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미국 IIHS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신기록 달성

컨텐츠 정보

본문

볼보자동차, 미국 IIHS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신기록 달성

볼보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최신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5개 모델이 추가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 PLUS)’에 선정돼 역대 최다 수상 신기록을 달성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차량 연구 센터에서 북미 지역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수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안전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테스트는 운전석 및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루프 강성, 헤드레스트 등 6가지 항목에 따라 진행되며, ‘우수(Good)’ 등급 이상을 달성한 모델을 대상으로 ‘톱 세이프티 픽(TSP)’과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선정한다. 이중 최고 수준의 안전 등급을 구분하는 ‘플러스(PLUS)’는 양호(Good) 또는 허용(Acceptable) 등급의 헤드라이트를 모든 트림과 패키지에 제공해야 한다.

 

지난 2월, 9개 모델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수상한 바 있는 볼보자동차는 플래그십 세단 S90과 크로스오버 크로스컨트리(V90)를 비롯한 5개 모델을 새롭게 이름에 올리며 총 14개의 상을 받았다. 이는 2013년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가 신설된 이후 어떤 자동차 제조사도 달성하지 못한 성과다.

 

앤더스 구스타프손(Anders Gustafsson), 볼보자동차 USA CEO는 “볼보자동차는 오랜 시간 안전 기록들을 세워왔다”며, “이같은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추가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전에 대한 볼보자동차의 비전은 앞으로 새로운 모델에서 아무도 죽거나 중상을 입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기능이 보행자 및 자전거 충돌 방지 기술 등과 결합된 형태로 차별화된 안전 시스템을 표준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는 아직까지 많은 브랜드에서 옵션으로 제공하는 첨단 기능이다. 여기에 도로 이탈 방지, 최고 속도 제한, 새로운 안전 센서 도입 등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안전 기술들을 혁신해나가고 있다.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맘을 담은 선물드려요 ^^

댓글 2

영선님의 댓글

앞으로  엄마들이  애 학원 출퇴근용으로 많이 구입하겠군요.  지금까지는  랜드로버쪽이 유행이었는데 말이죠.

ㅎㄷㅋ님의 댓글

문제는 생산량이 부족해서 엄청 기다려야한다는거죠
지금도 인기 차종은 거의 1년 넘게 기다리는 판이니 ㅜㅜ
Total 1,303 / 1 Page
RSS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출시...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더욱 부드럽고 정숙하며, 최고의 효율을 갖춘 친환경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모델…

현대차, 2021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엔진 별 트림 단순화 댓글 6

현대자동차는 한층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트림을 단순화한 ‘2021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하고 21일(수)부터 판매를 시작한…

기아, 더 뉴 K3 출시... 1,738만원부터 댓글 1

기아는 20일(화) 역동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 ‘더 뉴 K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더 뉴 K3는 2018…

제네시스 첫 번째 EV, G80 전동화 모델 세계 최초 공개 댓글 1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2021 Shanghai Interna…

현대차, 아이오닉 5 중국 첫 공개 댓글 1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기아,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 참가, EV6 공개

기아는 19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개막한 ‘…

eg80공개 댓글 8

87.2kWh배터리 탑재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427km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10%에서80%까지 …

기아, 더 뉴 K3 내외장 디자인 공개... 10.25인치 클러스터 탑재 댓글 7

기아는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The new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14일(수) 최초로 공개했다…

BMW 코리아, 4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 출시

BMW 코리아가 오는 13일 오후 2시 6분, 4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4월 출시 모델은 국내에서 최초로 판매되는 '뉴 M3…

포드코리아, 뉴 포드 레인저 출시... 4,990만원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12일, 포드의 글로벌 중형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New Ford Ranger)를 와일드트랙(…

벤츠 코리아, 강력하고 효율적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 400 d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프로드의 아이콘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Mercedes-Benz G-Class)의 새로운 모델인 ‘더 뉴 메르…

랜드로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한 레인지로버 2021년형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 전략에 따라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기아, K8 출시... 2만 4천여대 사전계약

기아가 8일(목) K8의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K8은 지난달 23일 시작한 사전계약 첫날에만 18,015대가 계약되…

볼보자동차, 미국 IIHS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신기록 달성 댓글 2

볼보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최신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5개 모델이 추가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SCL, 2021 포르쉐 스프링 프로모션 실시 댓글 2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은 봄을 맞이해 최적의 드라이빙을 지원하기 위한 ‘2021 포르쉐 스프링 프로모션(Porsc…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