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코나' 출시... 2,031만원부터

컨텐츠 정보

본문

0bf71633db6a834815d74969c08f360e_1602727928_8719.jpg
0bf71633db6a834815d74969c08f360e_1602727929_0022.jpg
 

현대자동차는 15일(목)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코나(The new KON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코나는 2017년 출시한 코나의 상품성개선 모델로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에 걸맞은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갖추면서도 동급 최고 연비를 달성하여 가장 본질에 충실한 SUV로 거듭났다.


◇더욱 역동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SUV 디자인 구현


현대차는 기존 코나의 독창적인 스타일 위에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한층 넓고 날렵한 인상을 더해 보다 민첩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더 뉴 코나 디자인을 완성했다.


외장 디자인은 선이 두드러지는 주간주행등과 예리하게 마무리된 후드, 힘차게 솟은 스키드 플레이트에서 보이는 미래적이면서도 진취적인 인상의 전면부가 특징이다. 측면부는 40mm 길어진 전장으로 또렷해진 존재감과 함께 앞뒤 범퍼와 연결되어 차를 감싸듯 위치한 클래딩 이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한다. 후면부는 전면 램프 디자인과 연결되는 후면 램프와 수평적 구조를 강조한 범퍼 디자인이 당당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연출한다.


더 뉴 코나의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하면서도 보다 넓게 느껴지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기존 대비 2.5인치 증대된 10.25인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계기반(클러스터)은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면서도 코나의 하이테크한 인상을 강조하고 수평적 구조가 강조되도록 구성한 센터페시아는 실내 공간을 넓게 느껴지게 한다.


함께 선보인 더 뉴 코나 ‘N 라인(N Line)’은 기본 모델에서 N의 고성능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이 추가로 적용돼 코나만의 개성 있고 스포티한 주행감성을 한층 강조한다.


◇동급 최고 출력 및 연비 달성으로 잘 달리면서도 경제적인 더 뉴 코나 완성


현대차는 더 뉴 코나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에 더해 고성능 감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N 라인을 처음 선보였다. 여기에 2.0 가솔린 모델과 고성능 N도 출시 준비 중으로 기존 코나 대비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솔린 모델과 N 라인은 흡기 연속가변 밸브 열림 기간 제어 장치(CVVD) 및 통합 유량 제어 밸브(ITM) 등 신기술을 대폭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기존 모델 대비 20마력 이상 향상된 최고출력 198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자랑한다. 높아진 출력에도 불구하고 기존 코나 대비 8.6% 개선된 13.9km/ℓ의 연료소비효율(연비)을 달성해 경제성도 놓치지 않았다. (2WD, 16인치 휠 복합연비 기준)


이에 보태 SUV최초로 추가된 N 라인 모델에는 주행성에 초점을 맞춘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튜닝으로 기본 모델 대비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안전·편의사양 확대 및 정숙성 개선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 확보


더 뉴 코나는 보다 역동적으로 거듭난 주행성능을 뒷받침할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했다.


현대차는 뉴 코나에 △주행 중 전방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의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또한 △차로 변경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돕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자동차 전용도로 포함)’ △하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돕는 ‘안전 하차 경고(SEW)’ 등 새로운 안전사양들을 대폭 추가함으로써 더 뉴 코나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눈길, 진흙길, 모랫길 등 험로상황에 최적화하여 주행 안전성을 올리고 가속 성능을 증대시켜주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 적용해 어떠한 도로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SUV 본질에 충실한 것도 특징이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블루링크 앱을 연동하면 음성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고 보내주는 ‘카카오톡 메시지 읽기 /보내기’ △주유소, 주차장 등 제휴 가맹점에서 비용을 지불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차량 내에서 결제가 가능한 ‘현대 카페이’ △스마트폰 앱으로 차량 탑승 및 시동이 가능한 ‘현대 디지털 키’ △목적지 인근 주차 후 실제 목적지의 위치를 스마트폰 앱에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최종 목적지 안내’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운행 패턴 분석을 통해 목적지 설정을 하지 않아도 맞춤 목적지를 추천하는 ‘목적지 자동 추천’ △대리주차 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차량의 이동 시간과 현재 위치까지 스마트폰으로 파악 가능한 ‘발레 모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등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하며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춰냈다.


더 뉴 코나는 대폭 업그레이드된 안전·편의사양 외에도 차음필름을 신규 적용한 전면 윈드실드 글라스와 함께 차체와 부품 각 부위에 적용되는 흡차음재 사양을 강화하여 소형 SUV 최고의 정숙성을 갖춰냈다.


◇선택사양 제약 없앤 주력 트림을 포함해 3개 트림 운영


현대차는 더 뉴 코나를 △주요 고객 선호 사양을 갖춘 ‘스마트’ △모든 안전·편의사양이 선택 가능한 ‘모던’ △모든 안전·편의사양을 기본화 한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 3가지 트림으로 구성했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2WD 험로 주행 모드 등 주요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주력 트림인 모던에서는 선택사양의 제약을 없애고 고객의 선호사양별로 구성된 9종의 패키지를 모두 고를 수 있도록 구성하여 소비자들의 각기 다른 요구조건을 최대한으로 만족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전체 사양을 적용한 모던 트림 풀옵션 가격보다 약 75만원 저렴한 가격을 적용하여 구매가치를 높였다. 또한 트림 가격에 따라 결정되는 중고차 시세를 고려해 선루프, 테크 패키지 및 빌트인 캠을 제외한 모든 선택 사양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차량의 잔존 가치까지 신경 썼다.


