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W, 폴스타 3용 스마트 디지털 조명 개발 공급

작성자 정보

  • 운영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063f048fa81a21f61824980cefb9ba0f0d3f6dada5wl.jpg

 

ZKW가 ‘폴스타 3(Polestar 3)’용 스마트 디지털 조명을 개발 및 제조한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완전 전기차 ‘폴스타 3’는 미니멀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해당 전기 SUV의 기술적으로 주목할 부분은 조명 시스템 전문 기업 ZKW가 개발 및 제조한 HD LED 헤드라이트다.

전조등의 130만 화소 모듈은 주행 속도뿐만 아니라 빛과 날씨 조건에 따라 광선의 강도, 크기, 높이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한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은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ZKW 그룹의 CEO 빌헬름 슈테거 박사(Dr. Wilhelm Steger)는 “폴스타 3의 헤드램프 시스템은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기능을 프리미엄 시리즈 제품에 결합한 것”이라고 밝혔다.

 

◇ 혁신적인 ‘mirrorZ’ 기술

 

폴스타 3의 첨단 헤드라이트 기반은 이동식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LED 조명을 목표에 맞게 제어하고 분배할 수 있는 ZKW의 ‘mirrorZ’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전방 카메라와 결합해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고, ‘디지털 광 처리 기술(DLP)’을 통해 자동으로 빛을 어둡게 하고 매우 정밀하고 매끄럽게 초점을 맞춘다. 이는 130만 픽셀의 강력한 LED 모듈을 통해 가능하며, 해당 모듈은 전자 제어식 미세 거울을 통해 빛을 비춘다. 슈테거 박사는 “경고 기능이 도로 안전성을 높이고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확신했다.

 

◇ 다국적 프로젝트

 

폴스타와 ZKW는 수년 간 협력해 왔다. ZKW는 이미 ‘폴스타 2’에 프리미엄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한 바 있으며, 폴스타 3의 조명은 ZKW 비젤부르크와 다롄 공장에서 개발됐다. 첨단 조명 시스템은 ZKW 다롄 공장에서, 차량 자체는 중국 청두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지빌에서 제조된다. 또한 ‘mirrorZ’ 모듈 전자장치는 오스트리아 비너노이슈타트에 있는 ZKW 전자 공장에서 생산된다.

 



운영자 레벨 44
99%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74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