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분류

리어램프 미등 실루엣 드러난 g90 스파이샷

컨텐츠 정보

  • 10,984 조회
  • 27 댓글
  • 2 추천
  • 목록

본문

a9e97033533be98032c56588c31339d0_1627657484_3667.jpg

 

a9e97033533be98032c56588c31339d0_1627657486_2618.jpg

 


출처는 보배드림 장스님 펌입니다.


위아래 모두 일자로군요...

 



관련자료

댓글 27

비머님의 댓글

그릴 모양도 그렇고 왜 또 G80이랑은 다르게 현행 G90이랑 비슷하게 가는지...참 기준이 없네요 디자인이. '두줄'의 한계인듯.

ㄴㄴ님의 댓글의 댓글

키드니로 뇌절하다 분리형 헤드램프로 무리수두는 비머보단 훨씬 일관되고 예쁜듯?? ix 2 4 다 디자인 망했고 7 x7 스파이샷도 망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대중소 비슷하게 만드는 벤츠보단 나은데요
플래그쉽만의 독창성을 가지는것도 좋구요

오잉님의 댓글의 댓글

두줄의 한계 라면서 기준이 없다는건 뭐에요ㅋㅋ두줄이라는 기준아래서 다양하게 변주하는거죠. bmw도 키드니 그릴이라는 기준아래에서 다양하게 변주하듯

비머님의 댓글의 댓글

두줄에 한계에 갇혀서 그 안에서 변경하려다 보니 억지스러운 디자인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안그러면 차체 크기만 다르고 모든 디자인을 똑같이 만들어야 하니까요. 차라리 억지로 구분하지 말고 G80 처럼 균형잡힌 그릴 디자인이 나왔으면 하는데, G90은 갑자기 또 현행처럼 슈퍼맨 그릴로 하는게 이해가 안가서요.(페이스리프트 때는 프레임을 바꾸지는 못해서 그렇다고 이해를 했지만요) 그리고 제가 제네시스 디자인을 싫어하는 이유는 애초에 벤틀리를 모티브로 했기에(본넷 파팅라인, 동그라미 헤드램프 두개가 두줄로 바뀐점 등) 헤리티지가 없어서입니다. 고유의 디자인을 유지해온 BMW와 비교할 것은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최근 한국 디자이너가 망쳐놓은 4시리즈, IX는 저도 극혐합니다. 수입차 중 과하지 않으면서도 전통성이 있으면서도 균형잡힌, 좋은 디자인은 5시리즈 LCI, 롤스로이스 신형 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국산차중에서는 아반떼 CN7이 독창적이고 가장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한국인 디자이너가 망쳤다고 매도하시는데, 과격한 디자인은 BMW본사 임원진들의 요구사항이였고 임승모 디자이너의 디자인안이 채택된겁니다. 임승모 디자이너 욕하지 마시고 임원진들을 욕하세요.

비머님의 댓글의 댓글

제 차가 5시리즈인데 저도 그 사실을 모를까요? 어쨌든 해당 디자이너가 유래없던 못생긴 차를 만들었고, 디자인 창작에 대한 책임은 해당 디자이너에게 귀속되는 것입니다. 이건 비단 제 생각이 아니라 뉴스기사 댓글을 보면 아실 수 있을텐데요.

이예이예님의 댓글의 댓글

임원진이 요구해서 그런 디자인 나온거 모르고 한국인 디자이너 까다가 일침맞고 내가 그걸 모르겠냐고 하는거 좀 그렇습니다 ㅋㅋㅋ 애초에 임승모 디자이너가 bmw그룹 내에서 현대차 이상엽 디자이너처럼 힘이 쎈것도 아닌데 자기가 저렇게 내고 싶다고 bmw임원진이 차를 만들라고 하겠음? 임원진의 의도가 저거니 차를 저렇게 만들라고 승인해준거지. 그리고 유래없이 못생긴 차라니 bmw의 키드니 그릴은 원래 가로가 아니라 세로로 긴 큰 그릴이란거 모르나본데 원조 키드니그릴 차들 보다가 4시리즈 보면 선녀임 ㅋㅋㅋ 이거도 안다고 하겠지 뭐.

