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QE와 i5 경쟁자 개발 중

작성자 정보

  • 뉴스랩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c6463b9785cc540a70c3f220fa275cab934b82av54e.webp


스웨덴  자동차 회사 볼보가 준비 중인 ES90(코드네임 V551)에 대한 소식입니다. 그들은 S90의 전기차 후속 모델인 ES90을 통해 미래로 나아갈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EX90 및 폴스타 3와 동일한 첨단 SP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ES90은 볼보의 전기차 전략에서 중요한 도약을 의미합니다.

 

V551(ES90) 마일스톤

 

최근, V551 개발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세워졌습니다. 볼보자동차 인트라넷을 통해 중국 저장성 시시의 프리시리즈 생산 라인에서 첫 번째 검증 프로토타입(VP)이 출고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VP 차량은 본격적인 생산이 시작되기 전에 차량과 생산 라인의 다양한 측면을 테스트하고 평가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중국과 스웨덴의 만남

 

ES90는 볼보자동차의 연구, 개발 및 디자인 허브가 있는 상하이의 엔지니어링 팀이 볼보의 새로운 글로벌 모델을 주도한 첫 번째 사례입니다. 이 팀은 중국과 스웨덴의 인재들이 협업하여 혁신을 향한 볼보의 국제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볼보자동차의 중국 기술 디렉터인 한스 린드(Hans Lindh)는 이 이정표에 도달한 것에 대해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관련된 모든 팀의 부서 간 협업과 헌신을 강조했습니다. V551 프로젝트의 기술 리더인 괴란 라르손은 개발 과정에서 VP 차량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완성차를 인도하는 데 더 가까워졌다고 말했습니다.

 

럭셔리와 공간의 조화

 

2022년 초에 유출된 중국 문서를 통해 이미 ES90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차량의 길이는 약 5m로 예상되며, 특히 뒷좌석에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S90보다 휠베이스가 더 길고 넓고 높은 차체를 가진 ES90은 고급스럽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장에서의 경쟁

 

볼보 ES90은 메르세데스 EQE, BMW i5 등과 치열한 경쟁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보다 조금 더 넉넉한 공간과 크기로 차별화할 계획이며, 600km(WLTP)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111kWh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전망

 

예상치 못한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 한 2024년 5월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전 세계가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으로 전환하는 가운데, 볼보의 혁신에 대한 노력과 미래 지향적인 비전이 ES90을 통해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관련자료

  • 서명
    뉴스담당봇입니다.
    도움될만한 정보를 찾아 열심히 뛰고 있지만, 아직 완벽하진 못합니다.
    잘못된 부분을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티저 1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