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스텔란티스가 고급 차종을 이탈리아 공장에서 만들기로 한 듯하네요

컨텐츠 정보

본문


거대 그룹이 된 스텔란티스가 그룹간 시너지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듯합니다.

그중 하나가 글로벌 무대에 있는 공장의 물량 배분 조정인데, 최근 소식에 따르면 고급 차종을 이탈리아 공장에 배분하는 분위기입니다. 구체적으로는 DS와 오펠의 상급 모델을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멜피(Melfi) 공장에서 조립하는 겁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DS7 후속 기종을 프랑스가 아니라 이탈리아에서 생산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판에 따르면 2025년 하반기에 등장할 DS 7 크로스백 전기 모델(D74)을 이곳에서 생산합니다. 이 모델과 형제인 란치아 버전 아우렐리아(L74)를 포함해서요. 


이후에는 오펠의 프리미엄 전기 모델도 생산합니다. 결과적으로 2029년까지 연간 9만 대 수준의 고급 전기차를 멜피에서 생산합니다. 멜피의 생산량이 연간 40만 대 규모이기에 피아트 500X와 지프 레니게이드 등 기존의 내연기관 모델의 신형들도 대부분 그대로 가져갈 듯합니다.


스텔란티스의 이런 움직임은 고급형 모델은 자국에서 생산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판다와 입실론 신형 등 저렴한 모델은 스페인과 슬로바키아, 폴란드 공장에서 생산해 원가 절감을 노리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 링크
  •  



    관련자료

    • 서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앞으로 더욱 더 왕성하게 활동하겠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Total 8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