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

작성자 정보

  • 쿰페르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

자동차 생산 기술이 발전하면서 서서히 예전의 코치빌더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한 시제품 개발은 물론이고 소량 생산 설비들이 다양해진 덕분이죠.

 

베르토네(Bertone)도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 중인 이탈리아 코치빌더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와의 인연도 깊은 곳인데 바로 대우시절의 에스페로를 이곳에서 디자인했습니다. 

 

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

 

이곳에서 최근 GB110이라는 하이퍼카의 존재를 알렸습니다. 아직 실내 이미지도 공개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오랜만에 내놓은 베르토네의 작품이라는 것만으로도 마니아들의 심장을 두드리기에 충분합니다. 어딘지 모르게 레트로풍의 분위기가 느껴진다 생각했는데, 1950년~80년대 유행하던 쐐기형 차량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네요. 

 

다층 구조로 쌓은 앞부분은 공기역학적인 면을 고려한 선택입니다. 범퍼 앞쪽으로 길게 뺀 언더 스포일러와 보닛의 날개 덕분에 고속에서도 앞부분이 떠오르지 않는다고 하네요. 범퍼 양쪽과 타이어 뒤쪽에 있는 구멍은 타이어와 브레이크 냉각을 돕는 동시에  공기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뒤쪽으로 빼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

 

C필러 부근의 거대한 에어 흡입구는 미드십으로 얹은 엔진의 숨구멍입니다. 아쉽게도 레이아웃만 짐작할 수 있을 뿐, 아직은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최고출력이 1,085마력을 넘어선다고 하네요. 특이하게도 플라스틱 폐기물로 만든 합성 연료도 쓸 수 있답니다.  변속기는 7단인 것만 알려졌고 DCT일지 전통적인 AT일지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강력한 파워를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해 구동방식은 AWD만 제공합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가벼운 차체 덕분에 주행 성능은 폭발적입니다. 0-100km/h 가속을 2.79초 만에 끝내고, 0-200km/h 가속시간 6.79초, 0-300km/h 가속시간 14초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최고속은 380km/h까지 낼 수 있다는군요. 부가티 시론보다 조금 느리지만 하이퍼카 카테고리에 넣기에 충분한 괴물입니다. 

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33대 한정생산 하이퍼카, 베르토네 GB110

 

섀시와 기계 장치들의 주요 부분은 독일 메이커의 도움을 받는다고 전해졌지만, 정확히 어떤 브랜드의 어떤 모델인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휠베이스가 10mm 정도 차이밖에 나지 않음)일 것이라는 추측이 있긴한데, 이 부분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베르토네는 이번 GB110을 33대만 한정으로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자료

  • 서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앞으로 많은 자료 올리겠습니다 ^^ 제 블로그는 http://weeklyca.blog.me/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2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