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신형 포르쉐 타이칸이 7:07의 뉘르 랩 기록으로 모델 S 플레이드를 묻어버렸습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304a492e72c8954ce4f5c6cf56cdbdcf961481929mpi.webp

 

포르쉐는 새로운 초고성능 타이칸을 출시할 예정인데, 얼마 전 뉘르부르크링에서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슈투트가르트의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지만, 아직 차의 이름이나 세부적인 성능 지표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단지 시간만 알려줬을 뿐입니다. '시리즈 이전 타이칸'은 단 7분 07초 55의 랩타임을 기록했습니다. 이 기록은 전설적인 트랙에서 분노에 찬 모습으로 바퀴를 돌린 가장 빠른 전기 포르쉐가 되었습니다. 또한,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가 보유하고 있던 종전 기록인 7분 25초 231을 17.681초나 단축했습니다.

 

새로운 탑독 타이칸의 기록은 현재의 타이칸 터보 S보다 26초 더 빠르며, 리막 네베라의 기록인 7분 05.298초와도 아주 근접한 거리입니다. 포르쉐는 더 안전하고 추적성을 높이기 위해 약간의 수정을 거쳤습니다. 레이싱 버킷 시트와 롤 케이지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세단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타이칸 터보 GT라고 불리는 이 차는 1,000마력에 가까운 트라이 모터 드라이브트레인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리어 액슬에 모터가 추가되면 열 관리가 개선될 뿐만 아니라 첨단 트랙션 제어 기술도 적용될 것입니다.

 

이 트림에 새로운 배터리가 장착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타이칸 터보 S의 팩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고전류의 긴 버스트를 더 잘 지원하기 위해 셀 화학이나 설계를 변경해야 할 것입니다. 포르쉐는 이미 새로운 전기 마칸의 리어 액슬에 실리콘 카바이드 인버터를 적용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실리콘 카바이드 인버터는 또 다른 가능한 변화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뉘르부르크링과 같은 높은 지속 전류에서 더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포르쉐에 따르면 3월 중순에 주행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차량 자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뿐만 아니라 전체 타이칸 제품군에 대한 중간 주기 리프레시 시기와 일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기록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반복성이라는 점입니다. 포르쉐는 개발 드라이버인 라스 컨이 여러 바퀴를 거의 같은 시간으로 기록했다고 말합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뉘르부르크링의 긴 직선 구간과 12.9마일의 길이는 특히 전기 드라이브트레인에 대한 고문과도 같은 테스트입니다.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몇 초 동안만 지속되는 수준의 열 유도 전류가 트랙에서는 장시간 유지됩니다. 에너지와 전력 밀도가 저하된 배터리 셀은 절대적인 한계까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4개 / 1페이지

    zeccd님의 댓글

    근데 모델 S 플레이드도 신형 나오면 또 바뀔 것 같은 분위기인데요?
    전기차는 뭐 신구의 성능차가 어마무시하니까요

     

     


    Total 3,652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