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제로백 3.5초' 7000만원대 국산 고성능 전기차 나온다

컨텐츠 정보

본문

'제로백 3.5초' 7000만원대 국산 고성능 전기차 나온다

 

기아는 EV6 고성능 모델인 'EV6 GT'를 9월부터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순차 인도할 예정이다. 현대차 역시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서브 브랜드 'N' 최초의 전기차 '아이오닉5 N'을 내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지난해 기아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EV6 GT는 람보르기니 우루스, 맥라렌 570S, 포르쉐 911 타르가4 등 2억원대 슈퍼카들과 400m 드래그 레이스에서 570S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실제 기아가 영국에서 발표한 EV6 GT 스펙에 따르면 이 차량은 합산 최고출력 584마력, 최대토크 75.5㎏·m를 발휘하는 전·후륜 듀얼 모터를 탑재했다. 정지 상태에서 100㎞/h 도달 시간인 제로백은 자체 측정 기준 3.5초다. 최고속도는 260㎞/h에 이른다. 배터리 용량은 77.4㎾h로 1회 완충 주행거리는 유럽 WLTP 기준 405㎞다. 국내 인증 기준으로는 300㎞ 중반대가 예상된다. 아이오닉5 N 역시 유사한 스펙을 지닌 것으로 전해졌다.

제로백 3.5초는 국산 양산차 가운데 가장 빠른 기록이다. 기존 국산차 제로백 최고 기록은 제네시스 G70 3.3T 모델의 4.7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S(2.8초), 아우디 RS e-트론 GT(3.3초) 등 2억원대 수입 고성능 전기차와 맞먹는 수치이자 1억원대인 벤츠 EQS 450+(6.2초), BMW iX x드라이브40(4.6초)를 상회하는 기록이다.

 

올 하반기 공식 판매에 돌입할 EV6 GT 가격은 7200만원대부터다. 직접 경쟁 모델로 볼 수 있는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3.3초)보다 1000만원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글로벌 시장 기준으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가장 높은 고성능 전기차로 자리할 전망이다.

 

관련자료

 

댓글 16

ㄹㅂ3님의 댓글의 댓글

사실 아직까진 내연기관이 후빨은 압도적이긴 하죠. 그래서 아우디 포르쉐가 2단변속기 쓰기도 했고.

ㅑㄷ님의 댓글의 댓글

아뇨 전기차도 토크밴드가 비교적 꽤나 리니어해졌습니다 쿼터마일 드래그레이스에는 영향을 못주구요 해당영상에선 맥라렌이 이긴 거 보다 비슷한 무게 출력의 우루스를 제친게 차라리 더 눈여겨 볼만합니다

E-GMP님의 댓글의 댓글

E-GMP만 그런게 아니고 전기차 모듈러 플랫폼의 장점이죠
하나로 거의 다 만들 수 있다는 점요
덕분에 디자인 자유도도 엄청 커졌고요
내친김에 플랫폼 사고 껍데기만 입맛에 맞춰 팔 수 있는 길이 곧 열릴겁니다
그럼 예전 카로체리아 시절처럼 개성강한 차들이 많아지겠죠

ㅎㅎ님의 댓글

내용과 전혀 무관하고 뜬금 없는 잘문이라 조시ㅗㅇ하지만 혹시 사소한 충돌(사람 대 자동차)도 사고 처리해야하나요?
얼마전에도 자전거로 등교하던 학생이 꼬리 물기로 횡단보도 들어오던 차와 충돌했는데 사고 처리 없이 오히려 학생이 사과하고 그냥 가는거 봤고 아까도 우회전 차량이 횡단 보도에 살짝 걸쳐 있었는데 보행자가 휴대폰 보다가 살짝 부딪힌거 같더라구요. 두 사고 모두 차량 등에는 눈에 보이는 손상은 없었어요.
이것도 사고이긴 하니까 사고 처리해야하는 거죠?

ㅇㅇ님의 댓글의 댓글

상대방 그냥 보냈다가 나중에 문제되면 뺑소니 됩니다. 특히 미성년자가 연루되면 성인으로서의 보호의무가 있어서 절대 그냥 보내면 안됩니다.

 

 

Total 2,600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주간 회원 활동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