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 스포트백 h-트론 콰트로

작성자 정보

  • 오토스파이넷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undefined
 
아우디가 2014 LA 오토쇼를 통해 선보인 A7 스포트백 h-트론 콰트로(The Audi A7 Sportback h-tron quattro)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로 ‘h-트론’의 h는 원소 수소를 의미한다.
 
‘아우디 A7 스포트백 h-트론 콰트로’는 약 1kg의 수소 연료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며, 연료 탱크를 가득 채웠을 때 총 주행 가능 거리는 500km 이상이다. 일반 내연 기관 엔진 차량들처럼 연료를 주입하는데 3분 정도면 충분하다는 점과 재생 가능한 수소 연료를 사용해 공해 물질 배출이 전혀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별도 충전이 가능한 8.8 kWh 용량의 전기 배터리를 통해 최대 50km까지 추가 주행이 가능하다.
 
‘아우디 A7 스포트백 h-트론 콰트로’는 앞바퀴와 뒷바퀴 간 기계적 연결 없이 두 개의 전기 모터가 4개의 바퀴를 모두 굴리는 전기 주행 방식의 e-콰트로(e‑quattro)가 적용되었으며, 하이브리드 배터리와 차량의 뒷부분에 탑재된 전기모터가 결합해 170kW의 파워와 55.1kg∙m의 추진력을 바탕으로 최고속도 18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성능은 7.9초다.

 



오토스파이넷 레벨 46
96%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02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