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中 오토X "'센서 50개' 5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양산"

컨텐츠 정보

본문

중국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토X(AutoX)가 5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오토X 젠5(Gen5)'를 발표하고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토X는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인공지능대회(WAIC)에서 이 사실을 공개하며 "진정한 무인 주행 기능을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토X의 젠5 시스템은 총 50개의 차량용 고정밀 센서, 28개의 800만 화소 차량용 카메라, 고해상도 4D 밀리파레이더, 고정밀 라이다를 결합했다.


800만 화소 카메라는 프레임당 화소 총합이 2억2000만 개를 넘으며, 4D 밀리파레이더는 각도분해능(angular resolution)이 0.9도이고, 라이다는 초당 1500만 개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 이미징을 제공할 수 있다.


오토X가 이날 발표한 젠5의 핵심 컴퓨팅 플랫폼은 중국 첫 L4 및 L5급 자율주행 연산 플랫폼 오토X XCU를 기반으로 한다. 최근 5세대 시스템 연산 능력이 2200 TOPS에 이르러 중국 차량용 연산 기능 기준 가장 높다. 오토X는 이를 로보택시용 슈퍼컴퓨팅 시스템이라고 부르고 있다.


오토X는 또 자율주행을 위한 전자전기 구조(EEA)를 통해 안전한 시스템 요구도 충족했다고 전했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5개 / 1페이지

    ㄷㄴㅅ님의 댓글의 댓글

    솔직히 말하면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거 아닐까요?
    전세계에서 저 수준에 도달한 곳은 몇 없습니다

    메시카카로트님의 댓글의 댓글

    테슬라가 지금 라이더 없는 기술 개발중인데요  라이더 한대당 가격 생각은 안해보셨는지, 테슬라는 지금 레이더로만 주행 가능한 데이터 모으는 중인듯 하던데요    라이더가 생각보다 가격에 많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조건 저렇게 많이 달면 그에 따른 각종 전용 반도체가 필요하겠죠 즉, 가격 상승으로 가겠죠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Total 3,721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