비머님의 댓글의 댓글

첨언하자면, 저는 전세대 G80, EQ900 디자인을 너무나 좋아했는데 갑자기 제네시스만의 디자인이 사라지고 벤틀리 스타일을 적용한 뒤로는 두줄 램프 디자인이라는 디자인 제약이 생긴 것은 아닐까 우려가 돼서 원댓글을 작성했던 것입니다.
그릴도 아닌 램프가 '두줄'이라는 점은 분명히 앞으로의 디자인에 있어 제약이 될 것이 분명하거든요. 그러다가 디자인이 고갈되면 분명 두줄을 포기하고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고,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또 한번 바뀌는 것이죠. 즉, 전통성과는 다시금 멀어지는 것입니다.
근데 댓글들 반응을 보니 갑자기 BMW 들먹이면서 비난하는 것이 여기서는 좋은 말만 해아하나 보네요. 모 자동차 리뷰 유튜버도 앞으로의 제네시스 두줄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반 걱정반이라고 얘기하던데, 같은 의미로 얘기한 것입니다. 국산차라고 해서 무조건 칭찬만 하면 발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님의 댓글의 댓글

전세대 g80이랑 eq900 좋아한다고 들먹이면서 두줄 까는거 보니 전형적인 독일차가 왓따고 제네시스가 무슨 고급 브랜드냐고 하는 악성 비머빠네요 ㅋㅋㅋ 전세대 g80이랑 eq900같은 디자인으로 계속 나갔으면 지금 제네시스 철수설 나왔음 ㅋㅋㅋ 전세대 제네시스 디자인이 무슨 제네시스만의 디자인임 여기저기 베껴서 좋은거 다 가져다 붙인거지. 유명 외국 잡지나 리뷰들 조금만 봤으면 드디어 제네시스가 자기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졌다는 칭찬이 많다는거 알텐데 ㅋㅋㅋ 잘한것도 까면서 칭찬만 하면 발전없다고 하는거봐 너무 속보이자너 ㅋㅋㅋ

김군님의 댓글의 댓글

전 세대 제네시스 디자인은 현대차의 패밀리룩이였지 여기저기서 베껴온 디자인은 아닙니다. 두줄로 아이덴티디를 잡은점은 저도 좋게 생각합니다~!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일단 두 브랜드 모두 각 회사의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패밀리룩(제네시스: 두줄, BMW: 키드니 그릴)에 또 다른 특징을 넣어준겁니다. 제네시스 같은 경우는 G80과 너무 같은 라이트로 하면 플레그십만의 특징이 없어지고 BMW는 너무 같은 형태의 키드니 그릴만 사용할 순 없기에 원래 판매량이 적은 4시리즈에 뉴트리아 그릴을 적용해본 것이죠(근데 IX 같은 경우는 잘 팔려야하는 차량인데 의아하네요. i4와의 통일성을 위한 걸수도 있죠.). 디자인에 대한 도전이 마음에 안 들순 있어도 욕을 먹어야 하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즉, 제네시스 디자인 개같다, BMW 디자인 개같다 이럴 필요는 없다고요. 결국에는 두 회사 모두 패밀리룩을 지키긴 한거니까 깔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LifeCamper55님의 댓글의 댓글

와. ㄷㄷ 전 위아래 둘다 일자로 연결되어 있는게 아닌 위쪽만 쭉 연결로 연결될 줄 알았는데 제 예상이 틀렸내요. 그런데 다미님 작품이 소질이 있고 또 색상 등도 다양하게 제작하셔서 여러곳에 소개되면 갓차님도 이길 수 잇지 않을까요? ㅋㅋ 저라면 갓차님 작품보다는 다미님 작품이 더 좋네요. ㅎㅇㅌ!

dami님의 댓글의 댓글

이번 G90 예상도는 특히 다양한 스파이샷을 참고하기도 했고, 한... 3번째 후면 예상도여서 조금 더 디테일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갓차님의 예상도나 다른 분들의 예상도도 많이 보는데
언젠가 갓차님만큼의 인지도를 쌓을 수 있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dami님의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ㅎㅎ
 이번 예상도는 더 다양한 스파이샷을 참고해서 그렸습니다. 특히 도전적인(?) 후면 램프를 비슷하게 예상한 것 같아 기쁩니다. 연말(?) 제네시스 G90 완전변경 실차 공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얼마나 비슷하게 나올지 궁금하네요ㅎㅎㅎ

 

 


전체 9,02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