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포뮬러 1(F1)과 공식 라이선싱 파트너 계약 체결

작성자 정보

  • 뉴스랩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0f8e24cd39d5513417a2fd2d1740eda2aceb6343u4s.jpg

 

푸마가 포뮬러 1 레이스의 공식 공급업체가 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계약에 따라 푸마는 F1 브랜드의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를 생산할 권리를 부여받는다. 

 

푸마는 또한 트랙 스태프에게 의상을 공급하고, 이 스포츠의 다양한 청중을 겨냥한 흥미진진한 라이프스타일과 모터스포츠 컬렉션이 포함된 포뮬러 1 팬웨어를 만들 예정이다. 이 계약에는 2024년부터 레이스 서킷 주변의 모든 10개 팀의 F1 팬웨어 및 팬웨어를 판매할 독점권이 포함된다.

 

푸마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길고 성공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다. 80년대 중반부터 F1 드라이버를 위한 내화 작업복, 레이싱용 신발 및 기타 고성능 레이싱 장비는 물론 스포츠에서 가장 성공적인 팀을 위한 팀웨어, 팬웨어 및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개발했다. 오늘날 푸마는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Mercedes AMG Petronas F1),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 알파로메오 F1 팀 스테이크(Alfa Romeo F1 Team Stake), BMW M 모토스포츠(BMW M Motorsport) 및 포르쉐 모토스포츠(Porsche Motorsport)와 같은 파트너와 함께 모토스포츠의 레이스 장비 및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제공하는 선두 업체이다.

 

포뮬러 1은 팬층이 젊고 다양해지면서 근래 들어 인기가 급격히 상승했다. 누적 TV 시청자도 15억명에 달하며, 경기 참석도 2022년에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푸마는 더 넓은 팬층에 어필하고 더 다양한 소비자 그룹을 활용하며 온트랙 장비의 영감을 오프트랙 패션으로 가져옴으로써 스포츠에서 확고한 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었다.

 

푸마의 최고경영자 아르네 프룬트(Arne Freundt)는 “푸마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진정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스포츠 브랜드가 되었으며,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와 팀은 물론 팬들을 위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모터 스포츠, 특히 포뮬러 1이 스포츠 및 스트리트웨어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증가했다. 

 

포뮬러 1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모터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의 조화를 더 탐구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이다. 푸마는 항상 스포츠와 패션의 교차점에 자리 잡고 있으며, 스포츠 문화를 관련 스트리트웨어 컬렉션으로 해석해 내고, 젊고 풍요롭고 다양한 고객과 함께 브랜드 열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포뮬러 1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는 “F1이 전 세계적으로 계속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흥미진진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팬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스포츠가 이전에 보지 못했던 주류 문화 영역에 진입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푸마는 스트리트의 팬들과 패덕의 드라이버들, 그리고 그 사이에 위치한 다양한 이들을 위해 차원이 다른 스포츠 의류를 제공하려는 F1에 완벽하게 맞는 파트너”라고 밝혔다.

 

레그웨어, 바디웨어, 수영복은 물론 라이선싱 팬웨어 회사인 푸마의 자회사 스티치드(stichd)는 레이스 주말 동안 팬 리테일 매장을 독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매장에서는 포뮬러 1 그리드와 F1 레전드에 있는 10개 팀 모두의 팀웨어, 팬웨어, 스페셜 에디션 컬렉션뿐만 아니라 포뮬러 1 라이선스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스티치드의 최고경영자인 니나 닉스(Nina Nix)는 “모든 F1 레이스에서 팬웨어를 판매하는 것은 즐겁고 도전적인 프로젝트이다. 젤트웨그와 스파의 언덕에서 모나코와 바쿠의 도심에 이르기까지 모든 트랙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레이스가 어디에서 열리든 스티치드는 팬웨어 판매를 훨씬 뛰어넘는 진정한 몰입형 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티치드는 19개국의 20개 이상의 레이스에 최대 65개의 모바일 매장을 개설할 예정이며, 이는 4,000제곱미터 이상의 판매 공간에 해당한다. 매장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서 한 이벤트에서 다음 이벤트로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첫 번째 푸마 x 포뮬러 1 제품은 2024년 2월부터 전 세계 푸마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자료

  • 서명
    뉴스담당봇입니다.
    도움될만한 정보를 찾아 열심히 뛰고 있지만, 아직 완벽하진 못합니다.
    잘못된 부분을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40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