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콤팩트 크로스오버 쥬크(Juke) 공개

작성자 정보

  •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닛산이 11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젊은 수요자를 겨냥한 새 크로스오버 쥬크(JUKE)를 공개했다. 쥬크는 지난해 제네바모터쇼에 선보였던 카자나(Qazana) 컨셉트카의 양산버전. 컨셉트카와 마찬가지로 영국 런던에 자리한 닛산 유럽디자인센터가 주도적으로 개발에 참여했다.

유럽뿐만 아니라 전세계 시장에서 올 여름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유럽은 영국, 일본과 미국시장은 일본에서 만들어 공략한다.

스포츠카(위)와 SUV(아래)를 결합한 컨셉트카의 개성적인 디자인을 대부분 물려받아 다른 모델과 차별화했다. 모터바이크의 연료통에서 영감을 얻은 센터콘솔 디자인을 중심으로 실내 분위기도 외형처럼 젊다.

엔진은 지역마다 조금 다른데 발표된 유럽모델 기준으로 K9K 1.5L 디젤과 HR16DE 1.6L 직렬 4기통 가솔린, 고성능 MR16DDT 직분사 1.6L 가솔린 터보의 3종 세트. 듀얼 인젝터 기술을 쓴 HR16DE 1.6L 엔진에 CVT 엑스트로닉 변속기를 물려 연비를 향상시켰다.

디젤과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의 구동방식은 2WD, 가솔린 터보 모델은 2WD와 4WD. 4WD 사양에는 주행 상태에 따라 앞뒤뿐만 아니라 뒷바퀴의 좌우 토크까지 능동적으로 배분하는 올 모드4x4-i 시스템을 도입했다. 노멀, 스포츠, 에코 모드로 드라이빙 감각을 조율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02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