 결제하면 3.8만원 상당의 에어컨 필터를 무료로 교환해준다. 수입차는 엔진오일 교체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한카드는 알카고가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기반하에 바쁜 일상으로 차량 정비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을 위해 개발했다며, 차량 정비 중개 시장에서 편리성·신뢰성·혁신성을 모두 담은 새로운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55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