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중고 아이오닉5·EV6, 하락세.. 과열 시세 조정 국면

컨텐츠 정보

본문

이번달 주요 중고 전기차 시세가 하락세로 전망된다.
2일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된 아이오닉5와 EV6눈 출시와 함께 장기간 대기열을 형성하면서 과열됐던 중고 시세가 차츰 제자리를 찾아 조정되고 있는 시기로 분석된다.

중고 아이오닉5는 5월에 최저 4670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신차 출고가 대비 310만원 저렴한 가격이다. EV6 역시 평균 시세가 하락하며 최저 5450만원부터 구매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측된다.

볼트 EV는 신차 대비 53% 저렴한 2250만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봉고3 EV는 전월대비 2.4% 하락해 평균 2699만원에 거래될 전망이다.

테슬라 모델3는 최저 5270만원부터 구매가를 형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신차보다 약 17% 낮은 가격이다. 지난달 대비 유일하게 1.3% 상승했지만 출시 이후 매번 약 200만원씩 오른 신차 상승세에 비해서는 미미한 증가폭이라는 분석이다.

김윤철 첫차 이사는 "전기차 인기에 힘입어 중고 전기차로 그 관심이 확대되고 있지만 긴 대기열을 이룬 소비자들이 연식 변경 이후 인상된 가격의 전기차를 구매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전기차 장만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과열된 시세가 진화 단계로 접어든 5월에 중고 전기차를 눈여겨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2

Ees님의 댓글의 댓글

가격은 시장이 알아서 결정하겠죠... 보조금 받은 중고차가 가격이 높은것도 사실 그가격에 사겠다는 사람이 있어서잖아요? 대기 안하고 바로 차인도 받을수있으니까...

 

 

Total 2,600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