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후륜 구동 타이칸 베이스 모델 공개

컨텐츠 정보

본문

포르쉐, 후륜 구동 타이칸 베이스 모델 공개포르쉐, 후륜 구동 타이칸 베이스 모델 공개포르쉐, 후륜 구동 타이칸 베이스 모델 공개포르쉐, 후륜 구동 타이칸 베이스 모델 공개

포르쉐가 타이칸(the new Taycan) 베이스 모델을 공개하며 타이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타이칸 터보 S, 타이칸 터보, 타이칸 4S에 이어 새롭게 공개되는 신형 타이칸 베이스는 후륜 구동 모델로, 총 용량 79.2 kWh의 ‘싱글 덱(single-deck)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총 용량93.4kWh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런치 컨트롤과 함께 오버부스트 모드에서 최고출력 408마력(PS)을 발휘하며,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탑재 시 최고출력 476마력(PS)까지 증가한다. 정격 출력은 각각 326마력(PS), 380마력(PS),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431km, 484km다.

 

배터리에 상관없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5.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30km/h에 달한다. 최대 충전 용량은 퍼포먼스 배터리가 225kW,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270kW다. 두 배터리 모두 최적의 조건에서 최대 270kW 고출력으로 22분 30초 이내에 배터리 잔량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고,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탁월한 가속과 스포츠카의 전형적인 견인력, 그리고 계속해서 사용 가능한 출력 등 타이칸의 차별적 강점을 그대로 갖췄다. 리어 액슬의 PSM 길이는 타이칸 4S와 동일한 130mm 로, 600A 펄스 제어 인버터 (Pulse-controlled inverter)를 적용했으며, 드라이브 아키텍처 역시 2단 변속기를 포함한다. 다른 타이칸 모델처럼, 신형 타이칸은 인텔리전트 차징 매니지먼트 및 탁월한 에어로 다이내믹이 강점이다. 0.22 Cd 값의 에어로 다이내믹은 낮은 에너지 소비량과 장거리 주행에 크게 기여를 하며, 에너지 회수는 최대 265 kW까지 가능하다.

 

다른 타이칸 모델과 마찬가지로 타이칸 베이스 모델도 컬러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최대 22kW 충전 용량의 온보드 충전기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운전자는 온 디맨드 기능(Functions on Demand, FoD)을 통해 필요에 따라 다양한 편의 및 지원 기능을 구매하거나 제한된 기간 동안 예약을 할 수 있다. 최초 설정된 구성뿐 아니라 차량을 인도 받은 이후에도 적용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활성화되기 때문에 워크숍을 방문할 필요도 없다. 포르쉐 인텔리전트 레인지 매니저(Porsche Intelligent Range Manager, PIRM),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 능동 차선 유지 장치(Active Lane Keep Assist) 및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를 온 디맨드 기능 (FoD)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신형 타이칸 베이스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플러그 앤 차지(Plug & Charge) 기능으로 카드나 앱 없이도 편리하게 충전 및 결제가 가능하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차량이 플러그 앤 차지 호환 충전소의 암호화된 정보를 확인해 충전 및 결제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시작한다.

 

외관은 포르쉐 DNA를 반영하면서도 순수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암시한다. 전면은 윤곽이 뚜렷한 윙과 함께 더욱 낮고 넓어 보이고, 실루엣은 후면 방향으로 경사진 스포티한 루프 라인으로 완성된다. 측면 디자인 역시 미려하며, 선이 매끈한 실내, 확연히 짧아진 C-필러, 명확한 숄더 라인과 함께 날렵하게 강조된 후면 디자인은 전형적인 포르쉐 디자인을 드러낸다. 후면 라이트 바의 글래스 룩 레터링 포르쉐 로고와 같은 혁신 요소는 신형 타이칸의 외관을 완성한다.

 

다른 타이칸 모델들과 구별되는 특징은 최적화된 에어로 다이내믹의 19인치 타이칸 에어로 휠과 블랙 컬러로 아노다이징 처리된 브레이크 캘리퍼다. 프런트 에이프런, 블랙 컬러 사이드 실과 리어 디퓨저는 타이칸 4S와 동일하며,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인테리어 역시 독특하다. 명료한 구조와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로 새로워진 콕핏은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강조한다. 특히, 대시보드의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독립된 곡선형 계기판은 운전자를 향해 집중되어 있으며, 중앙의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옵션 사양의 조수석 디스플레이 역시 새로운 요소다. 부분적으로 가죽을 사용한 인테리어와 8방향 전동 조절식 프런트 컴포트 시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전면 84리터와 후면 최대 407리터 용량 두 개의 러기지 컴파트먼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포르쉐는 타이칸을 통해 처음으로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인테리어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혁신적인 재활용 소재로 만든 인테리어를 통해 전기 스포츠카의 지속 가능 콘셉트를 강조한다.

