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분류

스바루 레보그 Subaru Levorg 카탈로그 유출

컨텐츠 정보

  • 13,632 조회
  • 31 댓글
  • 4 추천
  • 목록

본문

스바루 레보그 신형 브로셔 유출컷이랍니다
예전에 정말 디자인 포기한 브랜드였죠
기술에 몰빵했다는 소리도 들었고요
근데 이젠 디자인도 좀 살피나봅니다
전범기업이라 올릴까 말까 고민하다 그냥 차만보고 올려봅니다
맞지 않으시면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추가요
뜻하지 않았는데 본의아니게 전범기업 논쟁을 일으켜 죄송합니다
더이상의 소모적인 논쟁을 막기위해 댓글을 막았고 하루 있다 이글 전체를 자진 삭제하겠습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31

무인양품님의 댓글의 댓글

[@ㅇㅇ] 가로배치 전륜구동보다도 오버행 줄이기가 어려운 방식이 세로배치 대칭형 사륜구동이죠
엔진이 긴 방향으로 차축 앞을 꽉 채우고 있어서 구조적으로 저런 모양이 될 수 밖에 없어요

000님의 댓글의 댓글

세로배치 사륜인 아우디 오버행은 그나마 괜찮던데 구조적 한계라는 건 핑계가 아닐까요.. F6가 V6보다 특별히 긴 것도 아닌데 뭔가 의도한 바가 있거나 아우디만큼 신경을 안 썼거나 둘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FFF님의 댓글의 댓글

[@000] 대칭형 세로배치 4륜이면 저럴수밖에 없어요. 아우디가 최선입니다.
다른 회사들은 세로배치 후륜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미션 뒤에서 전륜 동력을 따서 앞으로 빼오면 그만이지만 아우디나 스바루는 처음부터 4륜이기 때문에 미션에서 바로 전륜으로 동력이 빠집니다.
그래서 앞 차축이 무조건 엔진 뒤로 빠질 수 밖에 없는거죠. 그나마 아우디는 애매하게 엔진 아래쪽으로 껴서 있긴 하지만 스바루는 하필 또 박서엔진이라 모든게 밑에 깔려 있으니 그짓도 힘듭니다.

니드포마니아님의 댓글

레보그 이미 공개되지 않았나요? 실내가 이번에 유출된건가 보군요. 그나저나 스바루가 전범 기업이었군요... 미쯔비시는 아주 지독한 전범기업이라 평소에 란에보를 게임에서도 거르는데 ㅋ 대신에 타던 임프레자도 걸러야겠네요.

FFF님의 댓글의 댓글

[@니드포마니아] 정확히는 모기업의 전신이 전범기업입니다. 그렇지만 어떤 전범기업도 '그 회사'랑 똑같이 취급하는건 좀 그렇죠...  거기가 좀 심한게 아니라

ㅇㅅㅇㅅ님의 댓글

대칭형 사륜구동 구조 + 코너링 운동성능을 위한 실내공간 덜잡아먹으면서 최대한 휠베이스 줄이려면  앞바퀴를 더 안쪽으로 가져오는수밖에 없기에 저런 디자인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235님의 댓글

어휴 그놈의 전범기업 타령...포르쉐 BMW랑 벤츠도 2차대전때 나치를 위해 엔진이랑 각종 기계를 생산하던 회사들인데 님 전에 올린 포르쉐나 벤츠관련 글 보면 그런 얘기 한마디도 없네요? 이중잣대에요 뭐에요?

https://www.autospy.net/b/impre2-2189?sfl=mb_id,1&stx=soribada
https://www.autospy.net/b/spyshot-9695

ㅗㅜㅑ님의 댓글의 댓글

[@235] 패전국으로서....독일은 사죄도 하고 스스로 부끄럽게 생각아라도 하..... 뻔뻔하고 자랑스럽다고 여기면서 신사참배하는 일본하고 비교하시는건 좀,,,

235님의 댓글의 댓글

[@ㅗㅜㅑ] 국가 차원에서의 사과 유무가 회사랑 무슨 상관인가요? 스바루가 신사참배 했습니까? 포르쉐가 유태인들을 가둬놨나요?

ㅗㅜㅑ님의 댓글의 댓글

[@235] ?? 본인도 아시는거 아닌가..직접적이진 않아도 그걸 도운 행위로 인해 '전범기업'이 된거 잖아요....상관이 없으면 애초에 '전범기업이라 부르지도 않겠죠?
국가 차원 말고 기업으로 볼까요? BMW,벤츠는 강제 노역에 대한 사과했고
미쓰비시는...미국,중국만 보상하고 우리나라엔 해줄 마음도 없어요....

235님의 댓글의 댓글

[@ㅗㅜㅑ] 포르쉐, 스바루 얘기하는데 bmw 벤츠 미쓰비시 얘기로 물타기 하지 마시고요 (글고 미쓰비시랑 스바루랑 먼상관?). 님말대로 단지 도운 행위로 전범기업 낙인찍을거면 2차대전 시기부터 있던 독일 일본 메이저 회사들중 전범 기업이 아닌 회사가 어딨습니까? 님 독일제품 일본제품 구매하기전에 그 회사가 이차대전 보상했고 사과했는지 유무 다 따져보시고 구매할거에요? 지금 님이 글쓰는 컴퓨터도 일본 부품 독일부품 분명 들어갔을텐데 그런거 일일이 다 확인하실건지? 전쟁 끝난지 몇십년이 지났고 우리나라도 그 '전범국가' 들이랑 경제교류 엄청나게 하는 시댄데 몇십년전 일가지고 너무 피곤하게 사시는거 아닌가요?

