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쏘나타 구하기" 현대차, 내년 4월 디자인 확 바꾼 '신모델' 내놓는다.

컨텐츠 정보

본문

현대자동차가 중형 세단 ‘쏘나타’ 구하기에 나선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2024년 생산을 중단할 것이란 보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내년에 디자인을 완전히 바꾼 신형 쏘나타가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단종과 관련해 회사 내ㆍ외부적으로 거론된 적 없다"며, "내년 4월에 디자인과 상품성을 확 바꾼 새로운 쏘나타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크게 보기

현대차 '8세대 쏘나타'내년 출시될 쏘나타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된 8세대 쏘나타(DN8)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될 가능성이 유력하다. 통상 풀체인지는 약 5년, 페이스리프트는 2~3년 주기로 이뤄져왔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이번 페이스리프트가 마지막 연장 모델이라고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지만, 내년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면 적어도 약 3~4년은 판매가 더 지속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특히, 이번 8세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단순히 부분적인 디자인만 변경하는 수준이 아닌, 외장과 실내 모두 풀체인지에 가까운 파격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링크
  •  



    관련자료

    댓글 12개 / 1페이지

    나의아조씨님의 댓글의 댓글

    지금거에서 하브 얼굴 센슈어스로 바꾸고 네비 12.3인치 넣고 hda2만달아줘도 무난할거같은데..
    1 럭키포인트 당첨!

    .님의 댓글의 댓글

    지금껏 간신히 무난한 차 만드는 아류회사였으니까 좀 뭐라도 해봤으면 좋겠네요

    GalaxyBudsPro님의 댓글의 댓글

    전 세대 g90, f/l 전 k9에 v8 타우 엔진을 넣었었던 게 현기죠. 지금은 환경규제때문에 못넣는 것이 사실이지만,
    BMW나 벤츠 보면 환경규제에 맞춰 V8을 유지하는 거 보니 씁쓸하네요.
    G90에도 V8+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었으면 좋았을 거 같은데... 지금은 V6+전자식 터보차져인 mhev 시스템이라서 살짝 아쉽죠.

    .님의 댓글의 댓글

    Galuxy// 그냥저냥 탈 차는 잘 만드는데 스포츠카나 플래그십은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Total 3,694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