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분류

GT 그릴 장착한 AMG CLA 45

컨텐츠 정보

본문

AMG가 프리미엄 콤팩트 고성능 세단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기 위해 막바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사진은 올초 벤츠가 공개한 2세대 CLA 세단의 고성능 버전입니다.  CLA 45로 불리는 주인공이죠. 최근까지 등장한 스파이샷 중에서 위장막이 가장 옅은 형태라 디자인 부분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니아들 사이에서 생각보다 차별화 폭이 크지 않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지만, 개인적으론 AMG가 최근 전방위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파나메리카나(Panamericana) 그릴만으로도 기본형과 차별화된 얼굴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기흡입구가 더 넓어지고 작은 립 스포일러도 볼 수 있습니다. 

옆에서도 차이는 분명합니다. 트윈 5스포크 휠을 검게 물들였고 그 안으로 사이즈를 키운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가 보입니다. 앞뒤 휠 사이엔 사이드 스커트를 붙여 공력특성을 개선했죠. 리어에는 다른 AMG 모델들처럼 4개의 테일파이프를 심고 중심엔 디퓨저를 붙였습니다. 트렁크 리드의 립 스포일러도 익숙한 모습이네요. 테일램프의 디테일은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LED로 멋을 냈지만 기본형과 크게 다른 모습은 아닌 듯합니다. 

엔진은 직렬 4기통 2.0 터보를 사용합니다. 기본형이 383마력이고 고성능 CLA 45 S의 경우 416마력까지 낼 전망입니다. 굴림방식은 A 45와 마찬가지로 드리프트 모델을 포함한 AWD가 됩니다. 이와 함께 섀시도 새로 조율해 전세대에 지적받은 고속 직진 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개선했다고 하네요. 정식 데뷔가 임박했다는 소문인데 하반기 혹은 내년 상반기부터 쇼룸에서 볼 수 있길 기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편, AMG는 이 파워트레인을 디튠한 좀 더 다가가기 쉬운 CLA 35 모델도 준비하고 있는데, 이는 출력을 302마력까지 낮추고 7단 듀얼 클러치와 AWD 구동계를 사용합니다. 고출력과 고비용이 부담스러운 오너들을 위한 배려죠.


 



관련자료

  • 서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앞으로 더욱 더 왕성하게 활동하겠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전체 8,933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