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현기차는 왜 많이 팔리나요?

컨텐츠 정보

본문

잡글/뻘글 죄송합니다.

 

생각해보면 그렇잖아요

결함도 엔진오일이 늘어나고 줄지를 않나 툭하면 급발진에다가 불도 많이 나고 결함덩어리에요

출시된 차들마다 결함이 안터진 적이 없고(판매량 적은 차들은 제외) 그 결함도 해결못하고 쩔쩔매고 있고

그러면 서비스까지 좋아야 하는데 또 그렇지도 않고 또 대응은 좋냐? 아닙니다... 큼지막한 리콜은 잘 안해주고 제조사는 결함을 소비자의 탓으로 돌리기만 하죠

개다가 가격은 신차나 연식변경을 할 때마다 가격은 오르고 올라서 수입차랑 가격이 비슷해지고...

그리고 유튜브를 좀만 뒤지다보면 협찬을 제외한 다른 리뷰들이나 영상들에서는 현기차를 매우 안좋게 보는 경우가 많고, 쉐보레/르삼, 수입차를 좋게 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면 국산차 말고 수입차를 사야되는 거 아닌가요?

 

하지만 국산차는 너무나도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그장 판매량이 많은 그랜저는 한 달 판매량이 10000 대 이상이 팔리기까지 하죠ㄷㄷㄷ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게다가 급마다의 판매량을 따지고 보면 현기차가 우위일 때가 아주 많습니다.

그토록 기본기가 좋다는 쉐보레의 차량들과 르노삼성의 차량들의 판매량은 현기차 판매량보다 훨씬 적습니다.

 

참 이상하지 않아요? 국산차는 결함도 ㅈㄴ 잘 나고 가다서기도 못하는데 현기차 의외의 차는 결함도 많이 안나고 가다서다도 잘 하고 고속주행 안정감과 고속주행 승차감도 현기차보다 훨씬 위인데 왜 정작 판매량은 국산차보다 떨어질까요?

 이라는 생각이 유튜브를 보다가 문뜩 들었습니다...

왜 국산차는 수입차보다 많이 팔리는가에 대한 의문

 

이것은 분명히 차량의 기본기와 가격이 현기차의 판매량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고 다른 요소가 개입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쉐보레와 르노삼성의 가격책정의 실패, AS망의 촘촘한 분포같은 요소요.

우리 소비자들은 생각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현기차를 많이 사는 거겠지요? 분면 현기차 판매량에 렌트카나 법인차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수입차나 르삼/쉐보레는 렌트카나 법인차량이 완전히 없을까요? 아닙니다...

현기를 까는 댓글들 중에서 법인, 렌트카 수요가 많고 개인목적으로 사는 차는 별로 없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고 치죠. 그럼 수입차나 쉐보레/르삼은 전부 개인목적이나 법인, 렌트카보다 개인목적으로 사는 차량들이 더 많을까요? 생각이 있다면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배에 동일한 내용을 올렸는데 이곳 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서 이곳에 복붙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50개 / 3페이지

ㄹㅂ3님의 댓글의 댓글

와. 제네시스 타는 우리 가족보다 더 부유한거 같은 내 친척도 기아 타는거 보니 사실 거지였나..? 본인 나름대로 원하는 차를 타는 겁니다. 그럼 우리나라는 90퍼센트 정도가 현기 타는데 그러면 우리나라는 거지나라인거네요? 추가적으로 S클 가격이 2억대만 있는 건가요? 딱히 위에 댓글들 전부 틀린거 같지도 않은데. 글쓴이분이 원하던 답변은 아닌거 같네요. 글의 질이 더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1234님의 댓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현기차는 결함 덩어리가 아니고 생각보다 대중들은 차에 관심 별로 없는 사람이 90% 입니다.
편하게 사고 편하게 팔고 편하게 타고 편하게 수리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대다수이지,
님처럼 브랜드 이미지, 외장 디자인에 관심 갖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관심없는 대중에게 필요한건 적당한 가격, 적당한 품질, 적당한 주행감, 적당한 AS 이지
수입차처럼 고품질, 높은 가격, 좋은 디자인이 아닙니다.

님이 말씀하시는 논리라면 전국민이 타워팰리스 살아야 합니다.

