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 4세대 페이스리프트

작성자 정보

  • 오토스파이넷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기아자동차는 24일 서울 강남구 BEAT 360에서 스포티지 상품성개선 모델 ‘스포티지 더 볼드(The Bold)’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스포티지 더 볼드는 △스포티하고 강인한 모습의 외장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높은 효율성과 연비를 갖춘 파워트레인 △한층 강화된 주행안전성, 더욱 편리해진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편의사양 등이 특징이다. 

  

◇스포티하고 강인한 외장 디자인과 고급스러워진 실내공간 


스포티지 더 볼드의 전면부는 핫스탬핑 공법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폭을 확장해 강인함과 안정감을 더한 라디에이터 그릴, 독특한 모양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한 FULL LED 헤드램프, 스포티하면서도 간결하게 정돈된 인테이크 그릴, 독특한 이미지의 범퍼 센터 가니쉬와 새로운 디자인의 LED안개등으로 스포티지 특유의 스포티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좌우의 연결감을 높이고 슬림해진 리어 콤비내이션 램프, 역동적인 이미지의 듀얼 팁 데코 가니쉬와 스키드 플레이트, 전면부와 통일감을 이루는 크롬 와이드 가니쉬가 적용된 리어 범퍼 등으로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부는 다이내믹한 형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럭셔리 알로이 휠을 더해 전체적인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내부 인테리어는 화면과 테두리의 경계가 연결돼 깔끔하고 더 커보이는 느낌을 주는 8인치 심리스(Seamless) 내비게이션, 개선된 디자인의 에어벤트, 고급감을 높인 버튼과 블랙하이그로시 베젤이 추가된 스티어링 휠 등 디테일 개선을 통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스포티지 더 볼드의 △외장 컬러는 순백색,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스파클링 실버, 파이어리 레드, 머큐리 블루, 체리 흑색 등 총 7종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브라운 칼라 패키지 등 총 2종으로 운영된다. 

  

◇높은 효율성과 연비를 갖춘 파워트레인 


스포티지 더 볼드 R2.0디젤에는 상위 차급에 주로 적용됐던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동급 최초로 장착해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8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과 우수한 전달 효율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저단 영역에서는 발진 및 가속 성능이 향상되고, 고단 영역에서는 연비 향상 및 정숙한 주행감을 실현할 수 있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R2.0 디젤 엔진이 가진 최고출력 186ps, 최대토크 41.0kg.m의 파워풀한 동력성능으로 스포티한 주행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한층 더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해졌다. 

  

스포티지 더 볼드는 중형 SUV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기동력과 날렵한 주행성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모델보다 0.5km/ℓ 높아진 14.4km/ℓ (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높은 연비로 뛰어난 경제성까지 갖췄다. 

  

이번 스포티지 더 볼드에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스트림(SmartStream) D 1.6’이 적용됐다. 

  

스마트스트림 D 1.6은 기아차가 고연비, 실용 성능, 친환경 등 3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신규 개발한 차세대 파워트레인이다. 

  

스마트스트림 D 1.6은 알루미늄 소재 적용을 통한 경량화 및 제원 최적화로 16.3km/ℓ(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를 달성했으며, 다양한 연비 신기술도 활용됐다. 

  

스포티지 더 볼드 스마트스트림 D 1.6은 △고압 인젝터 연료 분사 방식, 저마찰/고효율 터보차저 등의 고효율 연소 시스템 △마찰 저감 밸브 트레인, 경량화 피스톤 등을 적용한 마찰 저감 엔진 무빙 시스템(FOMS) △엔진 내 통합유량제어밸브에서 엔진 라디에이터, 엔진 오일 열교환기, 히터로 냉각수를 분배해 온도를 제어하는 통합 열관리 시스템(ITMS) 등의 신기술을 통해 연비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스마트스트림 D 1.6은 높은 수준의 정숙성(NVH)를 확보했다. 

  

타이밍 시스템 구동 방식을 체인에서 벨트로 변경해 정숙성을 끌어 올렸으며 기어 래틀 소음을 줄이고 블록 커버, 오일팬 커버, 타이밍 벨트 커버 등에 흡차음재를 적용하는 등 NVH 성능을 최적화했다. 

  

또 R2.0 디젤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트림 D 1.6에서도 4륜구동(4WD)을 선택할 수 있어 어떤 도로에서든지SUV 다운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누우 2.0 가솔린 또한 가솔린 모델 특유의 장점인 정숙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모델보다 0.4km/ℓ 높아진 10.8km/ℓ (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연비를 달성했다. 

  

◇한층 강화된 주행안전성, 더욱 편리해진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편의사양 


스포티지 더 볼드에는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가 탑재됐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는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설정 주행 시 자동 활성화되는 기능으로 △앞차와 거리 유지 △차로 유지 △도로별 제한속도에 따른 주행 설정 속도 자동 변경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 안전 기술이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등 소비자 선호사양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해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w/S&G),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을 적용해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강화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UVO IoT 서비스(홈투카)’도 스포티지 더 볼드의 강점이다. 

  

UVO IoT 서비스(홈투카)는 집에서도 인공지능 스피커(SKT NUGU, KT GIGA Genie)를 사용해 음성으로 차량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앱을 사용하지 않고 목소리만으로도 UVO의 기능인 원격 공조 제어, 도어 잠금, 비상등 및 경적 제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아 티맵 미러링크 뿐만 아니라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i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내비게이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높였다. 

