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현대차 아이오닉5 N, 섀시·LSD에 집중.."EV6 GT와 다르다!"

컨텐츠 정보

본문

아이오닉5 N에 대한 소식들이 흘러나오고 있다. 신차는 N의 정체성을 한껏 강조할 전망이다.


18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현대차는 오는 2023년 출시를 목표로 아이오닉5 N 테스트에 열중하고 있다. 영국의 오토익스프레스는 "아이오닉5 N이 뉘르부르크링에서 목격되는 빈도가 잦아지고 있다"며 "EV6 GT와 동일한 구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다만, 세부적인 지향점에서는 차이를 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통에 따르면, 아이오닉5 N은 별도의 섀시 세팅 작업을 거치고, 핸들링 성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되고 있다. 특히, 전자식 LSD는 EV6 GT에 적용될 세팅보다도 더욱 공격적인 목표값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는 이를 바탕으로 기존 N 모델들이 지향해왔던 '코너링의 악동' 이라는 슬로건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주요 외신들도 이와 관련해 "현대차가 i20 N 및 i30 N에서 보여줬던 특성을 아이오닉5에서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기차 본연의 강력한 성능도 겸비하게된다. 아이오닉5 N은 E-GMP 플랫폼을 바탕으로 EV6 GT와 동일한 듀얼 모터가 적용이 유력하다. 참고로 EV6 GT는 이를 바탕으로 최고출력 584마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5초 만에 도달한다.


더욱이 RM20e, 벨로스터 N ETCR 등에서 파생된 고성능 전기차 기술이 접목될 가능성도 높다. 현대차가 지분 일부를 확보하고 있는 리막이 아이오닉5 N 개발에 얼마나 관여했을지도 지켜볼만한 대목이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11개 / 1페이지

    레벨3님의 댓글

    원래 현대 N이 고성능, 기아 GT가 준고성능 라인업 담당한다던데(나무위키) 지금은 좀 애매한거 같네요. 아이오닉5N은 좀 더 두고봐야 하고.

    gg님의 댓글의 댓글

    그렇다고 하기엔 GT가 넘 고성능으로 나왔죠
    제 생각에 GT에 비해 아이오닉 5 N은 출력이나 이런 것보다는 하체와 스티어링 세팅에 과감한 시도를 할 거 같아요

    김군님의 댓글

    차체 움직임은 무게가 관건인데… 차라리 EV6 GT가 방향성이나 이름이나 더 유리한거 같아요. 아이오닉5 무게로 코너링 악동은 상상이 안가네요 ㅎㅎ 골머리 좀 썩히겠네요~

    쌥쌥이님의 댓글의 댓글

    무겁다고 코너링 성능이 꼭 안좋은건 아니니까요. 여러모로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9 럭키포인트 당첨!

    김군님의 댓글의 댓글

    일반적인 코너링은 어느정도 커버 가능합니다만… 급작스러운 상황에서 원 투 쓰리가 안됩니다. 타이어월 다 말려들어가면서 그대로 날라가더라구요.아이오닉5는 정말 많이 무겁습니다. 아는 지인분 아이오닉5를 운전해봤었는데 고속도로에서 트럭에서 스티로폼 박스가 떨어졌습니다.피할라고 했는데 못피하겠더라구요.  현재 제가 운전하는 차가 2세대 미니쿠퍼입니다. 무게가 1400 조금 안되는데 얘는 피합니다.물론 미니가 굉장히 민첩하고 핸들링이 좋은 차량이라서 아이오닉5랑 특성이 다르다고 말할 수 도 있습니다만…아이오닉 5는 평소에는 안정감 있고 균형감도 잘잡혀 있습니다. 근데 갑작스런 상황에서는 무게가 다 말아먹습니다. 무게배분이 안좋아서 차의 거동이 불안한거랑은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생각입니다. 적어도 n이름달려면 200키로에서  300키로 정도는 덜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불가능하죠 ㅎㅎ 컨셉을 바꿔야 할거 같습니다.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컨셉을 굳이 왜 바꿔야하나요.. 그냥 현대식 고성능의 최고단계가 n인건데 무게가 무겁다고 일부러 딴 컨셉을 쓰라니 너무 어거지인듯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가벼우면 좋긴 합니다만 미니 무게랑 비교하면서 컨셉을 바꾸라는 건 좀…
    2.3톤짜리 타이칸도 포르쉐의 컨셉에 안 맞다는 소리는 안 듣습니다.

    김군님의 댓글의 댓글

    앗! 그렇군요~ 컨셉을 바꿔야 한다는 말은 너무 지나친거 같네요. 두서없이 적다보니 ㅎㅎ

    남혀니님의 댓글

    ev6gt와 비슷하다면 듀얼모터겟네요.

    현기차도 트라이모터 달고서 진짜 고툴력모델 하나는 내주면 좋겟는데 기술력의 상징성으로라도 말이죠..

    제네시스 eGX라고 해서 2인 또는 4인 대형쿠페 세단으로 듀얼모터 기본 트라이모터가 고성능..

    전용플랫폼으로 내놓으면 진짜 기대될거 같아요.

    가격은 1억 초반?
    3 럭키포인트 당첨!

     

     


    Total 3,720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