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포드가 레드불 엔진 파트너가 되었군요

컨텐츠 정보

본문

F1 절대왕정을 구축하고 있는 레드불이 2026년부터 엔진 파트너로 포드를 선택했네요. 지금 쓰고 있는 혼다 파워유닛이 워낙 좋아 이후에도 둘의 관계가 계속될 줄 알았는데, 포드로 바뀌었습니다. 



크리스티안 호너는 2026년 이후를 위한 엔진 개발을 위해 포드와 협력할 예정인 레드불 파워트레인 팀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2026년 F1 시즌부터 엔진 규정이 극적으로 변경되어 100% 지속 가능한 연료로 구동되고 전기 출력이 증가함에 따라, 포드는 레드불 파워트레인이 새로운 세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문 지식을 제공할 것입니다.


레이싱뉴스365닷컴과의 독점 인터뷰에서 호너는 회사의 향후 계획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서 팀 인원이 "450명에서 475명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호너는 2026년에 시행될 전력 장치에 대한 비용 상한 규정을 언급하면서 "현재 비용 상한에 제약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무작정 내리막길을 걸어야 했던 섀시와 달리, 이 방식에서는 상한선에 맞춰 비즈니스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팀에도 공급할 계획이 있나요?


레드불과 자매 팀인 알파타우리는 현재 모두 혼다 레드불 파워트레인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팀에 엔진을 공급할 가능성과 관련해서는 맥라렌이 밀턴 케인즈에 있는 팀 시설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호너는 당연히 다른 이해 관계자들의 신원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습니다.


그는 "신생 엔진 제조업체로서 그 이상으로 나아가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두 팀에만]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선은 두 레드불 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싶습니다. 다른 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 적어도 두 팀에서 관심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그럴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호너는 향후 상황이 바뀔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원한다면 다른 팀들을 추가로 영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지만, 아마도 처음 몇 년 동안은 사업, 트랙사이드 운영, 경쟁 환경에서 엔진을 공급하고 제공하는 모든 것을 확립하면서 레드불 소유의 팀에만 집중하고 싶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팀들이 F1에 합류하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호너는 FIA가 레드불 파워트레인에 이러한 팀 중 하나에 공급을 요청할 수 있을지에 대해 언급하면서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조업체 중 상당수가 철수하지 않는 한 신생 업체에게 그렇게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라고 팀 보스는 덧붙였습니다.


"요청이 있을 경우 규정에 의무가 있지만 그 가능성은 제로라고 생각합니다."


알파 타우리의 미래


호너는 엔진의 브랜드화 방식에 대해 "우리끼리 결정할 문제"라고 말했지만, 포드와의 관계는 "두 팀을 모두 포괄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올해 초 알파타우리 의상이 매각될 가능성에 대한 추측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호너는 현재 이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며, 레이싱뉴스365는 레드불이 8억 달러의 인수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혔습니다.


호너는 "팀의 잠재적 투자자에게는 매우 매력적일 수 있지만, 알파타우리의 지분을 매각하거나 희석시킬 주주들의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포뮬러 1의 규정을 고려할 때 이는 올바른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2개 / 1페이지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Total 3,695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