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분류

8기통 버린 C63e 더 강력한 4기통 파워트레인 장착

컨텐츠 정보

본문

메르세데스의 고성능 전담 브랜드 AMG가 C63 차기형에 V8 엔진을 버리고 4기통 엔진을 얹습니다.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 등 시대적인 흐름으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죠.


다행히 스펙은 오히려 더 강력합니다. 구체적으로 C클래스 중 가장 강력해요. 우선, 직렬 4기통 2.0 트윈 터보로 414마력을 냅니다. 회전 초기에 배출가스 대신 너비가 4cm에 불과한 전기 모터로 터빈을 돌리는 모터+배출가스 터보 시스템을 도입하는 엔진이지요. 여기에 197마력짜리 전기 모터를 더해 시스템 출력 550마력을 낼 전망입니다. 이런 이유로 이름이 C63에서 C63e로 바뀔 가능성도 큽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때문에 무게가 250kg 정도 늘어나지만, 이를 상쇄하고도 남을 묵직한 모터의 토크가 가속에서 위력을 발합니다. 0-100km/h 가속시간이 3.5초 이내가 될 거 같습니다. 현행 C63 S는 3.9초 정도 걸리지요. 적어도 직선 가속에선 구형을 압도합니다. 또, 모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가 65km 정도인데, 도심 주행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사진은 북유럽에서 테스트 중인 모습인데, 위장막 사이로 넘치는 카리스마가 느껴집니다.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와 파나메리카나 그릴이 달렸고 AMG 전용 휠도 보입니다. 리어의 사각형 쿼드 배기팁은 C53의 원형 파이프와 차별화된 모습이네요.


파워트레인이 큰 변화를 가져올 신형 C63e 4매틱의 데뷔는 올 하반기에 이뤄질 전망입니다.


 



관련자료

  • 서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앞으로 많은 자료 올리겠습니다 ^^ 제 블로그는 http://weeklyca.blog.me/
댓글 5

ㅋㄷ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가상 사운드나 뭐 이런 거 쓰더라도 미세하게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게다가 진동까지 표현하자면 더 어려울 겁니다
그래서 AMG의 이번 결정이 좀 아쉬워여 ㅜㅜ

기름님의 댓글

어짜피 요즘 엔진은  과급기 엔진에 플랫토크라  그넘이 그넘이죠.  고rpm을 몰아본 사람들 아니면  어짜피  그넘이 그넘 입니다.

 

 


전체 498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