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SF90 스파이더와 포르토피노 M 국내 최초 공개

컨텐츠 정보

본문

페라리, SF90 스파이더와 포르토피노 M 국내 최초 공개페라리, SF90 스파이더와 포르토피노 M 국내 최초 공개

페라리가 4일, 새롭게 문을 연 반포 전시장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F90 스파이더’와 8기통 그랜드투어러(GT) ‘포르토피노 M’ 등 스파이더 모델 2종의 한국 출시를 공식화했다.


페라리는 지난 2월 15일, 서울 강남 중심부에 약 2,000m2, 총 3층 규모의 반포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한 바 있다. 판매(Sales)와 서비스(Service), 부품 판매 및 교체(Spare parts)가 한 곳에서 이뤄지는 3S 쇼룸으로, 차량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페라리의 헤리티지,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페라리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반포 전시장의 오픈을 기념해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스파이더 모델 2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 김광철 대표이사는 “새롭게 오픈한 반포 전시장에서 상징적인 두 모델을 출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1,000마력의 PHEV 모델 SF90 스파이더와 8기통 GT 포르토피노 M은 페라리의 끊임없는 진화와 혁신의 결과물로, 브랜드 뿐 아니라 스포츠카와 GT 스파이더 카테고리에 정점을 찍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SF90 스파이더는 페라리 최초이자 슈퍼카 분야의 유일한 PHEV 스파이더 모델이다. ▲3개의 전기모터(총 220마력)와 V8 터보엔진(780마력)의 결합으로 1,000마력을 발휘, 현존하는 양산 슈퍼카 중 최강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췄다. 그 결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2.5초, 200km/h까지 단 7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전력 제어를 위해 추가된 e마네티노(eManettino), ▲차량의 무한한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 전자식 사이드 슬립 컨트롤(eSSC)을 비롯한 차량 동역학 제어기술, ▲다운포스와 효율을 높이는 공기역학 기술 등을 통해 상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힘과 정교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접이식 하드톱(Retractable Hardtop, RHT)을 탑재했음에도 쿠페와 다름없는 완벽한 라인의 디자인에 더해, 실내에는 ▲새로운 HMI(Human Machine Interface) 기술을 탑재했다.


SF90 스파이더가 성능과 혁신, 디자인 등 모든 영역에 있어 페라리 뿐 아니라 스포츠카 분야의 패러다임 대전환을 의미한다면, 포르토피노 M은 페라리의 끊임없는 진화와 진보를 대변한다.


포르토피노 M은 페라리의 열정과 완벽주의가 탄생시킨 모델로, 전작인 포르토피노 대비 성능과 기술, 디자인에 있어 완벽한 진화를 이뤄냈다. 모델명의 ‘M’은 이러한 변화와 개선(Modificata)의 의미를 담고 있다.


▲전작 포르토피노 대비 20마력 향상된 620마력의 V8 엔진, ▲효율과 토크 전달력을 높인 새로운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페라리 GT 스파이더 모델 최초로 레이스 모드가 추가된 5가지 모드의 마네티노를 탑재한 포르토피노 M은 페라리 GT다운 완벽한 퍼포먼스와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편의사양을 강화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페라리 GT 모델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특히, 페라리만의 독자적 특허기술인 ▲접이식 하드톱을 적용해 쿠페와 스파이더 스타일을 모두 갖췄다.​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맘을 담은 선물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03 / 1 Page
RSS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출시...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더욱 부드럽고 정숙하며, 최고의 효율을 갖춘 친환경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모델…

현대차, 2021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엔진 별 트림 단순화 댓글 6

현대자동차는 한층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트림을 단순화한 ‘2021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하고 21일(수)부터 판매를 시작한…

기아, 더 뉴 K3 출시... 1,738만원부터 댓글 1

기아는 20일(화) 역동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 ‘더 뉴 K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더 뉴 K3는 2018…

제네시스 첫 번째 EV, G80 전동화 모델 세계 최초 공개 댓글 1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2021 Shanghai Interna…

현대차, 아이오닉 5 중국 첫 공개 댓글 1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기아,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 참가, EV6 공개

기아는 19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개막한 ‘…

eg80공개 댓글 8

87.2kWh배터리 탑재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427km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10%에서80%까지 …

기아, 더 뉴 K3 내외장 디자인 공개... 10.25인치 클러스터 탑재 댓글 7

기아는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The new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14일(수) 최초로 공개했다…

BMW 코리아, 4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 출시

BMW 코리아가 오는 13일 오후 2시 6분, 4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4월 출시 모델은 국내에서 최초로 판매되는 '뉴 M3…

포드코리아, 뉴 포드 레인저 출시... 4,990만원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12일, 포드의 글로벌 중형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New Ford Ranger)를 와일드트랙(…

벤츠 코리아, 강력하고 효율적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 400 d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프로드의 아이콘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Mercedes-Benz G-Class)의 새로운 모델인 ‘더 뉴 메르…

랜드로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한 레인지로버 2021년형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 전략에 따라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기아, K8 출시... 2만 4천여대 사전계약

기아가 8일(목) K8의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K8은 지난달 23일 시작한 사전계약 첫날에만 18,015대가 계약되…

볼보자동차, 미국 IIHS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신기록 달성 댓글 2

볼보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최신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5개 모델이 추가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SCL, 2021 포르쉐 스프링 프로모션 실시 댓글 2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은 봄을 맞이해 최적의 드라이빙을 지원하기 위한 ‘2021 포르쉐 스프링 프로모션(Porsc…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