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진짜다" 포르쉐·페라리, 기아가 모두 이겼다..'슈퍼카 킬러' EV6 GT, 새해 출사표

컨텐츠 정보

본문

"포르쉐 람보르기니 페라리, '패배의 아픔' 되살려주마"

고성능 스포츠카 대명사인 포르쉐는 물론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와 람보르기니에 충격을 안겨 준 국산 고성능 전기차가 새해 출시된다.


30일 기아에 따르면 EV6 GT가 내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EV6 GT는 지난 7월 국내 출시된 EV6의 고성능 버전이다.


GT는 이탈리아어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 약자다. 영어로는 그랜드투어러(Grand Tourer)라 부른다. 장거리를 달리는 고성능 자동차라는 뜻이다.


EV6 GT는 현대차 아이오닉5, 제네시스 GV60처럼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의 모듈화 구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드래그 레이스에서 '포람페'보다 빨랐다


EV6 GT는 지난 4월 '슈퍼카 킬러'로 눈도장을 찍었다. 기아에 따르면 EV6 GT는 포르쉐 911 타르가4, 페라리 캘리포니아T, 람보르기니 우루스, 맥라렌 570S, 메르세데스-AMG GT 등 고성능 모델들과 400m 드래그 레이스에 나섰다.

EV6 GT는 단거리 속도 경쟁에서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대표 모델들을 제쳤다. 맥라렌 570S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이변은 사실 예고됐다. EV6 GT는 제로백이라 부르는 발진가속도(0→100km/h)가 3.5초에 불과하다. 제로백이 4초 이내면 슈퍼카 수준이다. 국산차 역사상 가장 빠르다.

힘도 슈퍼카 수준이다. 430kW급 듀얼모터를 적용했다. 최고출력은 584마력(ps), 최대토크는 740Nm(75.5kg.m)이다.


EV6 GT는 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4S보다 힘세고 빠르다. 타이칸 4S는 최고출력이 530~571마력, 제로백이 4초다.


단순히 속도와 힘만 슈퍼카 수준이 아니다. 급격한 가속과 급 코너링을 안전하면서도 역동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기반의 전자식 차동 제한 기능(e-LSD),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21인치 퍼포먼스 휠과 고성능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등을 추가했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3개 / 1페이지

    LifeCamper55님의 댓글

    그런데 슈퍼카 킬러라 하기엔 애매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유는 전기차라는 점.. 400m 드레그 레이싱은 최종적으로 2위라는 성적을 거뒀지만 중후반 보면 다른 차량들이 무섭게 따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거 때문에 타이칸, e-tron GT는 미션을 적용한거고요. 그런데 솔직히 이런차가 국산에서 나왔다는게 정말로 좋네요. 현재 제네시스의 2도어 스포츠 쿠페가 개발 중이라 하더군요. 잘 나와줬으면 합니다. 나중에 형편 좋으면 꼭 타고 싶은..
    8 럭키포인트 당첨!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Total 3,71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