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중국 첫 공개

작성자 정보

  • 오토스파이넷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 ‘고객의 삶에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을 주제로 참가했다.


이날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를 중국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리홍펑 현대기아차 브랜드 및 판매부문 총괄은 모터쇼 보도발표회에서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현대자동차 최초 전용 전기차를 중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리라 뜻 깊다”며 “오늘 선보인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중국에서의 전기차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닉 5는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최초로 적용한 차량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갖췄다.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으로 설계돼 운전자와 동승자의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429km(롱레인지 2WD 모델, 19인치 휠 기준)를 주행할 수 있고 350KW 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 로 충전과 5분 충전으로 최대 약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 사륜 구동 모델의 경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이 5.2초로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더불어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이 탑재돼 다양한 외부 환경에서 일반 가전제품과 전자기기 등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19일(월)부터 28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2,520 m2(약 762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 공간은 ▲아이오닉5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볼 수 있는 아이오닉 존 ▲2020 WRC 우승차인 i20 Coupe를 전시한 N 존 ▲넥쏘와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전시한 HTWO 존 ▲투싼 L, i-GMP가 적용된 아반떼 등 중국 전용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HSMART+ 존 등 4개 존으로 운영된다. 또한 아이오닉 5, 넥쏘, 밍투 EV, 팰리세이드 등을 포함해 총 15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이날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한 4대 전략 ▶ 전동화 확대 ▶ 수소 기술 강화 ▶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제시 ▶ 현지 기술력 강화 등을 핵심으로 한 중국 시장 내 비전을 재강조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모델 아이오닉5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매년 전용 전기차 모델을 중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오토스파이넷 레벨 44
99%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1

ㅇㅇ님의 댓글

  • ㅇㅇ
  • 작성일
현대의 중국 내 브랜드 입지가 궁금하네요. 자국 브랜드도 많을거고 한한령에 타국에서 먹혀오던 현대의 가성비 전략도 안통할거 같은데 전용 모델도 출시하고 제네시스도 런칭하고 신차도 빨리 발표하는거보면 점유율이 나쁘지 않나봐요?

 

 


전체 2,264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