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0마력 수퍼 마티즈 들어 봤는가?

작성자 정보

  •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경차라고 우습게 보지마라. 기아 모닝과 함께 우리나라 경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GM대우의 마티즈가 550마력으로 거듭났다. 550마력? 어지간한 수퍼카도 내기 힘든 파워다. 당연히 GM대우에서 만들었을리는 없고 벨기에 ‘Fourdin Auto Sport’ 설립자인 에브스 포딘이 1500시간 동안 몇몇 친구들과 완성했다.
유약한 마티즈의 보디에 와이드 보디 키트를 붙였고 뒷좌석을 걷어내고 레이싱 타입의 롤케이지를 달아 섀시를 보강했다. 베이스 모델의 1.0L 65마력(수출형) 엔진은 시보레 콜벳 Z06의 V8 7.0L 엔진으로 대체되었다. 최고출력을 자그마치 550마력으로 끌어 올렸고 0-100km/h 가속 3.7초, 최고시속 260km/h를 자랑한다. 참고로 Z06의 0-100km/h 가속시간은 3.9초 정도이다.

- 관련기사 -
> GM대우 마티즈 후속 스파이샷 <
> 현대차, 차세대 소형차 i10 출시 <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1-09-06 09:52:51 tuningcar2에서 복사 됨]

 



관련자료

댓글 5

1님의 댓글

  • 1
  • 작성일
리코카즈님 죄송합니다. 게시판 이동중에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ㅜㅜ.
앞으로 더 조심히 다루겠습니다.

박영문님의 댓글

  • 박영문
  • 작성일
오우 드레그 해 봤으면

에디머피님의 댓글

  • 에디머피
  • 작성일
V8 엔진을 앞에도 놨나요? 아니면 미드십으로 개조?

황재철님의 댓글

  • 황재철
  • 작성일
핸들이 앞쪽이 아니라 중간쯤에 있네요.. 좌석도 뒤쪽에 있구.. 당연히 엔진은 앞쪽에 있겠죠.. 그래도.. 무게중심이 앞쪽으로 많이 쏠릴텐데.. 무게 배분을 어떻게 했을까요.. 참 대단.. ㅡㅡd

손호진님의 댓글

  • 손호진
  • 작성일
마티즈가 괴물이 되다 ㅋㅋ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전체 1,070 / 1 페이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