자 그리고요. 제가 소리꾼 님께 원래 했던 질문하고 너무 동떨어진 얘기로 흘러가는거 같아서 다시 강조합니다. 포르쉐 스바루 전범기업 맞다고 칩시다. 근데 저분은 포르쉐 글에는 전범기업 언급 없고 스바루 글에는 전범기업이라고 하시네요. 그럼 이중잣대 아닌가요?

ㅗㅜㅑ님의 댓글의 댓글

[@235] 제 말은 같은 전범기업도 자신의 죄를 어떤 태도로 짊어지느냐는 거죠... 죄를 뉘우치는 것과 쌩까는 것을 같은 취급하는게 맞나 싶어요.(본인이 bmw 벤츠는 이야기 안 한것 처럼 말 하시네..미쓰비시가 좀 뜬금없긴 하지만...스바루도 미쓰비시랑 다를게 없는건 마찬가지죠 )

235님의 댓글의 댓글

[@ㅗㅜㅑ] 님이 제 질문에 소리꾼님 대신 대답해 주실거아니면 그만 답글 다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이말만 하고 님한테는 더이상 대꾸를 안하겠습니다. 님 방금 주장은 같은 전범기업도 죄를 어떤 태도로 짊어지냐에 따라서 다르게 봐야 한다는 거죠? 그러면 맨첨에 독일은 되고 일본은 안된다는 일반화를 하시면 안되죠. 왜냐면 독일기업이 모조리 다 사과를 한게 아니거든요. 보쉬 프르쉐 티센크럽 같이 전쟁물자 만들던 기업들 사과했다는 거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그런 사과도 안하는 전범기업 냅두는 독일이랑 일본이랑 제가보기엔 그나물에 그밥입니다.

qwer님의 댓글의 댓글

[@235] 틀렸냐고 묻는 사람들 보면 본인이 완전히 틀려먹었는데 그 부분 지적해주면 그건 지가 맞다고 끝까지 우기니 틀렸다고 지적을 더 이상 해드릴 수가 없는데요.
한국인이 외국인들 토요타 사는 것 보고 뭐라 하지 않듯이 유대인도 외국인이 독일차 산다고 뭐라 하지 않는거죠 ㅋ
뭐가 낫네 이게 아니고 둘 다 나쁜 놈들꺼라는 사고 자체가 어려우신가..ㅎㅎ 남의 민족끼리 죽인 얘기랑 자기민족 죽인 얘기를 동일선상에서 하려는 발상 자체가 코메디 아닌가여? 왜 그런 쓸데없는 부분까지 객관화를 해서 논지를 흐리시는지 ㅋㅋ
 걍 역지사지고 남의 입장이고 잣알만큼도 이해를 못하시는 분께 뭘 더 말씀드리겠습니까ㅋㅋ

122님의 댓글

전범기업 타령도 솔직히 질리긴 해요 ㅋㅋ
미쓰비시도 전범이라고 욕하기에는 현대를 엄청 도와줬죠
자동차는 자동차대로 사회문제는 사회문제대로 따로따로 봅시다

000님의 댓글의 댓글

[@122] 돈 내고 제휴한 걸 도와줬다고 하네... 자체기술개발은 협박까지 하며 방해한 건 나몰라라고

오스틴포스트님의 댓글

한창 일본 불매 운동중에도 끗꿋하게 팔리던 일본차들... 대체 누가 사나 헀는데 여기들 있었군요?!

235님의 댓글의 댓글

[@오스틴포스트] 드디어 나왓네요 불매운동 타령. 자동차 사이트에서 그얘기 꺼내면 님이 져요. 일본부품 안들어간 자동차가 없는데? 현대차는 일본부품 한두개 들어갔으니까 괜찮고 렉서스는 많이 들어갔으니까 안괜찮고요? 님은 걍 자동차 타지말고 걸어다니세요...

임브라자님의 댓글

기술 몰빵이라기엔 도요다 가기위한 중간단계 회사 일 뿐이고 딱히 현대보다 나은게 없어요. 덴소나 콘티 같은데서 얘기들어보면 그냥 한국의 쌍용같은 느낌

235님의 댓글의 댓글

[@임브라자] 한국의 쌍용이란 소리는 스바루 브랜드를 너무 모르고 하는 말 같네요. 스바루가 미국에선 작년에 현대보다 더 많이 팔았고요 리세일발류가 가장 높은 브랜드중에 하나거든요. 특유의 엔진레이아웃 덕에 매니아도 많이 있고요 (물론 헤드개스킷등 고질적인 문제도 있지만). 북미시장에서는 브랜드파워로만 보면 현대는 넘을거에요

https://www.goodcarbadcar.net/2020-us-vehicle-sales-figures-by-brand/

 

 


전체 9,05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