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분류

현대차 베뉴 스파이샷, 차세대 소형 SUV

컨텐츠 정보

  • 24,686 조회
  • 8 댓글
  • 2 추천
  • 목록

본문

현대차가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새로운 소형 SUV 베뉴(VENUE)의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습니다. 미국 매체 카스쿱스가 전한 사진에 따르면 베뉴의 디자인은 싼타페 TM과 코나의 이미지를 그대로 따랐네요. 사이즈는 코나보다 작습니다.


뒤쪽에 붙은 터보란 배지를 통해서 파워트레인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아마도 1.0 3기통 터보가 유력한 후보겠죠? 변속기는 듀얼 클러치가 사용됩니다. 물론 인도와 유럽 등에선 수동 변속기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차명 ‘베뉴(VENUE)’는 영어로 특별한 일이나 활동을 위한 ‘장소’를 의미합니다. ‘베뉴’ 내부 공간은 물론 ‘베뉴’와 함께 도달할 장소 등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베뉴’가 엔트리 SUV라는 점을 고려해 특정지명을 차명으로 사용한 기존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과 차별화했다죠. 


기존 현대자동차 SUV 모델 차명은 코나(KONA), 투싼(TUCSON), 싼타페(SANTAFE), 팰리세이드(PALISADE) 등 미국의 휴양지와 고급 주택지구 등 특정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정해왔습니다. 


이에 비해 ‘베뉴’는 고객이 있고 싶은 장소 또는 고객이 인생에서 도달하고 싶은 곳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어 개별 고객의 인생목표와 지향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열린 장소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엔트리 SUV 주고객층은 자동차를 처음 구매하거나 Y, Z세대로 대표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기 때문에 특정지역으로 한정하는 대신 기대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차명을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4월 1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베뉴(VENUE)’를 전 세계 최초 공개하며, 인터넷을 통해서도 생중계해 전 세계 고객들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내 정식 데뷔는 가을 쯤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관련자료

  • 서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앞으로 더욱 더 왕성하게 활동하겠습니다.
댓글 8

수퍼맨7님의 댓글의 댓글

[@숯검둥이] 4월 뉴욕에서 공개하고 7월 출시 예정이었는데 조금 당긴다는 소문도 들리네요. 아직 확실치는 않아요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전체 8,93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