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분류

약간 실망스런 아이오닉 6 예상도

컨텐츠 정보

  • 20,015 조회
  • 29 댓글
  • 1 추천
  • 목록

본문

아이오닉 6를 관심깊게 보고 있는데 이정라면 아쉬울거 같습니다

아직은 예상도라 섣부른 판단이라 보고 있고 제발 이 예상도와 달리 컨셉 분위기를 기대해봅니다


 



관련자료

댓글 29

소리꾼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그렇지 않길 바랄뿐입니다 ㅜㅜ
근데 자꾸 스샷 이미지랑 거의 비슷해 보이네요
1 럭키포인트 당첨!

ㄱㄱ님의 댓글

쇄기형디자인이  대세였다면,  럭셔리쪽에서는  차츰  저런 반구형 디자인이 강세를 보이더군요.

김군님의 댓글

확실한 로우앤 와이드 디자인은 제네시스로 밀고 나갈듯 합니다. 제네시스 플랫폼은 전체적으로 저중심으로 설계되 벨트라인도 낮고 디자인적으로도 뚜렷하게 낮은 설계가 가능한 방면...G80만 봐도 알 수 있죠. 헤드라이트 부터 시작해서 왠만한 차보다 한뼘내지 두뼘은 밑으로 낮게 배치되있고 벨트라인도 상당히 낮습니다.게다가 전동화 까지 유연하게 가능한 플랫폼이라 개발비 및 원가도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에 E-GMP는 CUV를 염두해둔 플랫폼이라 아이오닉 6 같은 경우도 전반적으로 껑충한 형태는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대신에 낮아 보이게 할려고 앞뒤를 내린거 같은데 활같은 형상을 보여주네요.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egmp가 cuv 염두해둔 플랫폼이란건 무슨 소리신지
세단 suv다 대응 가능한 스케이트보드 형태 전기플랫폼이고. 그냥 전기차 초기 시장엔 공간성 디자인 살리다보니 cuv형태가 맞다고 판단되서 각 브랜드에서 크로스오버 형태의 전기차들이 출시되고 있는건데?
아오6(세단) 아오7(대형suv) ev4(소형 suv) ev7(대형suv) 다 egmp일텐데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그리고 전기차 태동기라 주행거리가 사람들 구매 주요 포인트고 충전 인프라도 아직 부족해서 최대한 공기역학적으로 설계하고 실내 최대한 뽑아내다보니 아오6도 그렇고 eqe eqs 다 캡포워드 스타일이라 기존 세단이랑 다른 느낌이 나는거지. 배터리 밀도 높아지고 충전인프라 점점 늘어날수록 디자인 자유도는 높아지겠죠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 도대체 e-gmp 플랫폼이 CUV를 염두해둔 플랫폼이라는 근거가 뭔가요? 애초에 현대는 e-gmp 플랫폼을 그 플랫폼을 바탕으로 여러 종류의 차종을 만들 수 있는 걸로 홍보했죠. 그 말씀은 많이 틀린 말인거 같네요.
2 럭키포인트 당첨!

김군님의 댓글의 댓글

e-gmp가 전기차 플랫폼이고 다양한 차종에 적용되는건 맞습니다. 근데 전기차 플랫폼 특성상 배터리가 바닥에 깔리기 때문에 suv가 가장 적합한 형태는 맞고 e-gmp로 개발 예정인 차량들 보면 대부분이 suv 및 cuv입니다. 지금 나온차만 해도 아이오닉 5 ev6 gv60이 잖아요...제가 cuv전용이라고 했습니까? 염두를 cuv 및 suv에 중점을 둘 수 밖에 없습니다. 루시드 에어나 타이칸 보세요. 두 차량다 배터리 바닥에 깔았지만 승객석 발판 부분은 배터리를 파냈습니다. 시트포지션을 낮추면서 승객석 공간을 확보할려고요. 테슬라 모델 s 나 g80전동화 모델의 경우 바닥에 배터리를 플랫하게 깔아 시트포지션이 올라가 헤드룸이 확보가 안되고 허벅지가 시트에서 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그러면 후륜 구동은 뒷자리 센터터널에  솟아있는거 때매 4인승 염두해서 만들어진 구동방식임? ㅋㅋ

지금 전세계적으로 세단시장 죽었고 suv시장이 대세에요. 전기차 특성상 전후 오버행 극단적으로 뽑을 수 있고 suv가 대세니 세단의 캐비넷이 큰 이점과 suv의 실루엣 살리다보니 그게 크로스오버 형태가 가장 여러 타겟의 니즈를 채울 수 있으니 타사에서도 첫 모델로 크로스오버 형태의 전기차 출시하는거고.

물론 전기차 특성상 배터리팩이 바닥에 깔리기 때문에 지상고를 낮추는데 한계도 있고, 공기저항계수 고려하다보니 루프라인이 낮아져서 바닥포지션이 높게 지는건 맞음.
근데 세계적인 자동차 니즈 트랜드가 suv고 여러 세그먼트, 형태 이점 살려서 시장반응 보려는 시도라 cuv가 나오는거지 세단이 고려대상이 아니라 cuv가 나오는게 아니에요^^

부디 유튜브에서 하나하나 들은걸 팩트마냥 적지마세요.

김군님의 댓글의 댓글

그런 의도로 한 말은 아니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제 말은 E-GMP가 현대의 첫 전기차 플랫폼인 만큼 플루어가 높아 CUV및 SUV에 적합하단 소리였습니다. 그래서 아이오닉6가 컨셉과는 다른 다소 붕뜬듯한 스탠스를 가지고 있다는 거구요. 그래서 CUV에 염두해둔 플랫폼이라고 한건데 제 논리대로라면 님 말씀대로 후륜구동은 4명을 염두해둔 구동방식이 되네요. 죄송합니다.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아. 죄송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나 오해할 수도 있는 거고 잘못 알 수 있는 거죠. 저도 어느정도 배워가는게 있네요. 감사합니다.

LifeCamper55님의 댓글

아직 디자인에 대해 평하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지금 아직 디자인 수정중이고 마냥 현재 프로토타입과 예상도만 보고 디자인을 미리 평하는건 ㅇㅂ라고 봅니다. 물론 디자인 수정 작업 시작 전에는 암만 봐도 비판해야했지만 지금 디자인 수정 작업을 들어갖으니..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그리고 휠 디자인에 대한 비판이 많은데 지금까지 가장 큰 휠이 19인치이고 얼마전에 아이오닉 5의 20인치 휠을 단 테스트카가 포착된걸 생각하면 혹시 그 휠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깡칠이2님의 댓글

옛날 아방 1세대의 앞면과  YF의 C필라 댕강 잘라내서 붙여놓은 듯한.....
단단하고 미끈해 보이던 볼륨라인 윤곽은 어디에도 안보이는데..    ㅜ ,. ㅜ
4 럭키포인트 당첨!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대대적인 디자인 수정 작업 들어간지 좀 됐으니까 조만간 수정된 차량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잘 나오길..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 저렇게 안 나옵니다. 디자인 수정에 배터리도 교체하고 차체 길이도 2cm나 커진다는데. 수정본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런말 하기 너무 이르다고 생각됩니다.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휀더, 라이트 수정은 몰라도 크기가 늘면 설계 전체를 다 뜯어고쳐야합니다. 마냥 길이만 늘리는게 아니에요.

ㅇㅇ님의 댓글

일단 확실한건 절대 컨셉카 처럼은 안나올듯
어쩌면 제2의 메기타가 될수도 있을거같음

 

 


전체 8,93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