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中 오포, 이르면 2년내 첫 전기차 출시

컨텐츠 정보

본문

중국 샤오미에 이어 또 다른 모바일 브랜드인 오포가 2~3년 내 전기차를 선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2일 중국 언론 콰이커지는 91모바일스를 인용해 오포가 인도 시장에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 상세한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이며 첫 전기차 모델은 2023년 말 혹은 2024년 초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직 오포의 첫 차량에 탑재될 기술과 정보가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오포의 전기차 프로젝트가 추진됨에 따라 향후 수 개월 내에 제3자 제조업체 등 협력사와 부품 등 관련 소식이 구체화할 것으로 매체는 예상했다.

오포는 공식적으로 자동차를 제조할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어 화웨이처럼 전기차 관련 시스템 공급 및 자동차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오포의 리노7 이미지 (사진=오포)

인도에서 전기차를 선보이는 이유는 인도 전기차 시장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올해 4~9월 인도 전기차 판매량은 6261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872대 대비 234% 늘었다. 향후 전기차 시장의 본격적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인도 정부와 지자체 역시 보조금 등을 통해 전기차 시장 환경이 빠르게 조성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오포는 2016년부터 자동차 관련 특허를 출원하기 시작했으며 올해까지 이미 60건 이상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2개 / 1페이지

     

     


    Total 3,718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