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

컨텐츠 정보

본문

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토요타 bZ4X 컨셉트 공개 - 상하이 모터쇼

토요타가 2021 상하이 모터쇼에 선보인 bZ4X는 bZ 시리즈 첫번째의 BEV로, 파트너사 중 하나인 스바루와 공동개발한 SUV 타입의 BEV이다. 토요타, 스바루에서 공동 개발한 e-TNGA BEV 전용 플랫폼 채택. 전동화를 강점으로 하는 토요타, 뛰어난 AWD 기술을 가진 스바루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편안하면서도 즐거운 주행을 실현하는 BEV로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BEV 전용 플랫폼을 통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을 결합하여 유니크한 디자인과 D-세그먼트 세단 수준의 실내 공간을 실현했다. 독특한 모양의 스티어링 휠은 스티어링 시 그립을 변경할 필요가 없고 넓은 실내 공간에도 기여. 운전자의 의도에 맞춰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스티어 바이 와이어(steer-by-wire) 시스템을 채택했다. 


계기판의 낮은 위치와 스티어링 휠 위쪽에 배치한 미터기에 의한 개방감 및 시인성의 향상과 함께 더욱 안심할 수 있고 안전한 드라이빙에 기여하며, 스바루와 공동 개발한 새로운 AWD 시스템 채택. 전동차 특유의 신속한 응답성을 살린 안전하고 기분 좋은 주행과 높은 주파성을 실현했다. 


회생 에너지 시스템의 사용 외에도 정차 중 배터리를 재충전하여 BEV 특유의 환경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태양열 충전 시스템을 채택. 겨울철 등에도 고객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항속 거리를 확보했다.

  

토요타는 bZ4X를 일본과 중국에서 생산을 계획이며, 2022년 중반까지 글로벌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태그 ,

관련자료

댓글 4

CP님의 댓글

이건 뭐 쇼카도 아니고 양산형으로 만든건데 거의 이대로 나올 것 같네요. 전고체 배터리 도요타의 한방은 언제 올지..
16 럭키포인트 당첨!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