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가장 안전한 자동차 순위 TOP 10

작성자 정보

  • 진짜사나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신차 특히 가족용 자동차를 구입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안전이다. 물론 실용적인 측면도 필요하고 어느 정도의 성능도 갖춰야겠지만, 가족들을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인 것이다. 

당연하게도 새 차를 구입할 때에는 안전 외에도 예산, 크기, 디자인, 엔진, 구동방식, 옵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좌석 등 다양한 측면들도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외신 ‘핫카’는 자동차의 안전에 가장 중점을 둘 사람들을 위해 2021년 가장 안전한 자동차의 순위를 선정했다. 이는 모든 형태, 크기, 가격대를 고려했다.

10. 포드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는 승객을 위한 모든 기능과 장비를 탑재한 차량으로, 성인뿐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한다. 합리적인 가격의 3열 SUV는 충분한 내부 공간과 도로에서의 존재감을 갖춰 패밀리카로 탁월한 선택이다. 

또한 전방충돌경고, 자동비상제동, 기타 다양한 운전자보조기능을 갖춰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별 5개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의 등급을 받았다. 

9. 현대 팰리세이드

3열 SUV 팰리세이드는 저렴한 가격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사촌인 기아 텔루라이드도 좋은 선택이지만, 헤드램프의 차이 덕분에 안전면에서는 팰리세이드가 더 뛰어난 차량이다. 

텔루라이드와 팰리세이드 모두 NHTSA의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의 등급을 받았지만, 팰리세이드의 LED 헤드램프가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며, 보행자 감지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도 갖췄다.  

8. 토요타 하이랜더

토요타의 베스트셀러 차량인 2021 하이랜더는 세이프티 센스 2.5+ 드라이버 슈트를 적용했다. 또한 도로교통표지판인식 및 자동 하이빔 등을 포함해 운전자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운전자보조기능과 안전기능을 갖추고 있다.

NHTSA 충돌 테스트 결과 별 5개의 등급을 받은 견고한 하이랜더는 IIHS에서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았다. 이는 8명의 승객을 안전하게 이동시키는데 충분하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7. 캐딜락 XT6

안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차량을 원한다면 GMC 아카디아와 같은 토대를 공유하는 캐딜락 XT6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보강된 A필러와 조수석 측면 도어 힌지로 인해 차량의 안전 등급은 더욱 높아졌다. 

NHTSA에서 별 5개 등급을 받은 캐딜락 XT6는 모든 트림에서 다양한 운전자보조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추가적인 안전기능을 희망하는 경우, 비상제동 시 자동으로 조여지는 안전벨트 등 운전자 보조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다. 

6. 메르세데스 벤츠 GLE 클래스

더욱 고급스러운 차량을 바란다면 메르세데스 벤츠 GLE를 고려할 수 있다. 비록 저렴하지 않지만, 완벽한 차량이라 예산을 좀 더 추가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내부는 고급스럽고 외부 마감도 완벽한 GLE는 단순히 아름다운 차량이 아니라, 안전한 차량이기도 하다. 

GLE는 NHTSA에서 별 5개, IIHS에서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았다. 또한 다양한 기본 안전기능을 제공하며, 회피조향지원 기능과 같이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5. 마즈다 6

아쉽게도 2022년 단종 되지만, 아직은 멋지고 안전한 차량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LED 프로젝터 헤드램프가 함께 제공되는 트림의 경우 더욱 높은 안전 점수를 받을 수 있다. 

NHTSA로부터 별 5개, IIHS의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배지를 획득했다. 마즈다 6는 중형 패밀리 세단으로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차량이다. 

4. 렉서스 NX

소형 SUV 렉서스 NX는 하이브리드로도 출시돼 소규모 가족들을 위한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는 좋은 차량이다. 훌륭한 인테리어와 수려한 미관도 뛰어나지만, 가장 인상적인 것은 렉서스의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2.0이다. 

기본적으로 보행자 감지를 탑재한 자동비상제동과 차선이탈경고가 제공되며, NHTSA로부터 별 5개, IIHS에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았다. 또한 충돌방지시스템에도 우수 등급이 부여됐다. 

3. 아큐라 TLX

2021년형 아큐라 TLX는 NHTSA에서 별 5개를 받은 멋진 스포티 세단이지만, 승객충돌 테스트에서는 별 4개를 받았다. 그러나 모든 테스트에서 우수(Good) 및 뛰어남(Superior) 판정을 받으며, IIHS의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상을 확보했다. 

LED램프의 등급은 개선됐으며, 사각지대 모니터, 후방교차교통경고, 전방충돌경고 등 기본 운전자지원기능도 향상됐다. 또한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할 때 차량이 이를 감지할 수 있는 운전자 인식 모니터도 제공한다. 

2. 제네시스 G70

G70은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저렴한 차량으로 저가형 스포츠 럭셔리 세단에 해당한다. 이는 가족들에게는 짜릿한 승차감을 제공하면서도 작동이 어려울 수 있는 어린이용 카시트 래치를 갖추고 있다. NHTSA 등급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IIHS에서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상을 받았다.

저렴한 가격에도 일반적인 차량보다 더 많은 기본 운전자보조기능들을 자랑하며, 강력한 제동력과 함께 IIHS 테스트에서 모든 충돌을 피할 수 있었다고 한다. 

1. 볼보 XC60

5인승 XC60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XC60 리차지는 럭셔리와 성능, 안전성의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 이들은 포르쉐 마칸이나 BMW X3처럼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지는 못할지라도, 기능면에서는 라이벌들에 필적하며 오히려 더욱 앞서나가기도 한다. 

별 5개의 NHTSA 등급과 IIHS의 탑 세이프티 플러스를 받은 볼보 XC60은 금전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 안전한 가족용 차량이다. 또한 모든 운전자가 꿈꾸는 여러 기능들과 함께 반자율 주행모드도 탑재했다.



관련자료

 

댓글 5

카를로양님의 댓글

  • 카를로양
  • 작성일
와우.. g70 의외군요!! 세단에선 1등이네요
7 럭키포인트 당첨!

LifeCamper55님의 댓글

  • LifeCamper55
  • 작성일
GV80, G80은 안중에도 없나? G70보다 좋은 점수 받은거 아니였나?? 물론 결함(특히 엔진 결함.)이면 모르지만 충돌 테스트 결과까지 포함하는거 같은데 포함 안 시키는게 이해가 안 되네요.

JL1108님의 댓글

  • JL1108
  • 작성일
G70이 이외로 순위에 드네요
2 럭키포인트 당첨!

쌥쌥이님의 댓글

  • 쌥쌥이
  • 작성일
요즘차들은 전부 좋아서... 딱히 의미 없는듯ㅋㅋ
2 럭키포인트 당첨!

ㅋㅋ님의 댓글

  • ㅋㅋ
  • 작성일
ㅋㅋ  1등이  볼보라는 근거는 그 어디에도 없죠.  ㅋㅋ

 

 

전체 2,16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