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

컨텐츠 정보

본문

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

기아는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의 내·외장 디자인을 8일(화)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실내 공간을 갖춤으로써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전달하고자 했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해 자연의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 자연의 대담함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는 외장 디자인


신형 스포티지의 외관은 자연의 역동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과감하고 도전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존재감을 강조했다.


차량 전면은 블랙 컬러의 테크니컬 패턴을 적용한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LED 헤드램프를 연결해 당당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은 웅장하고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에 입체적인 볼륨을 더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느껴지며 유니크한 크롬 벨트라인 몰딩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은 스포티하고 와이드한 숄더에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가니쉬와 날렵한 리어램프를 통해 심플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대면적의 블랙 리어 범퍼에 독창적인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함으로써 전면부와 통일감을 줬다.


기아는 이날 신형 스포티지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그래비티’도 공개했다. 그래비티는 볼륨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 한층 단단한 인상의 전·후면 범퍼, 블랙 유광의 도어 가니쉬, 상향된 루프랙 등을 통해 보다 강인한 인상을 구현했다.


■ 사용자 중심 설계에 최첨단 사양 더해 고급스럽고 개성 있는 실내 공간


실내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에 최첨단 사양과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가미해 고급스럽고 개성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12.3인치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부드럽게 곡면으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적용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시야각에 따른 화면 왜곡을 줄여 정보를 더 쉽게 인지할 수 있게 해주며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기능을 통합해 조작할 수 있는 터치 방식의 전환 조작계를 적용해 실내 중앙부 스위치 공간을 축소함으로써 최신형 전자기기와 같은 혁신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이외에도 다이얼 타입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장착하고 콘솔 위치를 높여 사용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첨단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회전형 컵 홀더를 적용해 콘솔의 수납 공간을 넓혔다.


신형 스포티지는 우수한 시계 영역도 갖췄다. 사이드 미러의 접합부를 A필러에서 도어로 내리고 계기반을 아래로 30mm 내려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주고 우수한 개방감을 제공한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공간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SUV로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아 고객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8

고등어다님의 댓글의 댓글

넵 투싼과 같은 젼략으로 가기 때문에 숏바디 모델은 출시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8 럭키포인트 당첨!

쌥쌥이님의 댓글의 댓글

투싼과는 다르게 숏모델도 팔면 괜찮을것 같은데... 아무래도 라인업 간섭 때문도 있겠죠? 아쉽습니다.
Total 1,363 / 1 Page
RSS
쌍용차, 코드네임 E100(코란도 이모션) 14일부터 양산 시작 댓글 3

쌍용자동차는 생존 의지가 담긴 강도 높은 자구안 가결에 따른 후속조치로 미래 준비를 위한 신차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이는 자구안…

기아, ‘더 뉴 K9’ 출시... 5,694만 원부터

기아는 15일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The new K9)’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전기차 레이싱 경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제공 댓글 1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 ‘HTWO(에이치투)’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현대자동차그룹은 올…

더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 TFSI & 쿠페 국내 출시... 8,450만 원부터 댓글 3

아우디는 고성능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 TFSI (The new Audi S5 Sportback TFSI)’ 와 고성능 2…

재규어 뉴 F-PACE 부분 변경 모델 국내 출시... 7,350만 원부터 댓글 1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연결성과 효율성이 대폭 개선된 재규어의 퍼포먼스 럭셔리 SUV F-PACE의 부분 변경 모델 재규어 ‘뉴 F-PAC…

볼보,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고전압 배터리 보증 무상 확대 댓글 2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년식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T8) 모델부터 적용한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을 차량 연식에 상관없이…

푸조, 6월 전기차 프로모션 진행 "최대 250만원 상당 혜택"

푸조가 6월 한달간 푸조 e-208, e-2008 SU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카드 등 최대 25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파…

아우디, ‘더 뉴 Q5 45 TFSI 콰트로’ 출시... 댓글 2

아우디는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 SUV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The new Audi Q5 45 TFSI quattro…

BMW 모토라드, 뉴 S 1000 R 국내 공식 출시... 2,270만 원부터 댓글 2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 모델인 뉴 S 1000 R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뉴 S 1000 R은 …

기아, 신형 스포티지(NQ5) 디자인 공개... 그래비티 모델 추가 댓글 8

기아는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의 내·외장 디자인을 8일(화) 처음으로 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출시 이후 6년…

BMW 코리아, 순수전기 모델 iX 및 i4 사전예약 실시 댓글 5

BMW 코리아가 새로운 순수전기 모델 iX와 i4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BMW iX는 BMW의 신기술이 집약된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스포…

재규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출시... 6,220만 원부터 댓글 1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랜드로버만의 뛰어난 주행 역량, 그리고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1년형 모델을…

기아, 엠블럼 바꾼 The 2022 니로 출시 댓글 1

기아가 4일 니로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니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의 대표…

르노삼성자동차, 2022년형 XM3 출시... 1,787만 원부터 댓글 4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브랜드 유일의 쿠페 SUV ‘XM3’의 2022년형 모델을 오늘, 6월 4일 출시했다.2022년형 XM3는 작년 202…

포르쉐, A4 e-트론 플랫폼으로 테슬라 모델 3 라이벌 만든다 댓글 5

포르쉐가 7번째 모델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상황을 저울질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내부적으로는 거의 출시 확정으로 된 모양이네요.영국의 자동차…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