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십으로 변신한 현대 제네시스 쿠페, RM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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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엔진 리어 드라이브(FR) 플랫폼으로 개발된 현대 제네시스 쿠페가 미드십 스포츠카로 변신 중이다. 이 위험한 시도의 주인공은 미국 RMR(Rhys Millen Racing). 현대 아메리카와 끈끈한 관계인 RMR이 올 11월 개막되는 세마(SEMA)쇼를 위해 미드십 제네시스 쿠페를 만들고 있다.
제네시스 쿠페 3.8을 베이스로 뒷좌석을 없앴다. 그 자리에 제네시스 세단에 얹힌 V8 4.6L 타우 엔진에 독립 스로틀을 달과 레이싱 타입 5단 시퀀셜 변속기를 물려 세로배치로 세팅했다. 강화피스톤(JE)과 AEM ECU 컨트롤로 최고출력은 500마력 수준까지 올랐다. 엔진의 효율적인 냉각을 위해 리어 해치를 카본으로 만들고 구멍을 뚫었다.
서스펜션은 KW사의 제품으로 담금질했고 20인치 HRE 시리즈 휠에 토요 T1R 타이어와 스톱텍 브레이크 시스템을 달았다. RMR은 이번 개발에서 얻은 데이터를 현대에 전달해 향후 스포츠카 개발에 도움이 되길 희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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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1-09-06 09:56:37 tuningcar2에서 복사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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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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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차를 새로 한대 만드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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