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우리가 제네시스에 대해서 몰랐던 10가지 사실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가 제네시스에 대해서 몰랐던 10가지 사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외국인들 눈에는 꽤나 흥미로운 모양이다. 외신이 제네시스에 대해서 집중 보도했다. 이중 몇 가지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내용이지만, 외국인들에게는 새로운 뉴스였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핫카(hotcar)는 ‘제네시스에 대해 전혀 몰랐던 10가지 사실’이라는 기사를 내보냈다.

기사는 “현대차는 20년 전 쉽게 부서지는 값싸고 끔찍한 차를 만드는 회사로 평가받았다”면서 “하지만 불과 수십 년 만에 이미지를 바꾸는데 성공했다”라고 평가했다. 나아가 “현대차는 독일차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아 갈 수도 있는 다크호스”라고 평했다.

매체가 새롭게 알게 된 제네시스에 대한 10가지 사실을 다음과 같다. 다만 이중 몇 가지는 한국인에게 그렇게 새로운 내용이 아닐 수 있다.

10위 : 제네시스는 2015년 설립됐다.

현대차는 2008년 제네시스 세단을 처음 출시했다. 이후 7년 만에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 제네시스가 가능성을 보였고, 현대차는 제네시스를 별도의 브랜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5년 설립됐고, 이후 3년간 약 20만 대 이상 팔렸다.

9위 : 업계의 올스타를 대거 섭외했다.

제네시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진을 영입하면서 시작됐다. 제네시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루크 동커볼케다. 벤틀리와 람보르기니의 디자인을 맡았던 그는 현재 제네시스의 성능 부서를 이끌고 있다. BMW M의 책임자였던 알버트 비어만도 제네시스에 있다. 필리포 페리니는 유럽 제네시스에서 선행디자인 스튜디오를 맡고 있다.

8위 : 제네시스 라인업에서 세단 모델은 3개다.

제네시스는 현재 G70, G80, G90 등 3개의 세단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G80과 G90은 각각 현대 제네시스와 에쿠스를 대체하는 모델이다. 준중형 세단인 G70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했다.

7위 : 크로스오버 모델도 있다.

뿐만 아니라 2개의 크로스오버(CUV) 모델도 제네시스 브랜드의 라인업을 형성한다. GV70과 GV80이다. GV70과 GV80은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매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GV70과 GV80이 경쟁사보다 저렴하다는데 동의한다”라고 평가한다.

6위 : 신뢰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자동차 신뢰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 JD파워는 2019년 제네시스를 초기 품질 기준 1위 브랜드로 선정했다. 물론 이것만 가지고 제네시스가 장기적으로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하지만 JD파워의 평가는 제네시스 입장에선 고무적인 일이다.

5위 : 세계 시장에 대한 야망이 있다.

제네시스는 미국과 중국은 물론, 영국과 유럽에서도 신차를 출시했다. 도미니크 보쉬 제네시스 유럽법인 관리이사는 “제네시스가 돋보일 수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라면서 “제네시스의 장기적인 전망에 확신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네시스가 아직 다른 시장으로 확장할지 언급하지 않고 있지만, 현재 전략을 고려할 때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매체의 판단이다.

4위 : 자동차 판매 방식을 바꾸고 있다.

영업사원 중심으로 판매하는 전통적인 자동차 판매 방식과 달리, 제네시스는 온라인 기반 모델을 사용해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다. 또 제네시스는 대리점을 갤러리 스타일의 쇼룸으로 바꾸고 있다. 일종의 ‘개인 비서’가 자동차 판매 프로세스와 애프터서비스를 돕는다.

3위 : 콘셉트카도 있다.

콘셉트카는 제조업체가 거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제네시스도 마찬가지다. 가장 최근에는 순수 전기차이자 생산 준비가 되어 있다는 평가도 받는 GT 쿠페인 Genesis X를 선보인 적이 있다. 

2위 : 유럽에서 사회적 공간을 구축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유럽 프리미엄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구축하고 있다. 휴식을 위한 공간을 유럽의 여러 주요 도시에 스튜디오 형태로 개장할 계획이다. 만약 유럽에서 진행 중인 이런 공간에 대한 시험 결과가 좋다면 다른 곳에 더 많은 스튜디오가 생길 수 있다.

1위 : 유럽서 G70 슈팅브레이크를 출시한다.

자동차 회사에 가장 중요한 건 신차 출시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브레이크로 유럽 시장을 노리고 있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메르세데스 벤츠 CLA나 재규어 XF와 같은 자동차의 경쟁 모델이다. 자동차 팬들이 길거리에서 더 많은 제네시스를 보게 될 날이 머지않았다.

관련자료

댓글 3

ㅇㅇ님의 댓글

한국 소비자들도 JD파워가 그냥 돈만 주면 점수 잘주는 브랜드 평가 업체 딱 그정도라는 사실을 이제는 좀 알았으면 합니다. 테슬라같은 경우 JD파워에 한푼도 돈을 안내죠, 평가 점수보면 엉망입니다. 하지만 판매량은 무시못하죠. 우리가 봐야할 점은 JD파워같은 어용지표따위가 아니라 판매량과 판매량 대비 품질문제 지표뿐입니다. 매번 현기차는 JD파워에서 상위권이지만 실제 판매가 좀 되는 차량은 소형차 정도죠. 딱 그정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Total 1,96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최신글


새 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