ㅇㅇ님의 댓글

궁금하면 각 회사 차량들 시승 해보세요. 돈안듭니다.
뭐라고 말하든 본인 생각은 본인이 직접 경험해보는게 아닌 이상 안바뀝니다.
직접 핸들 잡아보고 엉덩이로 승차감 느껴보세요.
각 회사마다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쌍용만큼은 저렴한 픽업트럭이 필요한게 아니면 절대 안사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의견님의 댓글

현대 / 기아는 국내 기업이고, 타사 브랜드와 비교해도 A/S 센터의 위치나 부품 공급면에서 우수합니다.
고객이 차량을 구매할 때 여러가지 요인을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저 역시 지금 신차를 구매하려 하지만 아직까지 어떤 차량을 구매해야겠다는 확신이 없습니다.
현대 / 기아의 상품성이 좋은 것이 아니라 판매량과 규모가 큰 만큼 자주 언론에 노출될 뿐입니다.

서울과 관련된 기사가 뉴스에 자주 나오겠습니까, 워시턴D.C와 관련된 기사가 뉴스에 자주 나오겠습니까?
어찌 되었든 쉐보레, 르노, 쌍용은 현재 외제차이며, 비싼 수리비용, 어려운 서비스 현실 때문에
당연히 구매 이후, 보증 종료 이후를 생각하면 현/기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가지 금융 상품의 개발로 인해 독일 3사의 차량이 흔해 보인다고 하지만 보증기간 종료된 이후에
대한민국 평균의 임금을 받는 사람이 수리비를 감당할 수 있을까요?
결함이나 하자가 있다고 한들, 그들이 인정하고 차량을 바꿔주거나 쉽게 환불을 해줄까요?
물론 교환이나 환불이 쉽지는 않겠지만 외국 기업은 한국 기업과 생각의 차이가 큽니다.

결론 : 현/기가 결함이 많은 게 아니라 노출이 빈번한 것이다.
많은 판매량 만큼 결함이 있는 차량도 많아진다.
현/기 역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여러 모터스포츠나 검사결과, 설문조사 등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물론 가성비 차이는 크겠지만요)
수리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부품의 공급이나 확보가 용이하다.
중고차량 가격 안정성이 뛰어나다. 등으로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의견님의 댓글

현대 / 기아의 상품성이 좋은 것이 아니라 판매량과 규모가 큰 만큼 자주 언론에 노출될 뿐입니다.
>>> 가장 중요한 '안'이 빠졌네요. 안 좋은 것이 아니라. 로 정정합니다.

ㅇㅇ님의 댓글

수입차 타보고 된통 당해봐야 아 현기차가 그래도 나은 편이었구나 이란걸 깨닫지. 판매량 대비 언급된 문제들이 어디가 더 많이 나오는지 알 수 있으니.

짱개들님의 댓글

사드 이후로 짱개들이 인터넷에서 현대차 죽이기로 하는 것도 있고, 벤츠 비엠도 수도 없이 리콜 하고 결함 나오는데, 현대차는 상대적으로 국내에서 훨씬더 많이 팔리니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거고 그리고 현대차 내구성 얘기할때 마다 어이가 없는게 지금 구형 소나타도 도로에 자주 보이고 신차 및 중고차 내구도 조사에서 그 수많은 자동차 회사중에 최상위가 항상 일본차 현대차인데 , 글쓴 꼬라지 보니 면허도 없는 급식같은데 그냥 외제차 사요, 뭔 개 잡소리를 이렇게 길게 써놨음. 여기 오토스파이넷은 이런 급식들 못걸러네면 사이트 절대 못 흥행 할꺼임. 나도 이런 급식이들 헛소리 보기 싫고 그냥 포인트 모으려고 무지성으로 글 긁어 오는 사람들 때문에 사이트 안들어 오게 되던데, 이런 수준 낮은 글이 화제가 된다는거 부터 , 사이트 수준 보여지는거임

ㄹㅂ3님의 댓글의 댓글

사드 이전부터 현기 욕 많이 먹고 있었고 얘네가 욕 제대로 먹기 시작한 이유는 대처가 완전 미흡했기 때문이에요. 물론 그중에 이상한걸 욕하는 무지성들도 나오긴 했지만.
그리고 어떤 사이트에 회원가입하는건 개인 자유고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도 없는데 그걸 걸러내야한다뇨. 더군다나 여긴 회원 가입 없이도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회원만 댓글을 다는게 아닌 가입을 안 한 무지성이 무수히 많이 몰려올 수 있다는 거죠. 그쪽도, 저도 그렇게 댓글 단거고요.
또, 이정도면 흥행하는거 아닌가요? 애초에 2001년 그쯤 생긴 자동차 전문 사이트 중에 지금까지 잘 살아남는 곳은 여기 말고 몇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목록
Total 35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