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분류

K5 중국형 DL3c 스파이샷, 리어 깜빡이까지 LED네요

컨텐츠 정보

  • 24,283 조회
  • 5 댓글
  • 3 추천
  • 목록

본문

요즘 보면 중국형도 예전만큼 조악하지 않게 만드네요

사진은 K5 중국형 풀체인지인데 국내형보다 오히려 더 고급스러운 부분도 있네요

디스플레이가 특히 맘에 듭니다 

 



관련자료

댓글 5

중국에서님의 댓글

중국용으로는 저걸 내수용이나 미국용보다 크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중국에는 K7이 나가지 않고 K5가 기아의 기함입니다. 즉, 저게 K7 역할까지 해야 합니다.
세금제도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요. 마찬가지로 현대는 그랜저가 나가지 않아서 쏘나타가 그랜저 역할까지 해야 합니다.

그래서 K7, 그랜저에 들어가는 실내 부품 일부가 K5, 쏘나타에 들어가고 휠베이스도 길게 잡아뽑는 것이죠.

역으로 저 모델로부터 차세대 K7의 휠베이스 등을 유추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범퍼와 그릴의 경우 내수용의 2.0과 1.6T의 스포티한 형태가 아니라 하이브리드 모델의 것을 기본으로 한 것이 붙게 되지요. 이것도 중국인의 취향 때문인데 아마도 나중에는 세로 격자 부분에 크롬도금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군요.
지금 저 사진에서 크롬도금 안 넣은 것이 중국에서는 어찌 보면 배짱인데 과연 중국에서 통할지 의문입니다.

가끔 보면님의 댓글

가끔 보면 저걸 보고 국내 소비자 차별하느니 국내 소비자들 열받겠느니 국내에도 저걸 내놓으라느니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뭘 모르고 하는 소리이죠.

국내에는 K5를 저 덩치로 내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 하면 중국에서는 팔지 않는 K7이 있으니까요.
쓸데없이 K5 휠베이스 늘리고 내장 좀더 고급화한 모델이 내수용으로는 전혀 필요가 없지요. K7 신형이 곧 나오는 마당인데.

V2000님의 댓글

그것도 롱휠베이스 모델입니다. 그랜저 대신 들어가는 차이죠.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파는 DN8과는 다른 차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엔진도 다르고 내장재도 그랜저급의 것이 들어가죠.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전체 9,026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