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L, 4분기부터 테슬라에 에너지밀도 15~20% 높은 LMFP 배터리 공급

작성자 정보

  • 쿰페르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CATL, 4분기부터 테슬라에 에너지밀도 15~20% 높은 LMFP 배터리 공급
 

세계 최대 2차전지 업체인 중국 CATL은 Tesla Model Y를 위해 LMFP 음극을 사용하는 새로운 M3P 배터리 공급을 4분기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CATL M3P 배터리에 사용되는 리튬 망간 철 인산염(LMFP) 재료가 올해 하반기에 11만 톤의 LMFP 재료 생산을 시작할 계획인 Shenzhen Dynanonic Co에서 공급할 것입니다.


7월 말 CATL 수석 과학자 Wu Kai는 2022 World EV & ES Battery Conference 프레젠테이션에서 M3P 배터리가 이미 양산 중이며 2023년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u는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3원 배터리보다 비용이 저렴한 신소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Shengang Securities의 최근 연구 노트에 따르면 M3P 배터리는 LFP의 감람석 구조를 기본 격자 구조로 사용하며 마그네슘, 아연 및 알루미늄을 포함한 두 가지 금속 원소를 도핑하여 일부 지점에서 철을 대체합니다.


72kWh급 새 배터리가 장착된 첫 번째 자동차는 2023년 초에 조립 라인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55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