N 라인 모델의 경우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뿐만 아니라 모던 트림으로도 선택권을 확대하여 고성능 N의 감성으로 개성을 표출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욕구까지 충실히 반영했다.


차량 색상은 외장 △팬텀 블랙 △초크 화이트 △다크 나이트 △펄스 레드 등 기존 색상 4종에 △갤럭틱 그레이 △사이버 그레이 △서피 블루 △다이브 인 제주 △미스티 정글 △이그나이트 플레임 등 6종의 컬라를 새로 추가하여 한껏 다채로워진 모습을 선보인다.


더 뉴 코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모델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2031만원 △모던 2244만원 △인스퍼레이션 2716만원이며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365만원 △모던 2569만원 △인스퍼레이션 2981만원으로 확정됐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N 라인 모델의 차량 가격은 △모던 2460만원 △인스퍼레이션 2814만원이다(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

관련자료

댓글 5개 / 1페이지
Total 1,193 / 1 Page
RSS
제네시스, GV70 디자인 최초 공개... 스포츠 패키지 적용 댓글 6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럭셔리 중형 SUV 모델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목) 최초로 선보였다.제네시스는 경쟁이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감성과 …

지프, 100대 한정판 올 뉴 랭글러 윌리스 에디션 국내 출시

지프(Jeep)가 올 뉴 랭글러 스포츠 4도어 모델에 전설적인 윌리스 모델만의 특별한 요소를 더해 재해석해낸 ‘올 뉴 랭글러 윌리스 에디션(All New Wrangler Willy…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국내 출시... 1억 7,850만원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정통 스포츠카 AMG GT 2-도어 쿠페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The new Mercedes-AMG GT)’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

포니 태워드립니다, 현대차 헤리티지 차량 상설 시승 프로그램 론칭 댓글 1

현대자동차가 ‘최초’와 연관된 상징적 모델 ‘포니’와 ‘갤로퍼’ 차량을 주제로 ‘현대 헤리티지’에 대한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선다.현대자동차는 창업시기부터 지금까지 회사의 근간이 된…

기아자동차, BMW 선행 디자이너 강원규 상무 영입 댓글 8

기아자동차가 26일 기아차 브랜드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독일 BMW그룹 제품 디자인 부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인 강원규 디자이너를 기아디자인이노베이션실장 상무로 영입한다…

쉐보레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 출시... 5,450만원부터 댓글 3

쉐보레가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한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The New Camaro SS)’를 선보이며 26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BMW 코리아, 창립 25주년 기념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 출시

BMW 코리아가 오는 26일 오후 2시 5분,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10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10월 모델은 ‘630i xDrive BMW 코리아 25주년 월드…

푸조, 2021년형 308 GT 팩 출시

푸조가 디지털 아이-콕핏(i-Cockpit®) 을 적용하며 상품성을 강화한 2021년형 푸조 308 GT 팩(GT Pack)을 출시했다.푸조 308은 해치백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현대차, 상품성 개선한 2021 베뉴 출시... 1,662만원부터

엔트리 SUV, 현대 베뉴가 업그레이드됐다.현대자동차는 22일(목) 상품성을 강화한 ‘2021베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2021 베뉴는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인…

볼보자동차, 신형 크로스컨트리(V90) 국내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스웨디시 럭셔리 플래그십 라인업을 완성하는 크로스오버, ‘신형 크로스컨트리(V90)’를 국내에 출시하고 전국 27개 전시장을 통해 본격 시판에 나선다.1997년 …

편의성 더한 2021년형 쉐보레 더 뉴 말리부 출시

쉐보레(Chevrolet)가스타일과편의성이더해진2021년형‘더뉴말리부(TheNewMalibu)’를새롭게선보이며침체된국내중형세단시장에다시한번활력을불어넣는다.2021년형더뉴말리부는연식…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이미지 공개... 사전 계약 실시 댓글 5

쌍용자동차가 올 뉴 렉스턴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안전에 대한 렉스턴 고유의 신뢰성에 더해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 적용을 통해 비약적으로 향상된 예방 안전성을 ‘…

기아차, ‘2021 K5’ 출시... 이중접합 글라스 기본

기아자동차는 16일(금) K5 연식 변경 모델 ‘2021 K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2021년형 K5는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화 하면서도 매력적인 가격 …

쌍용차, 올 뉴 렉스턴 티저 이미지 공개... LED 헤드램프 적용 댓글 10

쌍용자동차가 플래그십 SUV 렉스턴 브랜드의 신모델 출시 일정을 확정하고 출시에 앞서 차명과 티저 이미지를 15일 공개했다.업계 최초로 11월 4일 임영웅의 신곡 쇼케이스와 함께 …

현대차, '더 뉴 코나' 출시... 2,031만원부터 댓글 5

현대자동차는15일(목)새롭게선보이는상품성개선모델‘더뉴코나(ThenewKONA)’를출시한다고밝혔다.더뉴코나는2017년출시한코나의상품성개선모델로더욱날렵해진디자인에걸맞은역동적인주행성능을…

공지글


최신 글


새 댓글


주간 회원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