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RSR 4대 4월 17일 WEC 개막전 출전

작성자 정보

  • 오토스파이넷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스포츠카 세계 챔피언십 WEC의 2016년도 시즌이 오는 4월 17일 영국 실버스톤에서 개막된다. 포르쉐 공장 후원의 “뎀시 프로톤 레이싱(Dempsey Proton Racing)팀”은 911 RSR로 영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세계적인 명성의 레이스트랙에서 GTE-PRO클래스의 여섯 시간 레이스에 출전한다. 

 

미국의 레이스 드라이버 겸 헐리우드 스타인 ‘패트릭 뎀시’가 선수단의 협력 파트너로 활동한다. “뎀시 프로톤 레이싱 팀” 외에도 포르쉐 고객 레이싱 세 팀이 추가적으로 911 RSR와 함께 GTE-Am클래스에 출전 예정이다.  

 

470마력의 레이싱 대회 우승카는 포르쉐의 대표적인 스포츠카인 7세대 911을 기반으로 독일 바이작에서 탄생되어 지난 겨울 시즌 동안 더욱 개선되었다. 더불어, 포르쉐는 올해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에서 자사의 GT팩토리팀과 함께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포르쉐 드라이버

 

“뎀시 프로톤 레이싱팀”의 포르쉐 911 RSR (#77)은 조정석은 WEC GT 챔피언인 리처드 리이츠(Richard Lietz, 오스트리아)와 그의 워크스 드라이버 동료인 마이클 크리스틴슨(Michael Christensen, 덴마크)이 교대로 담당한다. 또, 울프 헨즐러 (Wolf Henzler, 독일/KCMG) 그리고 패트릭 롱(Patrick Long, 미국/ 아부다비 프로톤 레이싱)를 포함한 두 명의 팩토리 파일럿이 실버스톤 레이스에서 고객팀으로 활약한다. 또한, 같은 기간 미국 레이싱 대회 출전 건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패트릭 롱 (Patrick Long) 대신 포르쉐 주니어 출신인 클라우스 바클러 (Klaus Bachler, 호주)가 출전한다. 

  

포르쉐 911 RSR

 

911 RSR은 2015 WEC시즌에서 드라이버, 제조사 및 팀 부문의 GT챔피언십 타이틀 삼관왕을 거머쥐며 역대 가장 빠른 911로 자리매김 했다. 차량 개발과정에서 발견되는 인사이트와 레이스 결과는 곧바로 미래 911 세대 디자인에 반영된다. 470마력의 레이스 우승카는 2016년 시즌을 위해 더욱 가벼워진 차체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에어로 다이내믹을 자랑한다.

  

스케줄

 

실버스톤에서 개최되는 여섯 시간 레이스는 4월 17일(일) 유럽중앙 썸머타임 (CEST)기준 오후 1시 (*한국시간 기준 4월 17일(일) 오후 9시)에 시작된다. 영국 스포츠채널인 유로스포츠(Eurosport)를 통해 레이스의 최종 단계 및 시상식 (podium ceremony)을 유럽중앙 썸머타임 (CEST)기준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 15분(*한국시간 기준 4월 18일(월) 오전 1시부터 오전 3시 15분)까지 생중계 한다.

  

레이스 사전 인터뷰

 

프랭크-슈테판 발리저 박사 (Dr Frank-Steffen Walliser), 포르쉐 모터스포츠부문 총괄: “포르쉐는 2015 시즌에 3개의 GT 타이틀을 획득하며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쳤고, 2016년에는 한 단계 도약하는 시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시리즈마다 팩토리 팀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지만, 에서 GTE 프로 클래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911 RSR을 제공하며 “뎀시 프로톤 레이싱”팀 등과 같은 고객팀을 지원 할 예정입니다. 또한, 프로톤 컴페티션 (The Proton Competition) 선수단은 팀을 뒷받침하며 수년 동안 포르쉐의 믿음직스럽고 성공적인 파트너로서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그 결과   911 GT3 RSR로 2009년, 2010년 유러피안 르망 시리즈의 GT타이틀을 석권했습니다. 쉽지 않은 경기지만 포르쉐 워커스 드라이버인 리처드 리이츠(Richard Lietz, 오스트리아)와 마이클 크리스틴슨(Michael Christensen, 덴마크)을 필두로 하는 “뎀시 프로톤 레이싱”팀은 올해에도 관중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라 믿습니다.”

  

리차드 라이츠(Richard Lietz) (포르쉐911 RSR #77): “첫 레이스에서 저희에게 가장 큰 도전은 새로운 팀에 빨리 적응하여 트랙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버스톤 레이스 이후에 저희 팀이 어느 위치에 있을 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강력한 경쟁 제조사들에게서 타이틀을 방어할 것입니다. 우리는 멋진 경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겐 여섯 시간이라는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테스트를 마친 후 트랙에 나가 첫 레이스 시즌 시작이 매우 기다려집니다. “

  

마이클 크리스텐슨(Michael Christensen) (포르쉐911 RSR #77): “일반적으로는 챔피언십의 첫 번째 레이스 전에 테스트를 진행하나 저는 이미 데이토나와 세브링 레이스에서 상당한 거리의 경주에 출전했습니다. 이는 분명 저희 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번째 WEC시즌에 참여 한다는 점과 이를 풍부한 경험의 “뎀시 프로톤 레이싱”과 함께 한다는 것에 매우 흥분 됩니다. 또한, 영국 모터레이스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실버스톤에서 열리는 시즌 오프닝 라운드는 저에게 매우 특별합니다. 개인적으로 실버스톤의 레이스 트랙을 매우 좋아할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차종을 즐겁게 몬 경험이 있습니다. 나아가, 영국 팬들의 열정으로 가득 찬 실버스톤의 환상적인 분위기도 기대됩니다.”

  

울프 핸즐러(Wolf Henzler) (Porsche 911 RSR #78): “이번 WEC 시즌의 모든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1년간 포르쉐 소속으로 미국에서 경주를 해왔으며, 지금은 새로운 도전을 할 시기입니다. 3년전에 출전한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에서 실버스톤을 경험해봤는데, 매우 훌륭한 서킷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타이어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온도가 될 수 있도록 날씨가 너무 추워지지만 않기를 바랍니다.”

  

정통 스포츠카 세계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WEC)

 

스포츠 프로토 타입과 GT 차량이 세계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WEC) 4개 클래스에 출전: LMP1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LMP2, LMGTE-Pro (911 RSR), LMGTE-Am (911 RSR, 2014년 공인취득). 모든 차량이 동시에 같은 레이스에 출전하지만 결과는 클래스에 따라 나누어진다.

  

2016 WEC 참여 포르쉐 팀 명단

 

#77 뎀시 프로톤 레이싱

 

리차드 라이츠(Richard Lietz) (A), 마이클 크리스텐슨(Michael Christensen) (DK)

 

#78 KCMG

 

울프 한즐러(Wolf Henzler) (D), 크리스트안 리드(Christian Ried) (D), 조엘 카마티아스(Joel Camathias) (CH)

 

#86 걸프 레이싱

 

마이클 웨인라이트(Michael Wainwright) (GB), 아담 캐롤(Adam Carroll) (GB), 벤 바커(Ben Barker) (GB)

 

# 88 아부 다비 프로톤 레이싱

 

패트릭 롱(Patrick Long) (USA), 할레드 알 코배쉬(Khaled Al Qubaisi) (UAE), 데이비드 하인마이어 한슨(David Heinemeier Hansson) (DK)

 



오토스파이넷 레벨 45
97%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전체 2,291 / 1 페이지
RS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