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차 레이싱 경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제공

컨텐츠 정보

본문

현대차, 전기차 레이싱 경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제공현대차, 전기차 레이싱 경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 ‘HTWO(에이치투)’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전기차 레이싱 경기 ‘ETCR(Electric Touring Car Racing)’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11일(금) 밝혔다.


순수 전기차 모델만으로 운영되는 모터스포츠 경기 ‘ETCR’은 기존의 TCR 차량에서 엔진이 포함된 구동계를 걷어내고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ETCR’에 플레이어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참가 업체들이 원활하게 고성능 전기차를 운영할 수 있도록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을 통한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제공하게 될 이동형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은 총 160kW 급 발전 모듈로 수소전기차 넥쏘에 적용된 연료전지 시스템의 2기에 해당하는 출력을 자랑하며, ETCR 차량(65kW 배터리 동일 사용) 2대를 동시에 1시간 이내에 완충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고성능 전기차의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하게 될 ‘ETCR’을 통해 다양한 제품의 전동화 시스템을 보다 더 고도화하는 한편, 안정적인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운영을 바탕으로 ‘HTWO(에이치투)’의 새로운 시장 진출과 신사업 기회 모색을 도모한다.


‘HTWO(에이치투)’는 세계 최고 기술을 갖춘 넥쏘를 통해 검증된 연료전지 기술을 선박과 철도 등은 물론, 도심항공모빌리티 등의 미래 모빌리티 분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ETCR’에 공급한 이동형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은 전력 공급이 어려운 격오지의 비상용 전력을 발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순수 전기차 레이싱 대회 ETCR에서 고성능 레이싱 차량의 충전 인프라를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담당하게 된다는 점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HTWO(에이치투)는 다양한 산업과 시장에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제공해 다가올 수소 사회를 선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수 전기차 모델만으로 운영되는 모터스포츠 경기 ‘ ETCR’은 오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이탈리아 발레룽가(Vallelunga)에서 첫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대모터스포츠 ETCR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자료를 통해 다음 주에 공개될 계획이다.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1
Total 1,363 / 1 Page
RSS
쌍용차, 코드네임 E100(코란도 이모션) 14일부터 양산 시작 댓글 3

쌍용자동차는 생존 의지가 담긴 강도 높은 자구안 가결에 따른 후속조치로 미래 준비를 위한 신차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이는 자구안…

기아, ‘더 뉴 K9’ 출시... 5,694만 원부터

기아는 15일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The new K9)’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전기차 레이싱 경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제공 댓글 1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 ‘HTWO(에이치투)’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현대자동차그룹은 올…

더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 TFSI & 쿠페 국내 출시... 8,450만 원부터 댓글 3

아우디는 고성능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 TFSI (The new Audi S5 Sportback TFSI)’ 와 고성능 2…

재규어 뉴 F-PACE 부분 변경 모델 국내 출시... 7,350만 원부터 댓글 1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연결성과 효율성이 대폭 개선된 재규어의 퍼포먼스 럭셔리 SUV F-PACE의 부분 변경 모델 재규어 ‘뉴 F-PAC…

볼보,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고전압 배터리 보증 무상 확대 댓글 2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년식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T8) 모델부터 적용한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을 차량 연식에 상관없이…

푸조, 6월 전기차 프로모션 진행 "최대 250만원 상당 혜택"

푸조가 6월 한달간 푸조 e-208, e-2008 SU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카드 등 최대 25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파…

아우디, ‘더 뉴 Q5 45 TFSI 콰트로’ 출시... 댓글 2

아우디는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 SUV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The new Audi Q5 45 TFSI quattro…

BMW 모토라드, 뉴 S 1000 R 국내 공식 출시... 2,270만 원부터 댓글 2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 모델인 뉴 S 1000 R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뉴 S 1000 R은 …

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 댓글 8

기아는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의 내·외장 디자인을 8일(화) 처음으로 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출시 이후 6년…

BMW 코리아, 순수전기 모델 iX 및 i4 사전예약 실시 댓글 5

BMW 코리아가 새로운 순수전기 모델 iX와 i4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BMW iX는 BMW의 신기술이 집약된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스포…

재규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출시... 6,220만 원부터 댓글 1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랜드로버만의 뛰어난 주행 역량, 그리고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모델을…

기아, 엠블럼 바꾼 The 2022 니로 출시 댓글 1

기아가 4일 니로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니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의 대표…

르노삼성자동차, 2022년형 XM3 출시... 1,787만 원부터 댓글 4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브랜드 유일의 쿠페 SUV ‘XM3’의 2022년형 모델을 오늘, 6월 4일 출시했다.2022년형 XM3는 작년 202…

포르쉐, A4 e-트론 플랫폼으로 테슬라 모델 3 라이벌 만든다 댓글 5

포르쉐가 7번째 모델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상황을 저울질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내부적으로는 거의 출시 확정으로 된 모양이네요.영국의 자동차…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