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분류

브롱코 스포츠 이름으로 나올 포드의 신형 SUV

컨텐츠 정보

본문

오프로드 이미지를 크게 강조하며 부활하는 브롱코에 대한 관심이 크죠. 한데 포드는 브롱코 이름을 단 또 하나의 모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칭 베이비 브롱코로 알려졌던 주인공인데 미국 자동차 매체 카앤드라이버가 '브롱코 스포츠'란 이름으로 소개했네요. 그동안 포드는 브랑코 스카우트, 어드벤처러 등등 다양한 이름을 후보에 올렸었죠. 이름 중에 최종적으로 브랑코 스포츠로 결정한 모양입니다. 


브롱코가 경트럭 플랫폼 베이스로 개발된 오프로드 특화형 모델이라면 브롱코 스포츠는 이스케이프의 플랫폼을 활용한 유니보디 형태입니다. 오프로드 성능을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도심에서도 썩 잘 어울리는 형태죠. 비슷한 컨셉이 지프 레니게이드가 있는데 크기로는 한체급 위가 될 전망입니다.


카앤드라이버가 소개한 렌더링을 보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이는 포드의 내부 행사에서 유출된 렌더링과 최근에 촬영된 스파이샷을 토대로 그린 것인데 헤드램프 디자인을 브롱코와 비슷하게 가져가 통일감을 줄 전망입니다.


엔진은 2020년형 이스케이프에 쓰인 1.5 3기통 가솔린 터보를 엔트리에 사용하고 윗급엔 2.0 4기통 터보를 사용합니다. 구동방식은 FF가 기본이고 AWD는 옵션이에요. 이스케이프와 거의 같은 구성인데 AWD에 디퍼렌셜 록과 로 기어 등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적용 모델도 나옵니다. 아직까지 이게 그냥 하이브리드인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지 명확하진 않는데 최근 흐름으로 볼 때는 둘 다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참고로 이스케이프 하이브리드는 2.5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모터를 사용합니다.


데뷔 시기는 당초 브롱코보다 앞설 것으로 보는 이들이 많았는데, 포드가 공식적으로 브롱코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겠다고 밝히면서 자연스레 조금 미뤄진 모양입니다. 추측이긴 하지만, 브롱코와의 겹침을 막기 위해 내년 하반기쯤 2021년형으로 시장에 나올 겁니다.


 



관련자료

  • 서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앞으로 많은 자료 올리겠습니다 ^^ 제 블로그는 http://weeklyca.blog.me/
댓글 7

페어레인님의 댓글

근데 유출샷이나 스파이샷에서 매번 저 베이비 브롱코만 나오고 진짜 브롱코는 나오지를 않네요. 저 베이비 브롱코는 하도 렌더링이나 유출샷이 나와서 이젠 좀 식상한 느낌인데 아무것도 공개안된 브롱코의 출시시기가 더 빠르다니 의외입니다.

쿰페르트님의 댓글의 댓글

[@페어레인] 그러게요 아직 브롱코 제대로된 테스트 사진은 없네요 ㅜㅜ
참고 삼아 제가 그동안 올렸던 사진이에요
https://www.autospy.net/b/spyshot?sfl=wr_subject||wr_content&stx=브롱코&sop=and

페어레인님의 댓글의 댓글

[@쿰페르트]  솔직히 저 전륜구동, 모노코크 바디 베이비브롱코는 별로 기대되지않습니다. 진짜 브롱코 정보나 좀 나왔음 좋겠네요.

웁스님의 댓글

ㅋ 전 이것도 매력적인데요
가격만 레니게이드처럼 안드로메다로 뽑지 않으면 좋겠네요

 

 


전체 10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