  

또한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UVO의 무료 이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늘려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지 더 볼드에는 △일정 시간 동안 외부 공기유입을 차단하고 송풍 모드를 유지, 오염된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모드(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적용 시)’ △1열 통풍 시트 및 1/2열 히티드 시트 △동승석 파워시트와 워크인 디바이스 △스마트 테일게이트 등 사용자 중심의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스포티지 더 볼드의 가격은 △R2.0 디젤 2415만~3038만원 △스마트스트림(SmartStream) D 1.6 2366만~2989만원 △누우 2.0 가솔린 2120만~2743만원이다(※자동변속기, 개별소비세 3.5% 기준). 

  

한편 기아자동차는 스포티지 더 볼드의 출시와 함께 ‘Never Mind. Ac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당당하고 자기주도적인 스포티지 운전자가 공감할 수 있는 TV광고와 라디오CM, 움직이는 대형 키네틱 LED 화면으로 스포티지의 다이내믹함을 보여주는 코엑스 메가박스 키네틱 월 등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는 준중형 SUV 대표 모델인 스포티지가 상품성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시 태어났다며, 한층 스포티하고 강인해진 디자인뿐만 아니라 중형 SUV급의 강력한 성능과 동급 최고의 연비, 첨단 편의사양으로 많은 고객에게 만족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토스파이넷 레벨 46
97%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42 / 1 페이지
RSS
  • 7단 DCT 단 현대 더 뉴 i40 출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1.25 조회 11241 추천 0

    현대차 i40가 신규 파워트레인 탑재로 한층 향상된 성능을 구현, 국내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다.현대자동차는 26일(월)부터 우수한…

  • 포르쉐 코리아, 엔트리급 뉴 카이엔 디젤 국내 출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1.29 조회 8734 추천 0

    포르쉐 코리아는 더욱 강력해진 파워와 토크, 그리고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뉴 카이엔 디젤을 출시한다. 뉴 카이엔 라인업은 지난 12월 출시…

  • 혼다, 2015년형 SCR110α 국내 출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2.02 조회 9491 추천 0

    혼다코리아가 완전히 새로워진 스쿠터 2015년형 ‘SCR110α(알파)’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혼다 SCR110α…

  • 푸조, 아이폰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출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2.09 조회 9300 추천 0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금일(9일, 월) 푸조 아이폰용(iOS) 서비스 애플…

  •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스트리트 750 출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2.13 조회 8810 추천 0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도시에 거주하는 젊은 라이더들을 위해 모터사이클 ‘스트리트 750(XG750/가격: KRW 9,500,000)’을 국내에 …

  • 아우디, 2세대 R8에 장착될 레이저 헤드라이트 공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2.24 조회 8897 추천 0

    아우디는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아우디의 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 ‘뉴 아우디 R8’에 장착될 새로운 레이저 헤드라이트를 공개했다. ‘뉴 아우디 R8…

  • LG전자, 스마트워치로 아우디 제어한다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3.02 조회 7315 추천 0

    LG전자가 ‘MWC 2015(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에서 LTE통신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LTE’로 ‘아우디(Au…

  • 메르세데스 벤츠 GLE 나이트 패키지 공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3.09 조회 16427 추천 0

    메르세데스 벤츠가 최신 GLE 모델에 새로운 액세서리 파츠를 선보였다. 비용 때문에 AMG로 오르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디자인 파츠다. …

  • 파워프라자, 전기 로드스터 개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3.16 조회 10808 추천 0

    파워프라자(대표이사:김성호)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로드스터를 발표한다. 다음달 3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막하는 2015 서울모터쇼에…

  • 현대가 내놓은 중국형 쏘나타 무엇이 다른가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3.23 조회 9878 추천 0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인 북경현대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중국 광둥성 심천시에 위치한 대운 체육관에서 중국전략담당 최성기 사장, 김태윤 북경현대…

  • 닛산, 4월 중 제주에 급속 충전기 설치 완료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3.30 조회 6671 추천 0

    한국닛산이 지난해 12월 세계 판매 1위 전기차 리프 출시와 함께 제주도에 기증하기로 한 급속 충전기 2기가 오는 4월 중 설치 완료된다고 밝혔…

  • 혼다, 2015 서울모터쇼서 미래 모빌리티 기술 비전 제시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4.03 조회 6711 추천 0

    혼다코리아가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 참가하여 차세대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미래 자동차 기술이 나…

  • 벤츠, 2015 WCOTY 3관왕 올라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4.10 조회 7099 추천 0

    메르세데스-벤츠 C-Class가 2015 World Car of the Year 어워드를 수상하였다. 2015 World Car Awards는 …

  • 현대차, 30대 고객 비교 시승 이벤트 진행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4.21 조회 13069 추천 0

    현대자동차는 30대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차와 수입차를 2박 3일간 비교 시승해 보는 ‘30’s choice 새로움을 경험하다’ 이벤트를 전국 7…

  • 시트로엥, 2015 WTCC 헝가리 대회 1라운드 1,2위 차지
    등록자 오토스파이넷
    등록일 05.06 조회 6376 추천 0

    시트로엥 (CITROËN / www.citroen-kr.com)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지난 주말 열린 ‘월드 투어링카…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