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8보다 가볍고 멋진 페라리 F8 스파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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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F8 트리뷰토 쿠페를 공개한 페라리가 이번 주 개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오픈 버전 성격의 F8 스파이더를 선보인다. 라인업 상으로 488 스파이더의 대체자다. 


기술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쿠페에 바탕을 두었지만, 전동식 하드톱 컨버터블과 이를 수납하기 위한 데크 디자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톱은 45km/h 이하로 달리면서 여닫을 수 있고 작동시간은 14초에 불과하다. 경량화를 이뤄 기존 488 스파이더보다 20kg이나 가볍고 하드코어 버전 488 피스타 스파이더보다 불과 20kg 더 나갈 뿐이다. 아울러 보디 디자인 개선으로 주행 중 공기저항을 10%나 줄였다.


엔진은 쿠페와 동일한 V8 3.9리터 트윈 터보로 최고출력 711마력, 최대토크 770Nm를 낸다. 이는 488 피스타와도 같은 스펙이다. 구형과 비교하면 50마력 높은 출력과 10Nm 오른 토크다. 


유럽의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가솔린 미립자 필터를 부착하면서도 이처럼 고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엔진의 주요부를 488 챌린지 레이스카와 유사하게 꾸민 덕분이다. 배기 매니폴드 역시 전보다 9.7kg이나 가볍다. 


강력한 파워를 바탕으로 0-100km/h 가속을 2.9초(0.1초 단축)에 끝내고 0-200km/h 가속은 8.2초로 0.5초나 단축했다. 최고속도는 325km/h에서 340km/h로 올랐다.  


페라리는 아직, F8 스파이더의 출시 일정과 값을 밝히지 않은 상태며 라이벌은 맥라렌 720S 스파이더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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