 

포르쉐는 타이칸 섀시에는 중앙 네트워크화된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한다. 통합형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은 모든 섀시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동기화한다. 기본 사양의 스틸-스프링 서스펜션과 옵션 사양인 3챔버 기술의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모두 PASM (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전자식 댐퍼 컨트롤 시스템으로 보완된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에는 스마트리프트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과속 방지턱이나 차고 진입로 등 반복되는 특정 구간에서 타이칸의 지상고를 자동으로 높일 수 있으며, 고속도로 주행 시 효율성과 주행 편의성을 최적화해 지상고를 능동적으로 조정한다.

 

이 밖에도, 타이칸 베이스 모델은 프런트 액슬에 6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브레이크 캘리퍼를, 리어 액슬에는 4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브레이크 캘리퍼를 각각 장착한다. 벤틸레이티드 브레이크 디스크 직경은 프런트 액슬이 360mm, 리어 액슬이 358mm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블랙 컬러 아노다이징으로 마감된다. 고성능 브레이크 포르쉐 서피스 코티트 브레이크(PSCB)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브레이크 디스크 직경은 프런트 액슬 415mm, 리어 액슬이 365mm다.

 

타이칸 베이스 모델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83,520유로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올해 말 출시될 계획으로 가격은 미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4

ㄹㄴ님의 댓글의 댓글

포르쉐가 폭스바겐을 떠나는게 아니라 폭스바겐그룹 자체가 최대주주가 포르쉐의 지주회사인만큼 실질적으로는 포르쉐가 폭스바겐그룹을 소유하고있는겁니다. 폭스바겐이 포르쉐를 지배하는게 아니라 그 반대죠
Total 1,267 / 1 Page
RSS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 공식 출시 댓글 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재다능한 스포츠 퍼포먼스 패밀리 SUV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The new Merc…

페라리, SF90 스파이더와 포르토피노 M 국내 최초 공개

페라리가 4일, 새롭게 문을 연 반포 전시장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F90 스파이더’와 8기통 그랜드투어러(GT) ‘포르토피노…

기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한 K8 실내 공개 댓글 3

기아가 4일(목) K8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K8은 1등석(First Class) 공항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이 느껴…

폭스바겐, ID.3 컨버터블 양산 가능성 시사 댓글 7

폭스바겐이 소형 전기 컨버터블 양산 가능성을 시사해 관심이 쏠립니다.랄프 브란드슈테이터(Ralf Brandstatter) 폭스바겐 승용부문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출시... 2억 5,660만원 댓글 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최초의 SUV이자 ‘SUV의 S-클래스’를 표방하는 GLS의 최상위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

르노삼성, 4WD 갖춘 NEW QM6 dCi 출시... 3,466만 원부터 댓글 5

르노삼성자동차가 아웃도어 시즌에 맞춰 파워풀하고 4WD의 안정성을 갖춘 뉴 QM6 dCi 모델을 3월 1일 출시한다.지난해 11월 감각적 디…

현대 아산공장 생산중단 댓글 7

소나타안팔려서 재고 물량 조정으로인하여5일간 중단한다고합니다 아산공장에는그랜져도생산되는데 그랜져도생산중단,,,,,,

현대차, 안전과 편의성 강화한 ‘2021 포터 II’ 출시 댓글 3

현대자동차는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소형 트럭 ‘2021 포터II’를 25일(목) 출시했다.2021 포터II는 기존 선택사양으로 운영되던 안…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1억 4,290만원부터

포르쉐코리아가 25일, 강력한 스포츠카 성능과 세단의 독보적인 편안함을 완벽하게 결합한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The new P…

혼다코리아, ‘2021년형 뉴 오딧세이’ 국내 출시 댓글 1

혼다코리아가 가족 모두의 안전, 편의는 물론 이동의 즐거움까지 실현하는 패밀리 미니밴 ‘2021년형 뉴 오딧세이’를 25일 국내 출시하고, …

롤스로이스, 전 세계 20대 한정 팬텀 템퍼스 컬렉션 공개 댓글 1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전 세계 오직 20대만 한정 생산하는 ‘팬텀 템퍼스 컬렉션 (Phantom Tempus Collection)’을 공개했다.…

기아, 소형전술차량 콘셉트카 2종 세계 최초 공개 댓글 3

기아는 21일(일)부터 25일(목)까지 UAE 아부다비 국립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IDEX 2021(International Defense…

BMW 모토라드, 2021년형 R nineT 시리즈 4종 출시

BMW 모토라드가 R nineT 시리즈의 2021년형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R nineT 시리즈는 라이딩 그 자체의 순수한 즐거움을 선사하…

제네시스, 위약금 없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신규 상품 출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22일(월) 밝혔다.지난 2018년 국내…

캐딜락, 엔트리급 SUV XT4 출시.. 풀옵션 적용하고 5,531만원 댓글 4

캐딜락이 새로운 엔트리급 럭셔리 SUV XT4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18일부터 본격 고객 판매에 돌입했다.캐딜락의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