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전기차, 2027년에는 10분 만에 90% 충전완료..'배터리 손상無'

컨텐츠 정보

본문


2027년에는 전기차 충전 속도가 10분으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배터리 자체를 손상시키지 않고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프로토콜이 등장했으며 해당 기술은 약 5년 뒤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0년 동안 주행거리 증가 등 전기차 시장은 크게 발전했지만 구매자들은 여전히 충전과 관련해 불편함을 겪고 있다.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전문가들은 차세대 전기차의 경우 10분 만에 90%까지 충전이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지나치게 빠른 충전이 배터리 손상을 가져와 수명을 단축시키고 결국 고가의 비용을 들여 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이에 미국 에릭 듀펙 박사의 연구팀은 빠른 속도로 충전 시 배터리가 어떻게 노화되는 지를 연구하고, 이를 통해 안전하게 충전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는 것이다.


해당 팀은 최대 3만 개의 데이터를 사용, 이를 바탕으로 배터리를 손상시키지 않고 초고속 충전을 가능케 하는 충전 프로토콜을 만들었으며 기술이 공개되기까지는 5년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밝혔다.


듀펙 박사는 미국 화학협회 회의에서 "빠른 충전은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전기차 선택을 증가시키는 주된 요인이 될 것"이라며 "전기차 충전 시간이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는 시간과 비슷해 질 것"이라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또 "해당 기술은 전기차를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먼 거리를 주행할 필요가 없는 일상에서 전기차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의 전기차 선택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자료

 

댓글 7

음...님의 댓글

단편적으로 10분 90%가 될수가없어요. 저게 왜 뜬구른 잡는소리냐 하면, 엔진차도 연료통 용량 몇십리터 라는게 있듯이, 전기차도 배터리 몇십kw냐 있어요. 기름도 콸콸콸말고 쫄쫄쫄 넣으면 몇분씩 걸리듯이. 현재 차량에서 받을수 있는 최대 수전량이 230kw/h정도입니다. 지금도 빠.른.곳.에 가면 30분정도면 끝나요.

나도했다님의 댓글

나는 9분에 95%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요래조래 잘 충전하는 기술인데
한10년쯤 있다가 공개할라고...

차라리 sf소설을 쓰지 참...

 

 

Total 2,862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