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中 전기차 BYD, 강남은 한성·서초는 도이치가 판다

컨텐츠 정보

본문

8995b8cb3e436add3d03018628d43672_1719117740_8226.jpg

 

중국 전기차 비야디(BYD)가 국내 벤츠·BMW·포르셰 판매사(딜러) 한성자동차, 도이치모터스, 세영모빌리티, 삼천리모터스 등을 수도권 딜러로 선정하고 판매 지역을 확정했다. BYD는 홍콩 BMW 딜러 업체 한 곳도 수도권 딜러로 영입했다.


2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BYD의 새 딜러사 한성자동차는 서울 강남과 강동 지역을 담당한다. 한성자동차는 벤츠에서 가장 큰 딜러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지분 49%를 가진 2대 주주다. 말레이시아 화교 자본인 레이싱홍이 모기업이다.


서초를 중심으로 경기 분당(성남)과 수원, 동탄(화성)은 BMW 대표 딜러사 도이치모터스가 맡는다. 도이치는 최근 애스턴마틴 서울, 람보르기니 부산·경남 딜러권을 따내는 등 공격적으로 수입차 사업을 확장 중이다.


극동유화그룹 장남 장인우 대표가 이끄는 포르셰 딜러 세영모빌리티는 서울 강북과 경기 의정부, 일산(고양)을, 삼천리모터스는 서울 양천구(목동), 인천, 경기 안양 지역을 배정받았다.


지난 2월 BMW코리아 미니 총괄 본부장을 지내다 BYD 대표직에 선임된 조인철 대표가 이들 대형 딜러 4곳의 선정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 시장 특성상 수입차 판매 경험이 많은 대형 딜러의 참여를 조 대표가 원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수도권 나머지 한 곳의 딜러는 홍콩에서 BMW 딜러로 활동하는 업체인 것으로 파악된다. 이들은 BYD 중국 본사에서 한국으로 파견된 네트워크팀이 선정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중국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만큼 해당 업체는 수도권 외곽인 서울 강서와 경기 김포 지역을 담당하는 것으로 논의 중이다.


BYD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나, 향후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비수도권 딜러 선정 작업도 이어가고 있다. BYD는 국내에 씰(Seal)·돌핀(Dolphin)·아토(Atto)3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판매를 위한 환경안전 인증 절차를 밟고 있다. 통상 인증 완료까지는 2~3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이르면 올해 하반기 BYD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19개 / 1페이지

    중국차혐오자님의 댓글

    중국차 이미지 개판이라서 1년도 못가서 철수함 ㅋㅋㅋ
    하차감을 중요시하는 한국시장에서 이미지 개판인 중국 브랜드 차량은 쪽박치는게 확정임

    이름님의 댓글의 댓글

    지금은 중국차이미지 개판이지만. 요즘 젊은 새대들 맨날 탕후루에 마라탕 퍼먹고. 푸바온지 뭔지 중국 곰 한마리에 미친것마냥 열광하는거 보면 생각보다 멀지않은듯. 요즘 세대들이 너무 아무렇지도 않게 중국 문화 받아들이는거 보면 조만간 중국차도 살 놈들임 이거. 조회수에 미처서 중국차치켜세우는 정신상태안타까운 유투버들도  넘쳐나는상황이라.자유대한민국에선 대한민국현대기아 전기차를 타야하는데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단순 음식문화라 비교할 건 아니지요. 푸바오도 중국곰이지만 한국에서 태어난 개체 한국 방송에서 성장과정 콘텐츠화해서 인기가 많았던거고 그 팬들 중국 반환 과정에서 중국에 대한 반감 많이 보였구요. 반중인 젊은 사람들도 즐기는 것들을 친중으로만 생각하는 부분에서 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듯.

    이름님의 댓글의 댓글

    문화에 대한 이해? 중국.문화를 우리가
    왜 이해해야하는지?? 대한민국국민으로 태어났으면. 자랑스러운 현대기아전기차 타는개 맞다고 한건데 친중하는 젊은이들 감싸고도는 것 보니, 중국댓글알바같네ㅎㅎ 중국차많이 사십쇼. 깨어있는 사람들은 어차피 현대기아전기차 탄다.

    agxeg님의 댓글의 댓글

    화만 낼게 아니라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법을 배우시는 게 어떠실런지요

    이름님의 댓글의 댓글

    그 잘난 논리적 사고에 따르면 뭐 중국차를 사야한단 결론이 나오나?? 한국인이 현대기아전기차 사야한다는것만큼 논리적인 결론이 또 어딧습니까. 중국차 치켜세우고 현대기아전기차 까내리는것들은 한국인취급도 하면안되요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여기서 누가 한국차말고 중국차 사랬나? 그 논리의 근거라도 이야기한게 비약이라 그걸 이야기하고 있는데.. 독해력 부족이 아니라면 정신적으로 조금 아프신가봅니다.

    중국차 혐오자님의 댓글

    중국차는 걍 영업용으로만 팔아야 입에 풀칠이라도 하지
    개인 승용 목적으로 판매한다? 100대도 안 팔림.
    거기다가 우리나라는 경차 무시하는 풍조가 아직도 있는데
    중국산 차가 도로에서 나타나면 경차 이상으로 개무시 당함 ㅋㅋㅋㅋ

    ㅇㅇ님의 댓글

    5년간 길에서 관종차됨. 포터 봉고 옆에와서 창문내리고 뚫어지게 볼듯
    뭐여이게?  쭝국차여? 이야 생긴건 기깔나는구마~ 싸면 나도 한대살까?  으잉?

    깡칠이2님의 댓글

    ㅎㅑ~
    기술은 기술대로, 느낌은 느낀대로, 이해는 이해로만 ~
    감정적 판단은 사실을 무시하거나, 현실을 망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Total 3,78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